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우환의 조각 작업은 회화 작업의 연장선상에 있다고 보여 진다. 이것은 외부적인 결과뿐 아니라, 그가 추구해온 이론적 방향의 일관됨에 있어서 그렇다. 그러나, 그전에 회화와 같은 이론 체계 안에서 조각의 의미를 찾을 수 없다면 그 원인을 그의 이론적 개연성으로부터 살펴봐야 할 것이다.
이우
개연성을 염두에 두고 제5장의 구성을 분석해 볼 것입니다. 이를 통해서 칼빈의 놀라운 수사학적인 논리 전개를 알게 될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그리고 책의 내용 전개를 따르면서 어떤 부분을 어떻게 이해했는지, 앞서 언급한 세 가지의 도구를 사용하여 본 조의 생각을 서술할 것입니다. 본 조는 우
개연성 있는 허구의 세계를 창조하며, 있을 법한 세계 혹은 있어야 하는 당위를 지닌 세계를 소설 속에 투입한다. 물론 이는 작가의 역할에만 국한되는 성질이 아니다. 예술을 통해 현실세계와 동떨어진, 그러나 서로 밀접한 연관성을 지니고 있는 또 하나의 세계를 창조하는 이들의 역할은 허구적 공간
나온다. 기대하는 대로 될 수도 있고 두려워하는 대로 될 수도 있다는 식으로 두 가지 개연성이 동등하게 공존할 때, 그래서 다음 장면 혹은 다음 시퀀스 혹은 해결에 이르러 실제로 어떤 일이 일어날지를 관객이 결코 추측할 수 없을 때, 그 스토리는 뻔하다는 느낌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다.
개연성을 전혀 뒷받침하지 못하면 오류가 발생한다. 귀납추론의 오류에는 확률적으로 일어나는 개별적인 사건들이 서로 무관한데도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여 범하는 오류, 프로야구중계에서 확률에 기초하여 예측하는 해설이 귀납추론의 측면에서 평가하면 이것이 도박사의 오류에 해당된다. 대상간
Ⅱ. 천안함 침몰사건의 경위
초계임무를 수행하는 우리 해군의 함대로 초계함인 천안 함이 정체 미상의 원인으로 선체가 두 동강이 나면서 일부의 선체는 완전히 유실되어 함미는 동강 난 이후 바로 침몰하고 함수는 뒤집어 진 채로 백령도 인근 해역에서 침몰하였다. 침몰 이후 해경의 신속한 구조로
Ⅰ. 비극의 개념
운명, 성격, 상황 등으로 인하여 패배하는 인간의 모습을 제시하는 희곡이다. 대체로 비범한 개인인 주동 인물이 투쟁하다가 비극적으로 좌절되는 내용이다. 고대 희랍의 연극에서 출발한 것으로서 가장 오랜 전통을 가진 유형으로, 엄숙하고 진지하며 긴장이 고조되고, 결말은 주인
2. 의료과오
의료과오는 좁은 의미의 의료과오인 기술과오와 넓은 의미의 의료과오로 구분하여 검토할 수 있다.
혐의의 의료과오는 의사가 환자에 대해 의료행위를 시행함에 있어서 당연히 해야 될 업무상 필요로 하는 주의의무를 태만히 하여 오진을 하거나 치료 ․ 처치를 잘못한 결과로 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