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1913년 『베니스에서의 죽음』이 단행본으로 출판되었을 때 이 작품에 대한 독자들의 반응은 “즉각적이고 압도적”이었다. “그것은 분명히 『붓덴브로크 일가』이래 만의 가장 큰 성공이었다”라고 앤소니 해일벗은 쓰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당시 평론가들은 작품의 핵심을 이루고 있
양의성이 동시에 관리되어야 한다. 불확실성과 양의성을 줄이기 위한 관리노력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로는 Daft와 Weick(1984), Lewin과 Minton(1986)의 연구가 있으며, 조직간 관계가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서는 Jemison과 Sitkin(1986)의 연구가 있다. Thomas와 Trevino(1993)는 이들의 연구를 기초로
양의성’이라고 할만한 지점들이 이러한 것을 분명히 하게 되면 상당부분 해명될 것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그렇다.
야나기는 ‘양의적’ 가라타니 고진의 야나기에 대한 ‘양의성’을 필자는 이렇게 해석했다. 가라타니 고진, ‘미와 지배’, <작가>9호, 1997년 9월호. p.190 참고. 이 글의 일본어 원문은
양의성을 내세웠다. 처음에는 마르크스주의에 대한 공감에서 시작하였으나 오히려 사르트르에 앞서 공산주의자에게 동정을 표하였다.
그러나 한층 더 용공적인 정치적 태도를 취하게 된 사르트르의 철학을 울트라볼셰비즘이라고 단정, 비판하며 비공산주의로 전환하고, 1955년에 출간한 퐁티의 저서
양의성(兩義性)과 미묘(微妙)함
제II부 역사와 현재와의 오고 감[왕환(往還)]
제7장 다이쇼시대의 신교육과 사회: 사와야나기 마사타로(柳政太)와 세이조학원(成城學園)의 위치
제8장 교육에 있어서 끝없는 실패와 의도하지 않은 성공: 전전기 중등공업교육을 둘러싼 교육정책에 관하여
제9장 전후 청소
양의성을 잉태한다는 말을 하고자 한다.
제1절 311 후에 무엇을 생각하면 좋을까?
우선 ‘311’ 후에 무엇을 생각하면 좋을까라는 점에 관해 간단히 논하고자 한다. 학교교육의 세계에서 방재교육이라든가 학교의 리스크 관리라든가 학교의 안전대책을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말이 여기저기에서 나오고
양의성(兩義性)의 입장이 철저해졌다. 처음에는 마르크스주의에 대한 공감에서 시작하였으나 오히려 사르트르에 앞서 공산주의자에게 동정을 표하였다. 그러나 한층 더 용공적인 정치적 태도를 취하게 된 사르트르의 철학을 울트라볼셰비즘이라고 단정, 비판하며 비공산주의로 전환하고, 『휴머니즘
양의성(兩義性)을 피할 수 없었다. 보통 19세기를 자유주의의 시대라고 하지만 자유주의의 구체적인 전개과정은 각국이 처한 역사적 조건에 따라 서로 다르게 전개되었으며, 민주주의․사회주의․민족주의 등 다른 사회사상과의 관계도 역사의 단계에 따라 변해왔다.
18세기의 휘그주의를 기
사회복지는 클라이언트와의 의견일치를 바라지도 않고, 또, 행위의 문화적 ․ 개인적인 형태를 일치시키려고도 하지 않는다. 문화적 다양성을 인정하고, 그 위에 적극적인 신뢰관계를 구축하여 무의미한 꼬리표를 붙이거나 무가치한 스테레오 타입적 분류를 타파하려는 시도를 한다.
해밀턴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