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대 밖에서 벌어졌다. 체홉 희곡의 구조는 스펙터클하지 않는 삶의 일상적인 단조로움이며, 그 극적 행동은 비논리적인 행위 안에 담겨 있다.
그는 기존의 연극에서 삶의 무게를 무대 위에서의 살인과 결투, 자살 등과 함께 커다란 클라이맥스로 인위적으로 구축하는 인과 응보적인 플롯을 제거했다
2-2. Shear Madness의 등장인물들과 소품
조지는 쉬어 매드니스 미용실의 주인이다. 그는 살해당한 송채니에게 그의 집과 미용실을 세내었다. 그는 송채니의 시끄러운 피아노 소리에 항상 불만을 품고 있는 사람이다. 재미있고 열정적이며 때로는 음흉하고 다혈질적인 입체적인 인물로 묘사된다.
권영화
-1980년 보스턴에서 초연
-이후 30년 동안 미국에서 상품성과 작품성 동시 인정
-기네스북 등재
:미국 역사상 가장 오랜 기간 공영되어온 연극
-연극의 교과서
: 전 세계 22개 도시에서 매일 공연
-독특한 형식
:관객 참여극
동숭동의 Shear Madness라는 미용실이 극의 전체 배경이다. 미용
1. 머리말
19c말부터 시작된 무대의 신풍은 20c초, 희곡이 내면세계의 표현에 치중하는 주관적 극으
로 바뀌면서 더욱 창조적인 연출가의 역할을 필요로 했다. 이시기에 행해진 연출 스타일은
오늘의 연극 내용을 이룰 정도로 혁신적인 것이었다.
아돌프 아피아와 고든 크레이그는 새로운 현대적 무
무대는 유동적인 섬처럼 각 공연이 요구하는 적절한 자리에 배치되어 관객의 몰입과 이성적 판단을 동시에 얻을 수 있었다. 1926년 리씨츠키와 메이어 흘드가 함께 구상한 총체극장의 모형에서 보면 행동 공간이 객석의 사방을 여러 층으로 둘러싸고 위아래 방향으로 쉽게 유통 되도록 하였다. 이 계획
# 극장주의 #
극장이란 비사실적인 방식으로 공연되는 연극을 가리킨다.
넓은 의미에서 이 말은 사실주의에 반대되는데 무대는 연극적인 방식으로 이용되어야 한다는 주장이다.
극장주의 는 주로 다음과 같은 경향을 나타내었다.
대규모의 호화스러운 공연
고전이나 우리에게 친숙한 작품들의 새로운
액자틀 안의 풍경은 초현실주의 그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황량한 모습이다. 또한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는 제목을 붙였는데, 그림 속에 숨은 뜻이 너무 충격적이어서 더욱 유명하다. 에른스트는 어렸을 때부터 자신을 위협해온 새에 대한 강박관념과 환각 이미지가 나타나는 것은 앵무새가 죽고 여
✎포스트모더니즘 극작가
❋위젠느 이오네스코 『대머리 여가수』(1948)
스미스씨 부부의 어느 저녁 풍경을 다루고 있다. 이들 부부
는 진부하고 의미 없으며 자명하고 반복적이고 모순 투성이
인 대화를 끊임없이 나눈다. 이들에게 마턴스 부부와 소방
관이 방문하지만 이들 역시 또
1.작가소개
극작가 데이비드 헨리 황(1957~)은 로스앤젤레스 교외 샌가브리엘 지역에서 태어났다.75년 법학을 공부할 생각으로 스탠퍼드대에 입학했으나 점차 연극과 아시아계 미국인의 종족문제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는 연극과 음악 그룹에 참가하면서 음악을 사랑해온 열정으로 극작품 제작 시
1. 생활 주제 선정의 이유
유아는 태어나는 순간부터 가족과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수행하며, 일상생활에서 가족 및 사회의 구성원과 상호 작용하면서 성장하고 학습하는 과정을 통해 사회화되어 간다. 그러나 현대의 급변하는 사회 환경으로 인하여 가족의 구조와 구성원이 점차 다양해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