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간곡한 요청으로 콩히 선생은 신학을 시작함과 동시에 1989년 시티하베스트 교회를 세웠다.
콩히 선생 외에 모두 10대였던 이들이 독자적으로 예배를 드리는 일은 쉽지 않았다. 타교회 목사들은 “6개월만 지나면 문을 닫을것” “예배가 진지하지 않다” “콩히는 이단이다”라
Ⅰ. 개요
유대인들은 모세가 시내(Sinai)산에서 하나님으로부터 계시를 받아 기록한 이른바 모세의 오경(Pentateuch; Genesis, Exodus, Leviticus, Numeri, Deuteronomii)을 그들의 생활규범으로 삼았을 뿐 아니라 모든 유대인이 지켜야 하는 하나님과의 언약이라고 믿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모세의 십계(Decalogue, the Ten Com
▶심방은 지루할 정도로 길어서도 안되며 또한 형식적인 방문처럼 너무 짧아서도 안 된다. 적당한 한도 내에서 목회자는 상황을 주의 깊게 살펴보면서 심방할 때마다 그에 알맞은 정도만 머물러야 한다.
▶일단 관계가 맺어지면 전화는 목회의 방편으로 이용될 수 있다. 전화는 의사전달을 용이하게
Ⅰ. 서 론
1. 문제제기 및 목적
청소년생활에 있어서 문화 특히 대중문화는 큰 몫을 차지한다. 이것은 교회안에 있는 청소년들에게도 마찬 가지이다. 특히 비기독교적 문화와 반기독교적문화가 청소년들에게 너무나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비기독교적 문화라 함은 폭력성, 향락성, 선정성,
Ⅳ. 결 론
청소년은 우리 사회의 희망이며, 동시에 한국교회의 미래이다. 이 시대의 희망이며, 미래인 청소년들을 향해 이제는 교회가 교육적 사명을 가지고 일어설 때이다. 지금까지의 많은 노력이 있었지만 좀 더 구체적이 계획적인 실천과 투자가 필요하다. 무엇보다 건전한 청소년 문화 형성
유대민족에게서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역사의식이라고 보며 유대교는 그들의 성경안에서 전개된 사건들 즉 정체성과 소명의식을 지닌 하나의 백성으로 만든 사건들에 대한 독특한 기억을 갖고 있는 민족의 종교라고 본다. 기독교인들 역시 역사의식을 가지고 있으며 성경의 결정적 사건까지 거슬러
예배를 드려야 한다. 예배에 생명력이 있어야만 하루 하루 승리하는 삶을 살 수 있다. 그러나 오늘날 예배의 모습은 많은 부분에서 그 생명력을 잃어가고 있다. 한국교회의 초창기에는 예배가운데 생명력이 있었다. 예배를 통해서 하나님과의 깊은 은혜를 체험하고 삶 가운데서도 그리스도의 빛을 발
Ⅰ. 서론
1. 문제제기
한국교회가 걸어온 백년사의 뒤안길은 하나님의 놀라운 부흥의 역사였다. 1907년 말씀 중심인 평양 대부흥 운동을 시발점으로 지금까지 교회는 거룩한 성도로서의 변화를 추구하며 발전되어 왔다. 이러한 삶의 변화의 과정은 다양한 신학적 토대 속에서 교회와 개인의 신앙
2. 포스트모더니즘의 이해
포스트모더니즘의 개념이해는 모더니즘의 사상적 축약체라는 점에서, 모더니즘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따라서 여기서는 모더니즘에 대하여 약술하려고 한다.
ⅰ) 모더니즘
모더니즘은 계몽사상이 탄생시킨 모더니티-19세기, 20세기 초까지 기간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