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관계형성의 중요성
관계형성의 중요성을 알아보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경우를 상상해 보자면, 어떤 학생이 어려움이 생겨 지도교수에게 면담을 요청하게 되었다. 그래서 전화를 걸고 약속시간에 연구실로 찾아갈 때 학생의 심정은 어떨까? 이때 교수가 어떻게 맞아주면 학생이 좀 더 편안한 마
Ⅰ. 서 론
어느 시대이든 일반 백성들이 같이 살다보면 억울한 일을 당하면 관아에 이를 상소하는 일이 발생하게 된다. 이는 양반보다는 평민들이 더욱 심했다고 볼 수 있다. 특히 머슴 생활을 하는 경우 양반에게 억울함을 당해도 하소연 할 길이 더욱 막막했다. 또한 여자의 경우 칠거지악에 해당하
VI. 자기결정권
자기결정권은, 클라이언트는 중요한 일에 대해서 자기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며 사회복지사는 이들이 최선의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서 대안을 제시하고 선택에 따른 결과를 비교해 보고 책임지도록 한다.
VII. 비밀보장
비밀보장은, 클라이언트와의 관
I. 세대적 질시의 관계
1) 성숙과 미성숙
교사와 학생은 세대를 달리하는 관계로서 교사는 신체도 성숙하고 지식도 경험도 풍부해서 사회적 능력도 있고 책임부담 능력도 있다. 이에 반해서 학생은 미성숙자로서 지식도 적고 경험도 얕아서 책임부담 능력도 사회적 능력도 없다. 그래서 학생은 보호
관음 호다시재득소성 단신자불능동탄 구역불능출성 지시체읍교하
장수보좌가 구제하여 침실에 넣어 약을 써서 넘기며 마시게 하여 오랜 시간만에 겨우 깨어나지만 단지 몸은 움직이지 못하고 입도 또 소리를 내지 못해 단지 콧물과 눈물이 교대로 흘렀다.
(忠義可敬。)
충의가경
충성과 의리를 공
至入朝事君, 在大庭廣衆中, 似不能言, 如必須詳奏事件, 往往請?左右, 直言無隱。
지입조사군 재대정광중중 사불능언 여필수상주사건 왕왕청병좌우 직언무은
석건은 조정에 이르러서 군주를 모실 때 대정이 넓고 무리가 있는 곳에서는 말을 못하는 듯하고 반드시 자세히 상주할 사건은 왕왕 좌우를
却說鄧通進謁申屠嘉, 聽他開口便是一個斬字, ?得三魂中失去兩魂, 只好免冠跣足, ?伏地上, 叩首乞憐。
각설등통진알신도가 청타개구변시일개참자 혁득삼혼중실거양혼 지호면관선족 궤복지상 고수걸련
각설하고 등통은 나가 신도가를 보고 그가 입을 벌려 곧 참수하라는 말을 들으니 놀라 3혼
관이 니기식아 하감래차 오특래착이세민
위지경덕이 말했다. “내가 바로 삭주의 위지경덕이다. 세상 사람이 내 이름을 들으면 마치 우레가 귀에 퍼붓듯하여 네가 이미 나를 아는데 어찌 감히 이에 이르렀는가? 내가 특별히 이세민을 잡으러 왔다.”
秦王笑曰:“誰認得汝這臊狗野賊?敢在此誇
관참견
노고를 묻길 이미 마치고 주인과 손님을 나눠 앉고 각자 총관도 참가해 보게 했다.
時世績已知程知節令秦王出關, 乃詐不知, 忙離坐席, 問知節曰:“且喜足下已建大功, 進圍太原, 擒獲尉遲敬德, 合宜慶賀。”
시세적이지정지절령진왕출관 내사부지 망리좌석 문지절왈 차희족하이건대공 진위
Ⅰ. 서론
불교 사상의 전개 과정을 알아보기로 하자. 불타가 입멸(入滅)한 후, 불교는 소승 불교를 거쳐 대승 불교로 발전하였다. 소승 불교는 수행자 자신의 정신세계에만 몰입하여 사회와는 분리된 엄격한 종교성과 개인의 해탈을 강조하였다. 이와 달리, 대승 불교는 중생과 감께 하는 대중 불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