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sches Theater)'의 기틀이 되는 여러 연극적 발명들을 이룩한다. 1930년대 나치(Nazi)가 정치적 영향력을 확대해가기 시작하자 독일을 벗어나 1931년에는 소련에서 잠시동안 모스크바의 인터내셔널 씨어터(International Theatre)의 연출을 맡기도 했다. 1939년에 미국에 도착하여 뉴욕(New York)에서 ’사회연구소(New S
종교전쟁으로 시작된 유럽의 <30년 전쟁 : 1618 ~ 1648> 기간이 시간적 배경으로 종교적 이념보다 영토확장과 정치/경제적 목적의 전쟁으로 그 의미가 변모한다.
주인공인 억척어멈 이라 불리는 안나 휘어링은 세 아이와 함께 포장마차를 끌고 전쟁이 벌어지는 나라마다 이동하며 생필품을 판매하며 삶을
dasepische Präteritum)는 시간적 의미를 상실하며 이로 말미암아 하나의 虛構世界(Fiktionsfeld)가 탄생한다. 이 서사적 과거는 더 이상 과거를 지칭하는 것이 아니라 시간으로부터 虛構世界를 분리시키는 것이며 이 分離는 곧 현실로부터의 분리를 의미한다. 문학과 현실과의 관계는 게르하르트 카이저(Gerh
반영함으로써 자신의 사실주의적 문학세계를 구축해나간 것이다.
Ⅱ. 토마스만의 반어
토마스 만의 반어를 연구하다보면 몇 개의 형용사들과 마주치게 된다. ꡐ서사적 epischꡑ, ꡐ사랑에 찬 liebevollꡑ, ꡐ에로틱한 erotischꡑ이 그것들이다. 이것들은 토마스 만의 반어
Ⅰ. 개요
흔히 시와 산문은 정반대되는 것으로 대조적으로 거론된다. 그렇게 생각해 보면 산문시라고 하는 것은 분명히 모순되는 것이다. 우리말 속에서 산문시의 모순어법적 특성은 한층 더 가려지는 것 같다. 산문과 운문의 경계가 모호하기 때문이다. 우리말의 운율적 구조를 찾아내려는 노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