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반하여 보이스의 조각은 행위예술로부터 파생
보이스는 부분적으로는 백남준이나 케이지 등을 통해플럭서스와 깊은 연관관계를 가짐.
그러나 다른 한편 조각 작품은 2차 세계대전의 개인적인 의미를 담고 있어서 특정한 미술운동이나 성향과 연관시키기에는 지극히 개인적임.
아르테 포베
1. 서론
1-1. 문제제기
<취업성형>
“이제 학우들도 김태희, 조인성이 될 수 있습니다.” 최근 A대학교 총학생회장 B후보는 이러한 선거 공약문을 내세웠다. 외모지상주의가 팽배한 요즘 취업에서도 외모가 필요한 세상이고, 이런 점을 감안해 선별 과정을 거쳐 성형수술을 지원하겠다는 공약을 내세운
작가소개
- 마이엔부르크는 새로운 독일연극을 대표하는 젊은 극작가로 현재 독일어권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작가.
- 1992년부터 베를린 예술대학에서 희곡창작 전공.
- 처녀작인 <불의 얼굴> 1998년 뮌헨의 캄머슈필레 극장에서 초연된 이후 <기식자>(2000), <하르만>(2001), <차가운 아이>(2002), <엘도라도>
-돌밭에 오면 - 제 1,2연
-> 이 시의 1연은 ‘돌밭에 오면/~을 볼 수가 있읍니다’라는 구절이 반복되고 있다. 이 때 강물, 바람 물새, 구름, 햇살이 돌밭에서 볼 수 있는 대상이 등장하는데 이는 자연의 일부라는 동질성을 띤다. 2연에서는 ‘돌밭에 오면 /내가 스스로 기꺼이 내 무릎을 꿇을 수 있습니다
들어가며
지난 겨울 군산의 개복동의 한 유흥가에서 발생한 화재 사건은 한동안 세간을 떠들썩 하게 했다. 하루 평균 2건의 경미한 화재 사건 정도 밖에 발생하지 않았던 군산에서 일어난 그 화재 사건이 왜그리도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킨 것일까? 그것은 바로 유흥가에서 "윤락녀" 15명이 숨졌기 때문
Ⅰ. 표현과 투명성표현
1. 공간적 표현특성
1) 공간의 연속성
공간 내부에서는 공간간의 상호관입, 가변적 공간 개념, 동시성, 암시성 등에 의해 변화가 주어지며 내부 공간에 연속성이 생기고 공간은 활기를 띠게 된다. 건물 내부의 공간의 상호 관입에 의해 두 공간이 연결되어 새로운 형태의 공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자본주의 생산양식은 대량소비가 전제되지 않으면 가능할 수가 없다. 따라서 자본주의 생산양식은 대량소비를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게 되는데, 이렇게 생산자가 생산된 재화나 용역을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 경영활동을 마케팅이라고
물질화 되거나 토양 세균에 의해 무기태 질소로 전환될 수 있는데, 이러한 무기태 질소는 식물이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과도한 유기질소 및 암모니아태 질소는 토양에서 질산염 질소(nitrate nitrogen), 즉 물에 용해 될 수 있는 질소로 변형된다. 물에 용해된 질소나 침식하는 토양입자에 부착된 암모니아
Ⅰ. 들어가는 말
우리는 보통 은유라고 하면 고도로 절제되고 잘 다듬어진 아름다운 미사여구를 떠올린다. 그래서 은유란 보통 사람들이 쓰는 말이 아닌 시나 문학에서나 등장하는 언어로 치부해 버린다. 하지만 실제로 은유는 우리의 일상에 깊숙이 포함되어 있으며, 우리가 매일 하는 대화 가운데
물질화가 일어납니다. 이 책의 제목 포스트 피크란 정점 이후, 즉 성장을 위해 지구를 착취하는 정점이 지났다는 뜻입니다. 디지털화, 탈물질화되면서 점점 적은 자원으로 더 많은 소비가 가능해집니다. 미국인들이 인당 에너지, 철강, 비료, 목재 등 자원을 점점 덜 소비한다는 통계가 대표적이죠. 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