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예술가들은 그들이 표현하거나 전달하기를 원하는 감정이나 관념들에 대한 선택을 한다. 예술가들은 이러한 근거 위에서 평가를 받게 된다. 최근에는 춘화(pornography)가 표현의 자유로 갈등을 겪는 영역이 되어 법적인 관심의 초점이 되어 왔다. 이러한 춘화는 오늘날 윤리적 혹은 미적 평가가
체육이 고대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중세를 제외하고는 인간형성이란 문제를 소홀히 다룬 적이 없었다. 이는 도덕교육과 지식교육이 병행된 신체교육이라 해석되고 활발한 신체활동을 통한 교육, 즉 신체뿐만 아니라 지성과 덕성에도 지대한 영향을 주는 전인교육이라 할 수 있다. 체육은 인간의 동작
17세기는 이전 기독교를 중심으로 한 통합적인 사회체계에 균열이 생기고, 새롭게 발달한 그대 자연과학과 르네상스의 영향으로 새로운 가치질서가 요구되던 시기였다. 근대 이전의 자연과학은 여타의 다른 학문과 마찬가지로 아리스토텔레스의 사상에 기초를 두고 있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정적인
니체는 망치든 철학자이다. 니체 철학은 전통 철학과의 대결을 시도 한다. 흔히 니체는 이렇게 표현 된다. 그는 역사상 가장 많이 이야기되는 철학자들 중 한사람이다. 그러나 불행히도 가장 잘 이해되고 있는 철학자의 한 사람은 아니다. 신화나 소문들이 항상 그 주위를 맴돌고 있다. 그 중 몇 가지는
미술-창작
1. 미술 창작의 역할은 무엇인가?
미술 창작은 도구와 기법의 능숙하고, 사려 깊고 상상력이 풍부한 방식으로 다양한 매체에 적용하여 미술 작품을 창조함으로써 관찰 의견, 생각, 감정 및 기타 경험에 반응하는 과정으로 설명될 수 있다. 그 결과로 발생하는 미술 대상물은 미술가와 그
Ⅰ. 독일 교육철학자(교육사상가) 루터
카톨릭의 형식적 세속적 타락을 배격하고 신앙에 의한 구원을 주장하고 과감하게 종교개혁에의 횃불을 올린 사람이다. 루터의 교육사상은 다동을 학교에 보내야할 의무를 강조하는 보통교육의 의무화, 의무교육을 실시하는데 필요한 시설과 경비는 공공체인 시
작품 감상의 몇 가지 유형 감탄형(압도형) : 작품을 보면 일단 자신이 느낀 감정을 격정적으로 표현하고자 한다. 예를 들어 “격정적이다”, “황홀하다”, “전율을 느낀다”등등. 많은 ‘비전문가’들이 이런 “강박감”을 갖고 작품을 보는 경향이 있다. 물론 이런 태도가 그 자체로 나쁘다는 것은
칸트는 아름다움은 진리를 탐구하는 학문인 철학의 객체로 적합하지 않다고 여겼던 것이다.
그러나 칸트가 미학을 주장했던 것과 달리, 18세기 말의 독일 관념론자인 셸링과 헤겔은 예술’철학’을 주장했다. 셸링과 헤겔은 예술을 통해 절대자와 진리에 가까워질 수 있다고 보았으므로, 예술 또한 철
목차
서론: 칸트와 그 후계자들에 있어서의 독일 철학
본론: 요약 및 추가 설명
1, 경험에 대한 칸트의 견해
2, 순수이성비판의 구조
3, 사물들 자체
4, 칸트철학의 영향력-
5, 피히테의 철학
6, 헤겔의 철학
7, 쇼펜하우어와 니체의 철학
결론: 감상 및 평가
참고문헌
서론:
언어적 기원에 관한 분석
훌륭한 예술작품 뿐만 아니라 탁월하고 훌륭한 것
피수식어의 존재함량이 흥건히 초과했을 경우를 총괄적으로 지칭했다.
‘아름다움’ 의 어원
*[우리말 어원사전] , [우리말의 뿌리를 찾아서] 참고
아름다움에 대한 미학적 분석
에로스 (사랑)
= 성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