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선교의 바람이 세차게 불고 있어 예수님의 사상을 전파하고 있다. 유행세계선교에서 가장 중요하게 다루어지는 주제의 하나는 `파트너십` 즉 동반자 사역이다. 서로 같이 상생과 화합으로 사역에 입하면 그만큼 기독교 진리가 크게 전파되리라 생각한다. 지구촌은
선교사역에, 하나님의 역사로 말미암은 부흥의 역사는 큰 은혜와 축복이다. 실로 우리의 세대에 역사하셨던 이 부흥의 불길이 과연 우리 다음의 세대에도 가능할 것인가?
그 동안 우리 한국교회의 숫자의 증가는 실로 놀라울 정도이다. 그 중에도 장년성도들의 증가는 가히 자랑할만하다. 그러나 청소
과거에 선교단체나 후원교회가 성장을 중심으로 한 사역에 치중하여 최소한의 조직이나 지원체제, 전문성을 갖추지 않은 채 선교사를 파송하였고, 선교사 역시 적절한 훈련을 전혀 받지 않았거나 혹은 형식적인 요식행위로 훈련을 받고 나갔다. 연구자가 1990년 파송될 때는 본부 선교국에서 하루 오리
선교사였던 바울사도는 선교에 가장 큰 열정을 가지고 있었다. 그 이후로 예수님을 따르는 자들을 핍박하는 로마세력에 의해 이곳저곳으로 흩어지면서, 복음전파가 시작되었다.
우리가 선교역사의 선교사들을 살펴보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우리가 학교에서 역사를 공부하는 의미와 같은 맥락
초대교회 당시 기독교 선교는 신학의 손자가 아니라 신학의 어머니였다. 성경의 인도 아래 바울은 선교를 위해 그의 신학을 체계화했고, 선교로써 그것을 나타내었다. 그는 항상 외인(골로새서4:5, 데살로니가전서3:12) 을 염두에 두고 그의 신학을 체계화했다. 바울이 다른 크리스챤에 대해 소송을 제기
미국 북 장로회와 미국 북감리교의 선교회 사이의 특수 한 합의점은 한국의 전 지역에서 인구 5천명이상의 도시에서는 함께 선교 사업을 진행하기로하고 그 인구 미만의 도시에서는 먼저 선교를 개시한 선교회의 담당 구역으로 한다는 내용이었다. 이 안에 대하여는 당시 한국교회를 방문했던 감리교
I. 선교학의 신학적 위치와 정의
1. 선교학의 역사적 발전 과정
1)AD 500년 이전
선교란 복음의 내재적인 생명력으로 교회가 확장되어지는 과정 속에서 이방 문화와 종교에 대한 기독교의 정체성 확립과 전도를 목적으로 한 변증적인 신학적 동기 속에서 수행되어졌다.
2)AD 500년 이후부터 종교개혁
본문내용
4-3. 중국 교회와 한국 교회의 관계변화
한국 교회가 중국교회를 지원하는 관계에서 앞으로는 서로 대등한 입장에 주고받는 관계가 되어야 할 것이다. 중국은 미래에 해외 선교 강국으로 거듭날 가능성이 매우 높은 만큼 한국이 가지고 있는 선교 경험과 노하우, 행정력 등을 중국 교회에 전
우리 말 성경 번역은 만주와 일본, 국내에서 1800년대 후반부터 시작되었다. 만주에서는 1870년대 스코틀랜드 선교사 로스와 맥킨타이어가 한국 청년들의 도움을 받아 시작했다. 1883년 일본에서는 미장로교 선교사 낙스와 감리교 선교사 맥클레이가 이수정에게 성경을 번역하도록 했다. 1887년 언더우드와
처음부터 한국 교회는 재정 자립을 이룩한 교회로 시작했다. 조직적인 성경공부가 이루어졌으며 선교사와 사역자 뿐 아니라 초신자들도 열심히 전도했다. 1904˜7년에 일어난 대부흥은 성경공부와 기도 생활에서 얻게 된 선물이다. 선교가 시작된 지 불과 10년 만에 신자 수가 불어나기 시작해 1900년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