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傳聞法則
(1) 의의
傳聞法則이란 傳聞證據는 증거가 아니며(hearsay is no evidence), 따라서 증거능력이 인정될 수 없다는 원칙을 말한다. 여기에서 증거능력이 인정되지 않는다는 것은 傳聞證據를 사실인정의 자료로 사용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증거조사 차제도 허용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
序 論
종말이란 말은 세상 사람들이 임의로 지어낸 말이 아니고 하나님께서 직접하신 말씀이다 “천하에 범사가 기한이 있고 모든 목적이 이룰 때가 있나니 날 때가 있고 죽을 때가 있으며 심을 때가 있고 심은 것을 뽑을 때가 있으며 죽일 때가 있고 치료시킬 때가 있으며 헐 때가 있고 세울 때가 있
結果(outcome)로 定義할 수도 있고, 評價 過程(evaluation process)에 焦點을 맞추어 槪念을 定義할 수도 있는 것이다.
顧客滿足을 消費經驗의 結果로 看做하는 立場에서는 “消費者가 經驗한 犧牲에 대해 적절하게 혹은 부적절하게 報償받았다고 느끼는 認知的 狀態”나, “市場全體 뿐만 아니라 購買한 特
結果를 統制한다. 만약 계획대로 실행되지 못하였다면 그 원인을 규명하여 피드백하는 節次를 거치는데 이를 管理의 循環過程이라 한다. 經營者는 計劃을 설정하고 統制하는 과정에서 많은 經濟的 意思決定을 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되는 데, 合理的이고 사정에 정통한 판단을 하기 위해서는 目
狀態, 즉 最低生計費이하의 상태를 말하였지만, 現代의 槪念으로는 이러한 經濟的 槪念에서 벗어나서 敎育, 健康, 非行, 不平等, 機會 등의 社會的 條件 또는 그 밖의 日常生活에 필요한 醫療, 娛樂 등을 충족할 수 없는 資源의 缺乏狀態를 말한다. 다시 말하면, 現代的 槪念에는 絶對的 貧困과 相對的
狀態, 인센티브制度의 차이에 기준을 두고 있다. 각각의 特性은 매우 相異한 입장을 취하고 있으며 그 發展의 단계도 역시 많은 차이점이 있다.
현재 中國이 건설하고 있는 社會主義市場經濟체제는 社會主義는 시장을 배척 한다는 傳統적인 觀念으로부터 탈피, 市場이 바로 社會的 자원을 안배하는 기
結果는 비숫한 양상을 보이고 있다.
不正腐敗는 開發途上國이 行政을 主導的 機構로 사용하여 近代化를 활발하게 이룩하는 時期에 가장 심하게 發生한다. 우리나라 公職社會가 안고 있는 보다 심각한 問題는 輿論이나 社會的指彈을 받는 主幹的이고 合法的이라는 合理化 아래 자행되어 온 非倫理的
結果를 낳았다. 또한 每年 8월에 치루는 宗廟의 祭祀에 諸侯들은 ‘酎金’이라는 獻金을 하도록 되어있었는데, 이러한 ‘酎金’의 數量이 不足하거나, 質이 나쁠 때에는 爵位를 취소하는 强硬策을 실시하여, 武帝시 諸侯나 列侯에 任命된 175名 中 여러 가지 罪目으로 廢位된 사람이 113名에 이를 程度였
흔히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그것이 敗訴判決로 끝나버린 어떤 사례 가운데는 재판을 제기한 측의 當事者의 私的權利는 보호되지 않고, 또한 違憲狀態아래 놓여진 불특정다수인의 權利·自由가 보호된 것으로 볼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訴訟當事者에 대하여 어떤 일정한 만족감을 주고 있는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