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청소년 후기, 및 초기 성인기(18세~35세)에 속하는 대학생 시기는 한 개인이 생물학적, 심리적, 사회적인 모든 측면을 통합하여야 하는 과도기이므로 이 시기의 성공적인 적응은 그 다음의 인생의 대비를 위해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Erikson, 1959).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고등학교 교육이 대학
1) 작품소개
<조생원전>은 작가와 창작연대가 미상인 고소설로, 필사본과 활자본의 두 종류가 있다. 그 하나는 1917년 신구서림에서 처음 나온 활자본이고, 다른 하나는 필사본으로 널리 유포된 것이다. 이 두 종류는 제목만 같고 내용이 완전히 다른데, 활자본은 쟁총형(爭寵型) 가정소설이고 필사본은
15세기경 Frederick 3세의 실험에 의하면, 왕은 어린 아이가 누구에게서도 배움이 없이 사용하는 말이 라틴어인지 희랍어인지 그 인종의 언어가 무엇인지를 알고 싶었다. 우선가정이 없는 신생아를 대상으로 두 집단으로 나누고, 한 집단의 아도에게는 필요한 음식, 목욕, 보온 및 신체적 보호를 해준 반면,
Ⅰ. 서론
현재 중국 대륙에서는 말로 이루어지는 통역을 ‘구역’이라 하고 서면으로 이루어지는 번역을 ‘필역’이라 하며 이에 대한 통칭으로 ‘번역’이라 한다. 그리고 통역 담당자에 대한 호칭도 ‘번역’이라 한다. 한편 한국에서는 역사적으로 외국어 통역관을 ‘역관’이라 하고, 외국어 교
13억 인구의 중국이 무서운 속도로 세계경제의 중심축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이미 중국은 세계 최대의 재화 공급국이자 자본재 수요처로 부각되며 ‘공룡 경제’의 면모를 갖추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새로운 경제대국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는 것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1980년대 두 자릿수
Ⅰ. 1920년대의 신간회
신간회가 창립될 무렵인 1927년 수원지역에는 사회단체로 水原靑年會, 懿法靑年會, 水原救濟會, 사-ㄹ靑年同盟, 印刷職工親睦會, 革成團, 水原衡平社 등이 있었다. 이들 사회단체는 天道敎, 聖公會, 基督敎 등 청년단체들과 상호 협력하면서 신간회 수원지회 설립에 적극 참여하
5.4 시기의 청년,
신중국의 밑거름이 되다
목차
I. 서론
- 5.4운동 시기 시대적 정황과 청년들이 직면한 중국 사회의 문제
II. 5.4시기 靑年群像 - 운대영, 증기, 모택동을 중심으로
1. 운대영(代英)
2. 증기(曾琦)
3. 모택동(毛澤東)
III. 결론
- 참고문헌
I. 서론
1911년 중국은 신해혁명(辛亥革命)을 통해 공
靑年會)와 천도교 청년당(天道敎靑年黨), 천도교청년동맹(天道敎靑年同盟) 등을 거치면서 주도했던 문화운동과 파급효과 등에는 동학사상이 사회사상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는 다시 천도교 특유의 교정일치 교정쌍전론의 철학적 배경으로 귀일하고 있다.
제 2장 민족주의 이론과 한국 민족주의
동
전통과 근대 - 사회주의적 근대화
- 목 차 -
#00 들어가며
#01 신문화운동과 사회주의 수용_신청년(新靑年)
#02 신문화운동과 사회주의 수용_1919.5.4운동
#03 러시아 혁명
#04 마오쩌둥의 중국적 사회주의
#05 결론
#06 참고문헌
#00 들어가며
1911년 민주주의 혁명인 신해혁명으로 황제 체제가 무너지면서 중화민
1.중국 현대문학의 큰 흐름
1915년, 신문학에 대한 요구가 결집되고 중국 사회 각 분야로 퍼져 민주와 과학을 기본 정신으로 삼은 《新靑年》이 발간되었다. 1917년 1월, 호적(胡適)이 《新靑年》에 <文學改良芻議>를 발표하였고 2월에는 진독수(陳獨秀)가 <文學革命論>을 발표하였다. 이것이 문학 혁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