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성의 발현 방식에 대해 논의한 다음, 현실 세계와 게임으로 창조된 가상 세계에서의 주체 형성 과정과 정체성에 관련된 기존 연구를 분석하여 현실의 주체(남성 혹은 여성)가 게임 속에서는 어떠한 방식으로 재구성되는지에 대해 살펴 볼 것이다. 여기에 실제 '리니지'나 '라그나로크' 게임을 하는
회화적이고 낙관적인 방식으로 제시한다.
둘째, 김유정의 소설 속 작중인물들은 궁핍 때문에 왜곡되고 비정상적인 삶을 살지만, 삶 자체에 절망하기보다는 강한 생명력을 드러낸다. 비극과 해학의 어우러짐은 실상 상반되는 특징을 더욱 강조하는 효과를 낳는다. 따라서 김유정에게 있어 해학의 미는
회화의 거장 외젠느 들라크르와의 1827년 그림 <사다나팔루스의 죽음>을 패러디한 작품이다. 들라크르와와 제프 월의 작품은 조금 다른 텍스트를 가지고 있다. 들라크르와가 그림을 통해 말하려고 한 예술적 컨셉은 서술성에 관한 것으로 쉽게 말하면 회화적 기록성에 대한 접근이다. <사다나팔루스의
여성이며 그들은 어떻게 행동해야 할 것인가를 말하고 있다. 이상적인 근대적 여성으로 대표되는 소설 속 주인공 경희라는 인물은 일본에서 유학 중인 신지식인이다. 경희는 “공부를 많이 해야겠어요. 그래야 남에게 존대를 받을 뿐 아니라 저도 사람 노릇을 할 것 같애요.”라고 생각하는 여성이다.
속을 저버리고 경제적 궁핍을 벗어나게 해달라는 나혜석의 요청을 거절한 최린에게 소송밖에는 성의 있는 반응을 얻어낼 수단이 없었던 까닭이었다. 나혜석은 소송을 취하하는 조건으로 수 천원의 돈을 받기는 했다. 그러나 이러한 일련의 사건들은 신문과 당시 세인들의 입에 오르내리며 결코 나혜석
담다>는 평화방송에서 진행해온 북콘서트에서 진행된 기획앨범, 김훈의 <칼의노래> 공지영의<즐거운 나의 집> 신경숙의<리진> 최규석의 만화<대한민국 원주민>그리고 올해의 베스트셀러인 김려령의<완득이>까지 총 12작품을 선정해 힙합, 클래식, 국악, 포크, 등 다양하게 음악이란 색을 입혀 표현했다.
속의 명품으로 빛을 발하는 과정을 분석해보고자 한다.
Ⅱ. 구찌(Gucci)의 로고
구찌의 창립자 구찌오 구찌의 이니셜을 인용한 GG아이콘은 1960년대 초, 플로렌스 비아 델레 칼다이에(Via delle Caldaie)에 있는 구찌 아뜰리에서 만들어진 사각 틀의 잠금 장치인 싱글 G 로고와 더블 G 로고에서 처음 유래되었
속화와 산수화뿐만 아니라 영모화에도 능했던 김홍도가 한 올 한 올 정성스레 그린 몇 천개의 털이 그 극사실성을 잘 보여준다. 그 뿐만 아니라 그는 호랑이가 독립 후 사냥에 성공하면 나무에 발톱자국을 내는 생태적 습성까지도 작품에 녹아내었다.
이 그림 하나만 보아도 우리 전통회화가 레오나
동일시 해서 숭배하기도 한다. 요가의 여신이기도 하다. 대표적인 카마수트라도 이 여신의 성향이 다분히 묻어있다.
인드라니(혹은 사치-:인드라의 부인. 신화 속에서 큰 비중은 없다.
우샤스-새벽의 여신
천녀(아프사라스)-순수한 신은 아니고 천계의 무용수정도 되는 위치인데, 인간계로도 내려
잡는데 큰 역할을 하게 된다. 역사주의 아카데미즘 <과거 미술학교들의 교육방식인 오리지널 회화를 반복적으로 모사>장식미학이 절충된 묘한 환상적 회화가 클림트의 작품에서 나타날 수 있었던 것이다. 클림트의 인체에 대한 선호와 완벽한 해부학적 묘사 등은 이 응용미술학교 교육의 영향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