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캐릭터란?
캐릭터란 단어의 원래 의미는 '성격, 인격, 성질, 특성'또는 '소설, 영화, 연극 등의 등장인물'이다. 실제 미국에서는 성격, 인격이란 의미로 퍼스낼리티(personality)란 단어를 많이 사
용하며, 캐릭터라고 할 때는 소설이나 영화의 등장인물을 가리키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반면
일본에서
그래픽스와 특수효과의 기술 을 축적하여 점차 Full 3D 애니메이션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대규모의 제작비 와 장기간의 시간 투자, 그리고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가 요구되는 애니메이션 분야에 대 규모 자본과 기술을 보유한 소수의 메이저 제작사가 집중되어 있는 것은 당연한 결과로
그래픽이 바로 3차원 그래픽인 것이다.
우리는 바로 컴퓨터라는 도구를 이용하여 2D그래픽의 한계를 극복하고 3차원공간상에 실사와 똑같이 느낄 수 있는 그래픽을 구현하려 하는 것이다.
3D 구현 프로그램으로서 맥스의 이해
3D그래픽 프로그램은 수십가지나 된다. 운영체제에 따라서 가격에 따라서
<1> 캐릭터의 정의
캐릭터라는 단어는 주로 영화나 만화영화, 캐릭터 팬시 상품, 올림픽과 같은 세계적인 이벤트를 통하여 우리에게 익숙해진 말이다. 멀티미디어나 문화 산업의 총아로 20세기말을 화려하게 장식하고 있는 단어 중의 하나가 바로 캐릭터이기도 한다. 만화영상의 부산물로 지칭되던
Ⅰ.서론
1. 기업소개
1979년 루카스 필름 컴퓨터 사업부는 에드 캣멀을 고용하여 그래픽 분야를 출범시켰고 이 곳에서는 스타트렉 2 등의 작품을 성공시킨 작은 부서였다. 당시 애플컴퓨터에서 쫓겨난 스티브 잡스가 1986년 이 회사를 천만달러에 사들인 것이 바로 픽사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처음에
웍스나 디즈니와 같은 할리우드의 3D 애니메이션 제작사들은 입체영화 제작에 가장 열성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시장이 확대된 이제는 모든 애니메이션을 입체화를 감안하여 기획하고 있다. 특히 입체영화의 신봉자 제프리 카 젠버그가 이끄는 드림웍스 SKG는 스튜디오에 Ultimate 3D라는 자체 입체영화 제
Ⅰ. Adobe Systems 기업소개
1. 기업소개
1) 간단한 기업소개
1982년 포스트 스크립트 기반 폰드 렌더링 회사로 시작, 초기 자본금 95%를 애플이 지원하면서 맥킨토시의 기본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회사로 시작하였다. 그 해에 Charles Geschhke와 John Warnock은 “어떻게 하면 컴퓨터 화면의 텍스트와
웍스(Dreamworks)가 2009년 이후의 공개작품을 모두 3D로 제작한다고 발표할 정도로 영화계의 3D 영상화 움직임은 매우 빠르게 전개되고 있다.
(4) 3D 방송 : 세계적으로 채널 증가, 국내도 2010년부터 전문 채널 가동
일본 위성방송 BS11은 2007년 12월부터 side-by-side 포맷방식3)의 3D 방송을 매일 15분씩 방송중
모션 애니메이션을 새 장을 열었고, PIXAR와 함께 세계 최초의 극장용 장편 디지털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 「벅스라이프」, 「토이스토리 2」의 제작을 이끌어낸다.
2. 디즈니의 디지털 애니메이션의 역사
① 최초로 CG를 사용한 (1986)
- 2D 캐릭터와 3D CG로 제작된 삼차원
그래픽 아트에 비해 결코 뒤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어느 면에서는 앞서 가는 예술 장르라고 할 수도 있을 것이다. 이미지 예술이라는 시각에서, 혹은 시각 예술이라는 관점에서 볼 때, 만화와 미술, 그래픽과 만화의 경계가 그다지 분명한 것은 아니라고 감히 말할 수 있다. 만화사의 뛰어난 걸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