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추리만화 소개
1)소년탐정 김전일
명탐정 코난과함께 추리만화의 양대산맥.일본의 소년 매거진에서 연재되고 있는 서스펜스 추리만화. 엄청난 인기에 힘입어 애니메이션, 소설, 실사 드라마, 영화, 게임 등 만화 외의 미디어로도 전개되었다.특히 김전일은 미스테리 만화를 지금처럼 주류 장르로
1. 놀이성이란?
1-1 놀이를 통해 알아보는 놀이성
·놀이의 개요
분 류
오프라인 놀이
온라인 놀이
1
향휴층
취학 전후 어린이
그 후의 연령<전체>
2
역 활
심신의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
일상생활이나 일에서 생기는 강박감을 해소
기분을 전환, 피로를 풀고 새로운 생활의욕을 높이기
Ⅰ. 시사만화의 역사
1. 시사만화의 정의
* 만화의 분류
만화는 여러 가지 기준으로 분류 될 수 있다. 독자층을 기준으로 본다면 아동만화, 성인만화, 청소년만화 등으로 분류 될 수 있을 것이고 내용을 기준으로 본다면 스포츠, 순정, 여성, 추리만화 등으로 분류 될 수도 있다. 만화의 기본분류는
이었다. 이런 식으로 한국드라마에서는 시한부 인생을 살아가다 죽는 주인공들의 이야기가 아주 많다. 정말 식상한 내용들이지만 새드엔딩의 드라마들 중 인기 많았던 것들이 많았다.
2.3. 만화, 소설 원작
일본드라마에서는 만화나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들이 정말 많다. 먼저 만화를
<초정리 편지>
만약에 이러한 사건들이 과거에 있었으면 어땠을까? 이 작품은 이러한 궁금증에서 시작한 소설이다. 이 소설과 같이 어떤 ‘가정’을 기반으로 지어진 소설은 ‘만약 과거에 이 사건이 이렇게 진행되었더라면 어땠을까?’ 하는 궁금증에서 시작한 것도 많지만 이 책의 내용은 소설 ‘신
1. 서론
연구의 필요성
1.1 문제제기
한국 문화 교육의 측면에서 한국 문화 콘텐츠가 가진 장단점을 분석하고 그에 대한 비평과 대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모든 문화가 장단점이 있듯이 한국문화에도 장단점이 있다. 어떤 문화가 더 우수하거나 미개하다고 판단할 수는 없지만 한국의 문화적 환경을 객
만화의 정의
1. 뜻 그림, 의미가 담긴 그림, 스토리가 있는 연속된 그림=연속적인 그림들로 동작들을 전달 하는 서사적, 시각적인 예술
2. 문자와 그림의 만남. 그림만 있는 경우도 있다.
3. 만화에 텍스트(이야기 글)가 수반될 경우 이야기와 그림의 상호 상승작용이 있음.
만화의 매력
1. 말과 그림의
Ⅰ. 서 론
필자도 주로 네이버와 다음을 통하여 웹툰을 수시로 본다. 만화가 교훈적인 내용도 있고 성적인 내용도 있지만 대체적으로 젊은이들의 흥미를 끄는 인기 만화가 많다. 특히 뛰어난 작품성과 교훈을 가미한 작가의 작품은 좀 더 보게 된다. 과거에 지하 만화방에서 보았던 만화보다는 인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