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을 비롯한 선진각국은 국가․산업의 효율성 증대 및 경쟁력 향상 차원에서 정보화를 추진하고 있다. 전자상거래(EC: Electronic Commerce)는 정보인프라 구축에서부터 통신분야 경쟁환경의 조성, 기술개발에 이르는 각 국의 중점 프로젝트중의 하나이다. 전자상거래가 각국의 중심적인 프로젝트가 된
재고회전율(inventory turnover)
이 비율은 일정기간동안 몇 회 재고가 회전했는지의 속도를 나타내는 것
이를 통해 홈플러스 프로세스의 성과를 측정
한 카트에 담겨진 고객의 물건 = 1~30개
하나의 상품 당 바코드를 찍는 시간 = 2초
Bottleneck – activity 4 (Pointcard, 현금영수증 모두 소
시간적 효율성이 떨어진다는 문제가 제기되었다. 이에 따라, 2010년도부터 역방향 셔틀버스를 도입하였지만, 운행간격이 30분으로 학생들의 이용도는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다. 또한, 최근 들어 대중교통 이용에 있어 이동 시간의 효율성이 점점 중요시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여 서울대학교에서
1. 효과성과 효율성의 개념과 차이점
1) 효과성과 효율성의 개념
먼저 효과와 효율의 정의를 알아보고자 한다. 사전적인 의미의 효과는 [1.보람이 있는 좋은 결과] 효율은 [1. 기계가 한 일의 양과 그에 공급된 에너지의 비 2. 들인 노력(勞力)과 얻은 결과와의 비율. 일의 능률] 이다.
효과성과 효율성
◆ 줄거리
어떤 나라의 TC(Tipo Corriente)는 어릴 때부터의 최대 관심사인 적두개미를 연구하고 싶어 잘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시간을 팔아 돈을 벌겠다는 아이템으로 창업을 한다. TC가 팔고자 하는 아이템은 바로 시간이었다. TC는 5분간의 시간을 소변 검사용 플라스크에 넣어서 팔고 고객은 그 플라
효율성을 지니는 사회로 변모할 것이 전망된다.
따라서, 이제까지의 물질적 생산력의 증대에 따른 사회 변동과는 질이 다른 사회 변동이 일어나게 되고 이에 대비하는 교육도 필요하게 된다. 특히, 정보․통신 수단의 급격한 발전과 일상화에 따라 주체성, 창조성, 사고력, 판단력, 정보 처리 능력,
1. 동기유발제도의 정의와 기능
1.1 동기유발제도의 정의
- 동기유발 : 인간의 내재적인 이기심에 호소하여 자발적 의욕을 일으키는 것
- 정보비대칭과 측정 어려움의 문제로 성실한 노동자를 유인하는 제도를 기업내부에 설계.
- 기업내 동기유발 제도는 동기유발의 보수, 동기유발의 기업지배구
우리는 대개 한 60년에서 70년 정도 사는 것으로 생각하며 하루하루를 살아간다. 그 중에서 한 20년 정도는 학교 교육을 받으며, 30년에서 40년 정도는 날마다 10시간 안팎을 직업 생활을 하는 데 보내고, 그 뒤에 가서는 노후생활을 하게 된다. 바로 이것이 대부분 사람들에게는 거의 표준화된 삶의 시간표
시간을 줄이지 않는 주 5일 근무제를 의미하는 것으로,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강력히 반발하고 있다. 일을 하지 않고 마냥 놀 수는 없다. 그렇다고 실제 노동 시간에는 별다른 변화가 없을 만큼 공휴일 수를 대폭 줄이는 모양새만 갖춘 주 5일 근무제가 되어서도 안 된다. 따라서 정부와 재계, 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