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인들은 자신들의 개인적 소명, 자신만의 독특한 성령의 은사, 공동체를 위한 자신의 특별한 은사를 부여받은 자’이기에 교회에는 설교, 구제, 공동체 지도자 등 여러 가지 다양한 목회와 기능이 섞여 있다고 보았다.
4세기 세계사에서 가장 위대한 혁명 가운데 하나는 로마 제국이 기독교를 공
한국입양홍보회] 창간호 발간
02월 제3회 입양가족캠프 - 여전도 회관
05월 입양센터 건립기금 마련을 위한 인명숙 닥종이인형 전시회
08월 (입양가정 아동을 위한)제2회 별 캠프
10월 제5차 입양가족대회 개최 - 서울 서초구 사랑의 교회
2003년 01월 제2회 입양가족캠프
03월 전주전북지역 국내입양부
교회는 교사 교육에 더 많은 비중을 두어 바른 교육철학 속에 하나의 목표를 향해 함께 나아가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이를 통해 그리스도라는 하나의 이상이며 목표에 도달하게 되고, 결국 그 영향은 우리의 청소년들에게 미치게 될 것이다.
이와 같은 많은 노력들이 한국교회와 사역자들에게
한국의 대안학교
1. ‘대안교육’의 의미
포스트모더니즘과 마찬가지로 대안교육 역시 배경과 동기가 다양하기 때문에 그 의미를 한두 가지로 규정하기는 어렵다. 쿠퍼는 “표준적인 공립학교들이 제공하는 ‘전통적인’ 것과는 다른 경험을 추구하는 아이들과 학부모들을 위해 특별한 교수
교회학교(Church School)라는 이름을 갖게 된다.
한국에서의 주일학교 또는 교회학교의 발전은 이러한 미국의 주일학교 운동이 선교사들을 통해 한국에 전파된 결과이며, 1907년 평양대부흥운동을 통해 전국적으로 확산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물론 한국에서 기독교교육의 시작은 1885년 아펜젤러(H. G. Appe
(2-1) 한국기독교사회복지협의회
한국기독교의 사회복지를 위한 협의체로서 교회의 본래의 사명인 이웃 사랑의 구현과 실천을 위한 체계 적이고 전문적인 활동을 전개, 협의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된 협의회이다.
(2-2) 굿네이버스
굿네이버스는 가난하고 소외된 지구촌 이웃들의 문제에 관심
기독교 윤리학 내지는 신학적 윤리학, 윤리신학이라 할 수 있음 기독교 윤리학의 범주 내에서 목회자의 목회활동에서 빚어지는 문제들에 답하는 것이 목회윤리라 할 수 있겠다.” 이중삼, 「한국교회의 목회자에 대한 기독교 윤리학적 연구」 , (서울: 장로회신학대학교, 2009), 47.
그러므로 목회자가
한국장로교출판사, 2007), p.183.
바레인의 기독교역사는 이렇게 시작된다. 1989년 미국개혁교회에서 사무엘 즈웨머가 처음으로 바레인에 입국하여, 1900년에 ‘American Mission Hospital'을 개설하여 의료선교를 시작하였다. 그 후 ’American Mission School'을 설립하였다. 1994년 현재 이 학교는 소망학교로 개칭하였
제1장 들어 가는 말
한국교회는 지금까지 경이적인 성장으로 많은 구미교회들의 부러움을 산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이에 따른 부정적인 요소가 너무나 많았다. 교회의 성장에 비해서 사회적인 신인도가 너무나 낮은 것이다. 빛이 되고 소금이 되어야 할 교회들이 그 반대로 지방색과 교파주의 교단
교회의 말씀에 대한 다양성을 인정하는 것이 마땅한 것으로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이러한 시대적 조류 속에서 과연 한국교회는 어떻게 불변하는 진리를 추구하는 교회로 다시금 회복되어야 할 것인가 라는 질문을 던지지 않을 수 없다. 그리고 한국교회는 오늘날 통합이라는 이념 하에 나타나는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