분장은 자연인(배우)을 극중 인물화 하기 위해 민족, 시대, 년도, 성격, 건강상태, 사회적 환경 등을 시각적으로 표현함으로써 배우가 창조하려는 인물화의 외적인 면을 관객에게 전달시키는 주요한 표현 매체이다. 따라서 훌륭한 분장은 훌륭한 미술품이나 훌륭한 공연과 마찬가지로 철두철미한 준비
매우 중요
2. 성격
2.1. 성격(personality)의 유형
2.1.1 성격이란 무엇인가?
1) 성격이란 개인의 행동패턴을 설명하고 묘사하는 데 사용될 수 있는 비교적 안정된 내적 특성
2) 일반적으로는 타고나는 면과 습득되는 측면이 동시에 작용하여 개인의 성격을 형성하는 것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음
분장 의상 등의 예술적 요소를 다채롭게 결합한 총체적 예술인 동시에, 서양의 공연예술과는 달리 이러한 다양한 예술적인 요소를 사실적이 아닌 상징적 원리 아래 세련시켰다는 점에서 최고의 약속적 예술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희곡은 극도로 양식화되어 있고 지키고 따라야 할 요소가 많다. 우
학교경영의 조직
1) 교직원조직의 기준 및 원칙
학교조직에는 교직원조직, 학생조직, 학부모조직 및 지역사회조직 등이 있다. 이와 같은 것은 학교교육목표의 효율적 달성이라는 학교경영의 목적을 위해서 이루어지는 것이다. 학교조직은 계선과 막료조직을 포함해야 하며 보다 합리적인 운영조직
Ⅰ. 고등학교의 교사문화
교사들은 나름대로의 독특한 생활양식과 행동양식을 가지고 있으므로 다른 집단에 비해 상대적으로 그 독자성이 강조되고 있는데 그곳에서 발생하는 행동, 태도, 이념, 가치 즉, 문화는 하나의 교사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1. 교사의 학교에서의 인간관계
학교교육이 효
방송은 문화적 특성과 산업적 특성을 함께 지니고 있다. 그리고 정책과 제도를 결정하는 데 있어 둘 중 어느 것에 편중되어 평가를 할 수 없다.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은 과거부터 예상되어 왔던 문제이고 이에 대한 대비와 각종 대안도 많이 제기되었다. 1999년 12월 방송법이 10년 만에 새로 제정될 당
경극
1. 경극 이란
경극이란 양자강 연안 지방에서 시작되어 북경에서 완성된 예술의 한 장르이다. 서양에서는 이것을 Beijing Opera라고 부르고 있어서 이것을 음악의 한 장르로 간주한다. 그러나 경극은 서양의 오페라와는 다른 여러 가지 면이 있다. 중국에서는 경극을 희곡(戱曲)이라고 부르고 있으며
분장한다는 점에서 연기자의 성격을 띠고, 무도 동작은 풍부한 표현력을 갖춘 연기라고 볼 수 있다. 이처럼 시가, 음악, 무도가 종합되어 희곡성을 띤 <九歌>와 같은 악가가 서사적으로 대체되면서 독특한 성격의 중국 희곡으로 발전할 수 있었다.
주대에 오면서 예법제도가 확립되자 무무는 점차 종
보일지 나이가 들어 보이게 할지 결정하지는 못했지만 세네트 씨를 처음 만났을 때 그가 했던 말이 생각나 조금 나이가 들어 보이도록 짧은 콧수염을 붙였다. 분장은 이렇게 한다고 해도 인물의 성격을 어떻게 할지 감이 오지 않았다. 그러나 막상 분장을 하고 나자 굳이 인물에 대해 고민할 필요가
성격의 것도 있다. 이것들을 근대적인 사실적 메이크업에 대한 양식적 메이크업이라고 하여 메이크업의 2대 양식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가면과 화장의 중간적 기능을 달성한다고도 할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각종 안료를 사용하여 얼굴의 빛깔과 형태의 인상을 바꿀 뿐만 아니라, 만든 코, 만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