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 삶의 실존과 사회 정치적 차원의 역사적 현실 안에서, 그리고 자연적 우주적 현실과의 관계 속에서의 창조적이고 구속적인 변혁을 위한 실천에 참여하느냐 않느냐하는 윤리적 결단의 문제이다. 부활의 영광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고난에 동참하는 자의 영광이며, 십자가의 고난에 동참하
개인적인 문학 행위를 이어 나간 작가들이 있는데, 그들을 동반자 작가라고 부르고 있다. 대표적으로 이효석의 '노령 근해' , 유진오의 '여직공' , 박화성의 '홍수 전후' 등을 들 수 있다.
1920년대는 우리 현대 소설사의 확고한 출발점인 동시에 현대 소설의 기본적인 성격이 확립된 시대라고 할 수 있
종말론적 성취의 측면에서 아브라함, 모세, 새 언약으로 이어지는 언약사의 전체 흐름 속에서 균형 있게 파악할 필요가 있는데 복음은 에언적, 기독론적, 구원론적, 보편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 결국 복음은 이방인 가운데 하나님의 아들을 전파하는 기독론적인 메시지이며 믿음으로 이방인들을 의롭
종말론적이듯이 전체 분위기도 비관적이고 현실 도피적인 이미지로 가득하다. 그 뿐만 아니라 시적 주체는 현실을 탐색하려는 적극적 의지도 없이 개인적 표상체계라 할 수 있는 동굴 속으로 스스로 자신을 고립시킨다. 그는 자기 실현이 불가능하자 오히려 동굴을 지향함으로, 현실 도피적인 주체 탐
종말론적인 상황에 처해 있던 당시의 문제들을 제시하기 때문에, 〈요한의 묵시록〉의 메시지는 그리스도가 미리 경고한 박해를 당하게 될 미래 세대의 그리스도교도들과도 관계가 있다. 하느님이 사탄에게 거둘 승리(로마 제국의 박해에서 그리스도교도들을 구원하는 것)는 장차 올 시대의 악에 대한
거룩한 예배는 기독교 예배의 본질과 가치를 탐구하며, 예배를 통해 하나님과의 깊은 교제를 추구하는 것이 그 중심 목적입니다. 이 책은 기독교 예배가 단순히 전통적인 의식을 넘어서, 신자들의 삶과 깊이 연결되어야 함을 강조하며, 예배를 종말론적 예술로서 재해석합니다. 저자는 예배가 단순한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 점은, 저자 톰 라이트가 전달하려는 메시지가 단순한 종교적 교리를 넘어선다는 것입니다. 그의 글은 기독교 신앙의 본질을 탐구하면서 현대적 문제들에 대한 해답을 모색합니다. 이 책은 종말론과 내세관에 대한 전통적인 해석을 넘어서는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며, 그 과정에서
개인적이고 실제적으로 시인의 상황과 감정을 숨김없이 묘사함으로써 세상의 유혹에 직면하고 있는 성도들에게 더욱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그러므로 악인이 누리는 세상적 축복의 무가치함을 일깨워 주고, 하나님을 따르는 자의 궁극적 복락을 실감있게 제시해 준다.
본시의 저자에 관해서 대부
아니고, 기독론으로 보았다는 것이다.
케제만의 경우 바울에게 있는 법정언어/변형언어를 구분함으로써 복잡미묘해진 문제의 의의 언어를 우주적, 구원적 능력으로 바꿈으로써 해결한다. 또 케제만은 칭의에 개인적인 측면을 유지하지만, 칭의를 본질상 집단적 또는 우주적으로 간주한다.
만듭니다. "시엔 아뇨스 데 솔레다드"는 부엔디아 가문과 그들의 가상의 마을 마콘도의 역사를 추적하는 가족 이야기입니다. 이 소설은 족장 호세 아르카디오 부엔디아에 의해 설립된 것부터 그의 증손자 아우렐리아노 부엔디아에 의해 경험된 종말론적 비전에 이르기까지 여러 세대에 걸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