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지주의의 의미
주지주의라는 말이 우리나라에 처음 사용된 것은 1934년 8월 최재서의 「현대주지주의 문학이론」이라는 글로 되어 있다. 그러나 1933년 10월에 백낙원의 「심리주의 문학과 주지주의 문학」이라는 글이 <매일신보>에 실려 있으므로 그 상한선은 약간 앞당겨질 수 있을
또는 근로감독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보고 또는 출석하여야 한다.
벌칙 - 500만원 이하의 벌금(§115 제5호)
3. 사용자의 주지의무
사용자는 근로기준법령과 취업규칙, 기숙사규칙을 상시 각 사업장에 게시 또는 비치하여 근로자에게 주지시켜야 한다.
벌칙 -
2. 보고․출석의무
사용자 또는 근로자는 이 법 시행에 관하여 노동부장관, 노동위원회 또는 근로감독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보고 또는 출석하여야 한다.
벌칙 - 500만원 이하의 벌금(§115 제5호)
3. 사용자의 주지의무
사용자는 근로기준법령과 취업규
주지 않는 50가지란 책은 그런 의미에서 일종의 조직내 서바이벌 교과서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다.
우리는 구조조정에서 안전한가
슬프지만 우리는 항상 정리해고의 위기를 달고 산다. 그러나 필요한 거싱 사실이다. 고인물은 썩기 마련이니 상처가 커지기 전에 도려내야 하는 것이 기업 운영의 기
주지>의 경우는 문답체 형식을 소설에 도입했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의를 가지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 … 중 략 … ≫
Ⅱ. 김시습 금오신화의 의미
조선 전기에 김시습(金時習)이 지은 한문 소설집. 한국 전기체 소설(傳奇體小說)의 효시이다. <만복사저포기(萬福寺樗蒲記)> <이생규
Ⅰ. 개요
해방과 전쟁이라는 현실적 체험을 통해 형성된 1950년대의 모더니즘시는 30년대의 그것과는 다른 인식체계에서 바라볼 필요가 있다. 그것은 곧 문학의 체계 외적인 질서의 변화가 필연적으로 내적인 변화를 동반하면서 문학구조의 변화를 초래하고 있음을 뜻하며, 이런 의미에서 50년대의 신
주지가 더 높다고 하여 인간보다 더 낫지는 않다.’ 만약에 이러한 점들이 인간의 앞에 놓여야 한다면, 우리는 우리보다 뛰어난 동물들을 우리의 앞에 놓아야 할 것이다. 그러나 동물의 영보다는 뛰어난 인간의 영이 우리에게 거하고 있기에 인간의 존재가 더욱 우월한 것이다. 또한 선의 부재의 귀신보
Ⅰ. 시론과 절대주의시론
프랑스의 경우, 절대시는 19세기말에 비교적 일찍 선을 보였다. 하지만 독일에서 이를 대표하는 벤이 절대시를 창작의 지표로 삼은 것은 1950년 무렵이었다. 이 시인이 이처럼 뒤늦게 이 장르를 수용한 이유는 분명치 않지만, 절대시에 대한 이론적 근거를 개진하면서 자주 니
Ⅰ. 개요
광복은 우리에게 몇 가지 과제를 안겨 주었다. 하나는 일제 말기에 있었던 지식인들의 친일 행위에 대한 처벌과 청산이었고, 다른 하나는 이데올로기의 극한 대립이 빚어 낸 갈등의 극복이었다. 그러나 일제 잔재의 청산 문제는 이데올로기적 대립의 소용돌이 속에서 흐지부지해져 버렸고,
Ⅰ. 개요
수양대군의 왕위찬탈로 인해 얻은 삶의 우수와 번민을 잊기 위해 김시습은 개성․관서 ․관동․호남지방을 몇 년에 걸쳐 차례로 떠돌다가 31세 때 경주 금오산에 은거하였음은 잘 알려져 있다. 이 몇 년간의 유랑길은 분명 김시습에게 많은 견문과 사색의 개기를 마련해주었을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