宿命)이라고 받아들일 수밖에 없는 것이라는 생각이 나의 뇌리 속에 강하게 박혀버린 것이다.
소설 민촌에서는 크게 세 가지 유형의 사람들이 존재한다. 가난을 숙명으로 받아들이고 있는 사람들, 그런 약자들을 이용하는 부유한 사람들, 그리고 가난에 허덕이는 일반 대중들을 편에서 식민지 일제 앞
宿命說)을 취하였다.
『장자』 [ 莊子 ]의 저자
장자(莊子)는 중국 전국시대(戰國時代)의 사상가인 장자(莊子)가 집필한 책.
지은이 장자(莊子)는 기원전 4세기경 송(宋) 나라에서 태어나 구석진 산골에 묻혀 자유롭게 살다가 일생을 마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잠시나마 벼슬을 맡기도 했으나 거의
宿命
이 잇다면 하는 수 업겟지만-할수없지 안흔가.
작가는 구체적인 묘사가 이루어지지 않았던 주인공 ‘나’와 ‘나’가 겪는 고민의 실체를 보여 주고 있다. ‘나’는 ‘알코올’과 ‘광증’ 그리고 ‘신념’이라는 세 개의 단어를 통해 무기력한 지식인으로 그려지고 있다. 소설 속의 주인공 ‘
宿命論的 宗敎性을 脫皮했다고는 말할 수 없는 것이다. 人間運命中에서 가장 절박한 것은 죽음이다. 삶의 제일 나중 순간이 죽음인 바 꿈속에서 나비가 주로 되고, 주가 또 나비로 되는 풍자는 生死를 晝夜의 消長之理로 부쳐버리는 태도이다. 삶이 없었던 들 죽음인들 있을리 없지마는 죽음 앞에 의연
宿命)을 안고 있다.
3) 엇갈린 두 선언 (벨푸어선언과 맥마흔 선언)
팔레스타인 지역을 통치하고 있던 영국은 1차 세계대전 당시 팔레스타인 지역을 두고 이스라엘과 아랍인에게 각각 약속을 한다. 이것이 벨푸어선언과 맥마흔 선언이다.
두 선언을 자세히 살펴보면, 1917년 영국의 외무장관 아서
宿命)’을 안게 됐다. BC 1000년부터 서기 636년까지 팔레스타인은 유대 왕국에 의해 통치됐으며, 거주자의 대부분도 유대인이었다. 그러다가 아랍인들이 이주해 오고, 로마 제국이 팽창해 들어오며, 오스만튀르크에 정복당하는 등 여러 가지 역사적 사건을 거치면서 유대인은 점차 소수민족으로 전락한
宿命的 宇宙觀)
하나님이 계시어 하늘의 만군 중에서와 지상의 만민 간에 자기의 기뻐하시는 바를 마음대로 행하신다는 추상 위에서만 우리가 그를 기도응답자로 알아 우리의 소원을 아뢸 수 있는 것이다.
기도는 베풀어질 행복에 원인적 관계를 가짐에서 그것에 향한 다른 어느 방편과도 같은 것이
아니라 生存의 條件, 특히 "現代國家의 宿命的 課題") 내지는 공통의 관심사 가 되었다. 이렇듯 環境問題가 國家의 최우선과제이자 全地球的인 문제로서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더 나아가 環境國家 의 대두에 부응하여 환경보호를 위한 법적 규율의 문제가 제기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