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방송매체가 증가하고 채널이 중가하면서, 방송콘텐츠의 확보와 판매가 중요한 이슈로 등장했다. 우리나라 방송시장에서 유통시장의 부재는 계속 지적되어 온 고질적인 문제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통시장이 활성화되지 못한 이유는 지금까지 방송콘텐츠의 생산, 소비가 모두 지상파방
채널 11개와 오디오채널 25개, 데이터방송 3개 등으로 구성될 수 있고, 지상파DMB는 현재 무료서비스로 방향을 잡고 있으며, 5개 정도의 비디오, 오디오, 데이터방송 채널을 운영하는 3개 정도의 멀티플렉스 사업자로 구성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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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 프로그램공
채널을 대중들의 창작 영상물을 방송할 수 있도록 개방해서, 대중들이 수동적 소비자가 아니라 창조적 주체로 등장할 수 있도록 한다.
둘째, 대중들 스스로의 창작을 보장하기 위해서 각 방송국은 시민들이 활용할 수 있는 일정량의 기재를 반드시 확보해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1. 문제제기
뉴 커뮤니케이션 테크놀로지의 발전에 따른 다채널 TV 환경과 리모컨의 대중화는 과거 어느 때 보다 더 빈번한 TV 채널변경행위(channel switching behavior)를 유발하고 있다. 일상화된 채널변경행위는 시청자와 TV 산업 모두에 엄청난 변화를 초래했다(Selnow, 1989). 먼저, 시청자 측면에서 다채널
Ⅰ. 서론
문화관광부의 발표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중점적으로 논의가 되었던 외주전문채널에 대한 구체적인 설립계획을 발표한 것이었다. 외주전문 채널의 설립은 방송콘텐츠의 유통선진화 및 해외진출 촉진을 위한 세부 추진과제로 설정된 것이다. 이 안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방송구조는 지상파
Ⅰ. 서론
1. 옴니채널이란 ?
위키피디아 정의에 의하면, “옴니채널(Omni Channel)은 멀티채널의 진화된 형태로서 모든 쇼핑채널을 통해 확보된 고객의 경험에 대해서 지속적인 접근을 포함한다.”라고 설명하고 있다. 모바일, 온라인, 오프라인 매장, TV, 카달로그 등 모든 쇼핑 채널을 하나의 관점에서 유
Ⅰ. 서론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방송은 주로 지상파방송만을 지칭하는 말이었다. 그러나 이제는 케이블TV, 위성방송, 인터넷 방송 등 다양한 방송서비스를 포괄하게 되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케이블 방송은 90여개의 채널로 늘어났고 위성방송은 약 70여 개의 채널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
기존의 방송법에도 시청자위원회 등 시청자 관련 조항이 여러 가지 있었지만 시민의 직접 참여를 보장하는 액세스 관련 규정은 전무했다. 대통령 직속 방송개혁위원회는 시청자권리의 보장과 참여 구현을 위하여 시청자위원회 강화, 액세스프로그램/채널 강제, 미디어교육 지원, 시청자의 반론권 및
Ⅰ. 채널브랜드자산(채널상표자산)
채널 브랜드의 핵심적 구성요소로 상정된 6개의 요소들은 병렬관계에 있는 것이 아니라 상호인과관계를 갖는다고 할 수 있다. 몇몇 연구들이 바로 이러한 상관관계에 주목하고 있는데, Aaker(1991)는 브랜드 자산의 구성요인들이 서로 인과관계가 있음을 시사하면서,
패션 및 유통 채널에서 기존의 멀티채널의 한계를 지각하고 옴니채널로 채널의 진화를 시도하고 있다.
옴니채널은 온오프라인, 모바일 등 모든 고객의 접점 채널들이 고객과 지속적으로 연결되는 것을 의미하며 모바일 시장의 급성장에 수반되고 있다. 따라서 본 발표에서는 롯데백화점은 옴니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