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이슬람화의 특성
* 이슬람화의 국내 요인
이슬람교는 특히 말레이인과 쟈바인,
비이슬람 지역을 정복했던 이슬람 통치자에 의해
여러지역으로 도입되었다.
* 이슬람화의 외적 요인
많은 지역에서 외국인 무슬림과
인도네시아 무슬림들이 수 세기에 걸쳐서
접촉했다는 많은 증거들
낮아지고 있는 반면 무슬림은 이민 인구가 크게 늘어나고 있는 데다 출산율도 높기 때문이다. 20세기 후반 EU 27개 회원국의 이민자 수는 연 50만 명이었지만 2002년 이후에는 160만~200만 명으로 3배 이상 늘었다. 이에 따라 ‘유럽의 이슬람화’는 시간이 흐를수록 더욱 빠른 속도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Ⅰ. 이슬람의 정의
이슬람이란 언어적으로 3가지의 뜻이 있는데 겉과 속이 벌거숭이가 되는 것, 평화와 안전, 복종이다. 그렇지만 여기서 말하는 이슬람(Islam)이란 스스로 순종하다라는 아랍어인 Aslama에서 나온 것으로 신에게 절대 복종하겠다는 것을 의미하면 또한 신에 복종하는 사람이자 그 복종행
이슬람화
① 여러 이슬람 왕조 : 8세기 초 아프가니스탄에 있는 가즈니의 무함마드가 침략하여 가즈니조 수립/ 이어 고르의 무함마드가 침입하여 고르조 수립/ 13세기 초 델리 중심으로 델리-술탄 왕조를 성립/ 델리 술탄 왕조 : 이슬람교 강요하지 않음, 그러나 이슬람으로 개종할 경우 세금을 감면했기
서론
2010년 9월, 니캅 착용 금지 법안 가결
- 프랑스 상원
2011년 4월, 부르카 착용 금지 법안 시행
- 라이시테
- 공공의 안전
- 이슬람 문화의 점진적인 프랑스 잠식
- 2000년대 이후 프랑스 시대적 배경
부르카 금지법과 이슬람 사이에서 유린당하는 여성 인권
<정치에서 젠더의 도구화>
프랑스 부르카 금지법과 이슬람 원리주의 사이에서
신음하는 여성의 고찰을 한국에 적용하여 위기의식 함양
서 론
2010년 9월 프랑스 상원이 프랑스 전역의 공공장소에서 얼굴 전체를 가리는 부르카와 함께 눈 부분만을 가리지 않는 니캅 착용을 금지시키는 법안
2. 동남아시아에 대하여
한국과 동남아시아 지역의 관계는 나날이 긴밀해지고 한국의 대외 관계에서 동남아시아가 차지하는 비중도 높아지고 있다. 그렇지만 동남아시아에 대한 한국인의 관심과 이해는 아직도 적고 낮다. 한국인들은 동남아시아의 민족과 문화를 낮추어 보는 경향이 있다. 또한 동
I. 들어가며
1. 대구 대현동 이슬람사원 공사 개요
인근에 위치한 대학인 경북대학교에 유학중인 무슬림 학생들은 2012년부터 인근 주택을 임대하여 기도장소로 쓰고 있었다. 그로부터 8년이 지나면서 기도에 참여하는 인원이 70~80명에 육박하여 인원을 수용할 더 큰 장소가 필요했고, 이에따라 2020년
<말레이어원본>
(-이슬람화가 분명한 개종에의해 이루어짐을 바탕에 두었다.)
-빠사이(Pasai)왕들의 이야기(Hikayat Raja-Raja Pasai)
-믈라유 역사 (Sejarah Melayu)
☞말레이어로 쓰여진 두 자료는 이제까지 연구해온 쟈바의
이슬람화에 관한 내용과 다르다는것을 알 수 있다.
말레이어자료 →이슬람관습
⊙ 말레이시아 이슬람화의 특성
말라카 왕실에 끼친 이슬람의 영향은 왕실의 공식행사와 법률체계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술탄 무함마드 샤의 통치기간 중 이슬람 종교와 관련된 갖가지 왕실 공식행사가 거행되었다. 단식월인 라마단달에 사도 무함마드가 신으로부터 꾸란을 계시받은 날의 밤 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