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청(淸)(서기 1644년~1911년)의 역사 발전 과정
청나라는 만주족이 핵심이 되어 건립한 중국 최후의 봉건 왕조다. 서기 1616년, 누르하치는 건주여진(建州女眞)의 각 부족을 정복하고 후금 정권을 건립한 후 쇠퇴한 명 왕조를 향하여 공개적으로 도전장을 내밀었다. 1644년, 청의 군대는 중원으로 들어
1.청대 문학의 특징
청나라는 이민족인 만주족의 왕조였으나 몽고족의 원나라 때와는 달리 문학의 발전을 이루었다. 그것은 청왕조가 몽고족처럼 무력으로만 한족들을 가혹하게 압박하거나 하지 않고, 무력을 쓰는 한편 부드러운 문화정책을 사용하여 한족들과의 융합을 시도하였기 때문이다. 이러
I. 서론
『명이대방록』은 명말(明末)·청초(淸初)의 학자 황종희(黃宗羲)가 저술한 책으로, 1663년에 출간되었습니다. 이 책은 2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맹자(孟子)의 민주주의적 사상과 동림당(東林黨)의 영향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황종희는 이 책에서 암울한 명나라 말기의 시대적 상황을 반영하며
淸初)의 6대가’라고도 하는데 결속력이 강하였다. 4왕과 오역은 산수(山水), 운수평은 화조화(花鳥畵)를 전문으로 하였다.
왕원기가 왕시민의 손자라는 점을 제외하면 그들 사이에는 혈연관계는 없고, 화법에 연관이 조금 보일 뿐이며, 오파(吳派)의 정통적 남종화(南宗畵)를 이어받아 청조 화단에 큰
淸初 왕시민, 왕감, 왕휘, 왕원기, 오력, 운수평등 소위 4왕오운 등은 한 파를 형성하고 당시 화단을 이끌었다. 서양화는 명 말기에 그 화법이 中國에 들어와 일부 화가는 서양 화법을 받아들여 그림을 그렸다. 내정화원에서는 서양화에 능한 선교사를 초청하여 中國화의 새로운 경지를 열었는데 당시 화
한족, 만족, 등과 같이 조선족은 중국의 56개 종족중의 하나로 통칭되는 공식 명칭이다. 중국에는「토착민족」과「이주민족」이 있는데 조선족은「이주민족」에 속한다. 중국조선족은 6단계에 거쳐 이주해 온 <이주민족>이다.
제1단계는 1620년부터 1677년의 명말(明末) 청초(淸初) 시기이다. 소위 <강제
淸初)에는 다시 유럽 각국으로 교역을 확대하여 광저우부정사·광저우부치[廣州府治]를 세우고 중국 최대의 무역항으로 번영하였다. 1921년에 시(市)로 승격하였다.
2. 역사
고대에는 백월(百越)의 땅이었다. 진의 시황제가 중국을 통일하고 현재의 광저우에 남해군 번우현을 설치한 것이 시초가 된다.
淸初부터 아편전쟁까지의 약 200년 간, 약간의 예외적 시기를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해금(海禁)정책을 취해 왔다. 이 해금정책의 배경은, 초기에 중국으로 내항했던 포르투갈인, 스페인인, 네덜란드인, 영국인들의 조폭(粗暴)한 행위에 대한 혐오, 그들의 영토적 야심에 대한 경계, 예수會나 도미니크,
태극권의 유래 및 종류에 대하여 조사 하시오
Ⅰ 서론
오늘날 태극권은 우주의 근본인 태극 음양의 자연법칙을 근거로 하여 만들어 진 권법이다. 전통 의학의 경락 사상, 도가의 호흡수행법, 우주의 태극 음양 정신을 종합하여 무술에 접목시켜 탄생한 태극권은 20세기 초엽 서양 문물이 밀려오면서 가
Ⅰ. 서론
영화 〈인생〉의 감독인 장이머우는 중국의 현대사와 정치에 대한 비판에 초점을 맞춰 원작을 재해석하고 변형시켰다. 소설의 영화화과정에서 나타난 변화는 작품의 전체적인 주제를 비롯하여 이야기 전반에 걸쳐 영향을 미쳤다. 이와 같은 변화는 서로 다른 매체의 차이로 인한 것이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