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음악의 역사
5천년 이전 - 원시 씨족사회에 가무와 가곡 생성
은상시대 - 상당히 발달된 음악문화 형성
갑골문의 악(樂)자와 윤자 - 악기를 상형한 글자 <고대 유적지에서 뼈피리 등이 발굴되고 있는 것으로 쉽게 증명할 수 있음>
당시 음악, 무용의 기능 : 종교적인 제사활동과 밀접한 관련 →
민간차원의 체육교류라는데 그 의미가 있다.
'00년대는 남북정상회담을 계기로 남북체육교류에 있어서도 양과 질적인 면에 있어서 많은 변화 초래하였다. 국제종합대회에서 남북한이 9번째 공동입장 함으로써 대내외에 통일에 대한 민족의 의지와 열망을 과시하고 있다.
※ '00 시드니하계올림픽, '02
민족 특유의 색채와 진솔함을 갖춘 자연주의로서 중국회화를 우리 취향에 맞게 선별적으로 도입하고 민족고유의 기질과 표현법을 자연스럽게 조화시켜 독자적으로 발전시켜 온 것 이다. 전통회화는 대개 산수화,영모화조화,사군자,인물화,풍속화,민화 그리고 탱화 등으로 나눌 수 있는데 크게 선비나
무용과 민간중심으로 발전된 민속무용으로 대분할 수 있는데, 왕실 중심의 궁중무용은 대부분 인접해 있는 다른 나라에서 수입된 외래무용을 소화시키거나 또는 왕실 자체 내에서 창작된 무용이었으며, 민간에서 전승된 것은 아득히 먼 부족국가 시대에 발생한 민족적인 것으로 면면히 이어져 왔다.
중국의 음악이 이미 상당히 유행하였음을 설명해 준다.
주대(周代)에서 한대(漢代)까지는 중앙에서 지방에 이르기까지 모두 민간음악을 전문적으로 책임지고 수집 정리하는 기구를 설치하였는데, 이것은 음악을 보존하고 발전시키는데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전국(戰國)시대에 중국에는 음악을 체계
중국희곡의 성립에 결정적인 역할을 수행하였다는 데는 별다른 이견이 없다. 이후 중국희곡 성립의 기틀이 된 원시가무와 춘추시대의 배우는 각각 가무희와 골계희(滑稽戱)라는 민간예술로 계승되었다. 희곡의 특징이 노래, 춤, 배우, 대사 등이 모두 포함된 종합예술이라는 점이라는 것을 볼 때, 원시
중국 영화사 속에서 문혁이 끝난 후에 이어지는 시기를 상처 회복의 단계로 보듯이 그 10년의 세월이 영화 발전을 퇴보 시켰기 때문이다. 문혁의 부정적인 영향은 한 세기가 저물어도 가슴 속에 사무치는 민족의 비극으로 여러 작품 속에서 상징적으로 표현되었다. 문화대혁명은 공산당 내부에서 발생
무용 등 연간 100여회가 넘는 우수한 우리 춤 공연을 통해 많은 분들을 만나고 있으며, 그 동안 중동, 아시아, 북미(미국, 캐나다, 멕시코), 유럽(영국, 스페인, 이탈리아)등의 해외공연을 통해 ‘세계 속의 경기도’를 몸소 실천하고 있다. 경기도립무용단은 우리 민족의 정서가 용해된 한국전통 무용의
I. 혁명(Revolution)
1.선봉에 서 있는 부 (Spearheading Wealth)
① 이 책에서 다루는 부 = 보이는 부와 보이지 않는 부를 모두 포함
② 이러한 혁명적 부는 빠른 기간 내에 개인의 삶과 기업, 세계를 재편할 것임
③ 하지만 각종 사회 제도와 질서들이 위기 속에서 제 기능을 못하고 있으며, 세계는 전 세계 적
민간에 스며 있어, 중국 문화의 근저로서 오히려 이를 포괄적으로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따라서 도교에 대한 연구는 중국 문화의 연원을 알 수 있게 해줌과 동시에 현재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어, 어떠한 현상에 대한 해석의 실마리를 제공할 수도 있다고 하겠다. 이러한 도교의 중요성에 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