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총체적인 재창조를 의미했다. 조사결과, 대학총장들은 대부분 10점이 최고치인 조사에서 변화의 크기를 대략 20점으로 평가했다. 대학 총장의 역할은 대학과 사회의 복잡한 관계를 관리하며 빠르고 심오한 변화에 의해서 대학이 어떻게 도전받고 있는지에 대해서 다른 어떤 사람들보다 뛰어난
교육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되고 있으며 이런 연유로 세계 주요국들은 교육과 인적자원 개발을 금세기의 화두로 삼고 있고, 인력자원 개발을 위한 교육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곳은 대학이며 따라서 기업과 국가의 희망은 대학교육에 달려 있음을 역설적으로 표출하고 있다. 결국 세계화는 우리대학에
인정하는 등 여성의 사회진출도 적극적이며 1898년 노인연금제도를 실시하고 1930년대에 세계 최초로 종합 복지 제도를 실시하는 등 사회 복지를 통한 국민들의 안정된 생활을 보장하고 있다. 또한 의무 교육이 6~15세까지 실시되며 19세까지는 무상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권리가 주어진다.
한국과 비교했
대한 개념은 그 시대의 사회 문화적인 특성을 반영하여 변화되어 왔다.
동양에서도 영재에 대한 관심이 존재하였으며 영재 교육도 이루어졌다. 특히 중국은 오늘날과 흡사한 영재의 개념을 바탕으로 영재 교육을 실시하였다는 측면에서 주목된다. 고대 중국인들은 문학적인 능력과 지도력 ․ 상상
대학의 졸업자를 사원으로 뽑아도 바로 회사 관련 업무를 맡기 힘들다는 점, 그래서 재교육을 실시한다는 사회의 불만 섞인 목소리가 주축이 되고 있다. 점차 학생들 사이에서도 대학에서 배운 것은 사회생활에 써먹기 힘들다는 인식이 퍼지고 있으며 취업을 위해 졸업 후 다른 학과로 재입학을 하거나
인증시험(KLPT: Korean Language Proficiency Test)이 실행되어 전 세계 30여 개 국가에서 많은 참가자들이 응시하였다고 한다. 현재 외국인을 위한 한국말 교육 기관이 해외의 경우 2000여 곳의 한글 및 한국 학교 그리고 50여 곳의 고등학교와 대학, 국내에서는 30여 곳의 대학 및 학원이 있다. 또한 한국의 경제적 위
교육과정, 미래형 교육과정, 2020 교육과정, 2030 교육과정 설계라는 화두를 던지면서 연구수행이 활발하게 이루어져 왔다.
우리는 급변하는 사회현상 속에서 교육에 대한 기존의 가치관이 해체되는 변환기를 맞고 있다(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5). 풀이해 보면, 학교교육의 변화에 대한 요구는 점점 커
평가된 산출물로 결과물로서의 창의성으로 말하였으며, Csikszentmihalyi(1996)는 창의성은 개인과 환경의 상호작용을 강조하며 세 가지 요소를 구성되는 체계의 상호작용으로부터 생겨난다고 보았다. 세 가지 요소는 상징적인 규칙들을 포함하는 문화, 상징영역에 새로움을 가져오는 사람, 새로움을 인정하
나타나게 된다. 즉 청력손실이 조기에 발견되지 않아서 조기에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한다면 청각장애영유아는 언어를 습득할 수 있는 최적의 시기를 놓쳐버릴지도 모른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청각장애, 지체 및 건강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을 논해 보겠다.
인정하여 ‘카툰 렌더링’이나 ‘엑스업 레볼루션’과 같은 인터렉티브적 요소를 활용한 게임 등의 게임 개발이 진행 중이다. 게임의 긍정적인 면과 함께 수반되는 게임으로 인한 사회 전반적인 면에서의 부정적인 요소 또한 피해갈 수 없을 것이다. 이러한 복합적인 환경에 따라 앞으로도 온라인 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