守其城, 不肯臣魏, 猶秉隋之正朔 正朔 [zhēngshuò]:1) 정삭 2) 정월 초하루 3) 옛날, 제왕이 나라를 세운 뒤 새로 반포하는 역법
, 印信 印信:개인이나 단체의 이름, 그와 관련된 기호나 글자 등을 새겨 일정한 표적으로 문건에 찍는 물건을 통틀어 이르던 말
律令, 仍舊 仍旧 [réngjiù]:1
守其·天其 등으로 法系가 교체되면서 華嚴學의 내용이나 성격이 바뀌어 義天에게 비판받았던 均如의 華嚴學이 재평가되고 있었다. 天台宗에서도 義天 직계의 德素 등에서 白蓮社의 了世로 法系가 바뀌면서 禪과 구분되어 法華의 實踐信仰이 강조되고 있었다. 禪宗 교단은 義天의 天台宗 創立으로 인
도가
도가의 세계
1.도가(道家) 사상이란?
노자(老子)가 창시, 장자가 계승 발전, 한 무제의 ‘독존유술’(獨尊儒術) 이후 소실. 중국의 인생철학에 심대한 영향. 특히 지식인의 실의시기에 많은 영향을 끼쳤다.
2. 노자(老子)
1. 생애
1)불명, 성은 이(李), 이름은 이(耳), 자는 담(聃), 초나라 고현(苦縣; 현
작은 나라와 적은 백성이 좋은 것인가
小國寡民.
使有什佰(人)之器而不用,使民重死而不遠徙.
雖有舟輿,無所乘之,雖有甲兵,無所陳之.
使民復結繩而用之.甘其食,美其服,安其居,樂其俗.
隣國相望,鷄()犬(狗)之聲相聞,民至老死不相往來.
“나라를 작게 하고 백성을 적게 해서, 훌륭한 재능 ‘기(器)’에 대
Ⅰ.작성 목적
Ⅱ.정의,범위,조성배경
Ⅲ.대장경이 나타나기까지
Ⅳ.시대별 분류
Ⅴ.의의와 영향
Ⅵ.결론
Ⅰ.작성 목적
한역 대장경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중국인들의 불교에 대한 관심과 노력을 생각보고 현대적 의의를 생각한다.
Ⅱ.정의,범위,조성배경
1. 대장경의 정의
대장경은 불교경전을 체계적으
금문외기주군자죽 옥호하양행대부송
금문 밖에 몇그루 군자의 대나무가 있고 옥호 아래에 두 큰 대부 소나무가 있다.
紫巍巍錦堂?棟, 碧沈沈 ?? [ch?nch?n]:1) 무겁다 2) 심하다 3) 깊다
彩閣雕?。
자위위금당화동 벽침침채각조첨
자주색 우뚝 솟은 비단 집은 기둥이 그림장식이 되어 있고 푸른색이 무
유산이란 우리가 선조로부터 물려받아 오늘날 그 속에 살고 있으며, 앞으로 우리 후손들에게 물려주어야 할 자산이다. 자연유산과 문화유산 모두 다른 어느 것으로도 대체할 수 없는 우리들의 삶과 영감의 원천입니다. 유산의 형태는 독특하면서도 다양하다. 아프리카 탄자니아의 세렝게티 평원에서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