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이란, 집단의 목표나 내부 구조의 유지를 위하여 성원(成員)이 자발적으로 집단활동에 참여하여 이를 달성하도록 유도하는 능력을 의미한다. 이렇게 리더십의 의미를 풀어 쓰면 리더십이라는 것이 무척 대단한 것처럼 느껴지지만 가깝게는 초등학교의 반장 부반장 선거에서부터 멀게는 대통령
제 1 장 서 론
제 1 절 문제제기 및 연구의 필요성
급변하는 현대사회의 복잡한 생활에서 정신건강은 많은 위협을 받고 있으며 한 개인의 정신질환이 개인, 가족, 지역사회, 나아가 국가 전체에 미치는 파급효과는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정신질환은 장기간에 걸쳐 다양한 병적 증상과 사회적·직
I. 주제 선정 동기
현대 사회에서 스포츠가 사람들의 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점점 더 커지고 있다. Sports wear를 입은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구두가 아닌 스니커를 신은 여학생들이 눈에 많이 띈다.
얼마 전 열렸던 2002 FIFA 월드컵으로 인해 Be the Reds의 빨간 티셔츠와 두건, 청바지에 운동화로
서 론
Ⅰ. 문제제기
동기부여(motivation)란 행동과 관련되는 기본적인 심리 과정을 말한다. 이는 조직에서
개인이 직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개인적 목표와 일치되는 조직 목표를 향해 높은 수준의
노력을 자발적이고 지속적으로 기울이도록 스스로를 이끌어 나가는 과정, 또는 조직이
그러한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아동의 개념(concept)에 대한 최근 연구는 아동의 사고가 단일한 보편적 구조(a structure
d'ensemble)에 의해 동일한 변화를 거친다는 기존의 내용-지향적(content-oriented)이고 구성주의적(construct) 입장과는 달리, 인간이 지식을 획득하는 경로는 긴밀하게 관련된 특정 영역에 관한
Ⅰ. 서론
인간은 윤리적인 존재이다. 인간은 단순히 자신이 처한 환경에 구속되어 살아가는 존재가 아니라 자신의 삶에 대해 반성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이성적인 존재이며, 어떻게 살아야 할 것인가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는 존재이다. 인간 자신과 인간의 삶에 관한 윤리적인 물음들은 사회가
Ⅰ서론
세계화, 국제화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기업과 조직에 있어서 컴퓨터 활용은
필수 요소로 다가왔다. 따라서 조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정보화 문제는
경영정보시스템, 의사결정시스템, 전략정보시스템 등 다양한 모습으로 각 조
직에 투영되고 있다.
그러나 정작 위용한 정보로 그럴
인터넷이라는 비즈니스 채널은 기업들에게 생산과 운영의 효율을 향상시켜주고 비용을 절감시키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해 주고 있다. 인터넷은 기업이 시장에 진입하고 제품을 조달하며, 고객을 만족시키는 기존의 방식까지도 변형시키고 있으며 이는 곧 기업환경 전반을 재편할 뿐만 아니라 근본적인
System 의 특이한 형태로 분류될 수도 있으나, 한시적이고, 비반복적인 특성 때문에 통상적인 개념의 생산 시스템 (Product system)과 뚜렷이 구분된다. 각종 건설공사, 조선, 종공업의 대규모 Project, R & D 분야, S/W 개발 분야 등이 Project 의 대표적인 사례이며, 근래에 이르러서는 본격 양산 단계 이전의 모든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