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라 + 쇼
<잔치·축제>+<볼거리>
규모가 크거나 중요한 사교모임
축하의 뜻으로 펼치는 규모가 큰 오락행사
ISU 세계 피겨 선수권 대회 갈라 쇼
ISU 4대륙 피겨 선수권대회 갈라 쇼
ISU 그랑프리 1~6차, 파이널 갈라 쇼
동계올림픽 갈라 쇼
아이스 쇼 갈라 쇼.
2010년 4월 페스타 온 아이
원천 소재를 가지고 여러 장르로 파생시켜 부가가치를 높인다는 뜻이다. OSMU의 어원은 일본에서 생겼으며, 일본에서 쓰이는 OSMU의 뜻과 우리나라에서 쓰이는 OSMU의 뜻은 다르다. 일본에서는 OSMU를 콘텐츠 매니지먼트 혹은 방송 자료 등을 디지털로 변환하여 저장하고 이용하는 시스템. 방송 자료를 MPEG
콘텐츠(contents)란?
여기서 말하는 콘텐츠란 ‘부호․문자․음성․음향 및 영상 등으로 표현된 모든 종류의 자료 또는 지식 및 이들의 집합물’로 정의 되고 인터넷 신문의 콘텐츠는 기사(뉴스)가 핵심 콘텐츠이다.
인터넷의 수익 원천
지금까지 인터넷의 수익 원천은
1. 문화콘텐츠산업이란?
문화콘텐츠산업이란 기본적으로 인문사회와 문화예술을 텍스트(Text)로, 기술기반 경쟁시장을 콘텍스트(Context)로 하는 지식기반 융합산업으로 규정한다. 이는 문화콘텐츠산업을 구성하는 요소가 인문사회와 문화예술 그리고 기술이며 이 세 가지를 핵(Core)으로 융합하는 산업임
콘텐츠비지니스)의 정의
e-Biz의 측면에서 '컨텐츠'를 한 문장으로 표현한다면 \"온라인상에 존재하며 정보가치를 내재하는 데이터\"라고 말할 수 있다. 비즈니스의 차원에서 컨텐츠는 단순한 정보의 차원을 넘어선다. 특이한 경우를 제외하고 컨텐츠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전제 조건이 존재한다.
Ⅰ. 서 론
창조경제시대로 접어들면서 각국은 소프트웨어ㆍ지식산업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으며, 대표적인 분야로 콘텐츠 산업을 주목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콘텐츠 5대 강국으로의 도약을 위해 콘텐츠 분야를 17개 신성장동력 산업 중의 하나로 포함시켜 산업육성 및 CT R&D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최
콘텐츠 서비스는
제조업체들이 좀처럼 갖기 힘든 고객과의 '관계'를 형성시켜주는 작용
을 한다. 하드웨어 사업은 제품이 구매되는 순간을 제외하면 제조사와
구매자 사이의 유대가 매우 느슨하다. 더구나 재구매의 순간은 매우 짧
고 즉흥적이기 때문에 기기업체가 지속적인 재구매를 보장받기가
콘텐츠들을 블로그에 개제함으로써, 블로그를 방문하는 고객과 직접 소통하고 이를 통해 고객과 기업 간의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자 하는 경우도 있다. 그 콘텐츠의 예는 다양하여 공연정보, 패션 트렌드, 경제, 글로벌 트렌드 분석 등 네티즌과 공감할 수 있는 여러 정보들을 들 수 있다.
⑤ 블로그 효
Ⅰ. 서론
현재의 비즈니스는 제조업체나 소매업자 같은 유형의 공간에서 운영되는 기존의 비즈니스와 온라인 여행사나 온라인 CD 소매점 같이 쌍방향의 온라인 공간에서 운영되는 비즈니스 두 부류로 구분될 수 있다.
이 두 비즈니스들이 서로를 포괄하기 시작하면서 서로 다른 두 세계가 인터넷 미
Ⅰ. 서론
인터넷의 장점은 이를 통해 음악인들이 세계시장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관건은 이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있다. 이와 관련해서는 여러 가지 비즈니스 모델들을 시험해볼 필요가 있으며, 일각에서는 이미 새로운 시도들이 나오고 있다. 예컨대, 소설가 스티븐 킹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