却說太監喜寧, 自叛降?先後, 嘗導他入邊寇掠, 且阻上皇南還。
각설태감희녕 자반항먀선후 상도타입변구략 차조상황남환
각설하고 태감 희녕은 에센에 반란해 항복한 후로 일찍이 그를 인도해 변경에 들어와 노략질 하게 하고 상황의 남쪽 소환을 저지시켰다.
上皇恨寧切骨, 輒與侍臣袁彬密議, 謀殺
1. 서론
민족사의 영광을 위하여 명멸하였던 숱한 인물도 이러한 성격을 지닐 때 우리는 그들에게 역사적 인물로서의 의미를 부여한다. 이러한 점에 있어 역사의 태동기를 지나 뚜렷한 실체로서 부각되는 인물로 광개토대왕을 들 수 있다. 고구려의 정복국가로서의 성장과정 중에서 광개토대왕 시대
단원의 길잡이
우리는 살아오면서 어릴 적 읽던 동화에서부터 소설이나 수필까지 여러 가지 문학 작품을 접해왔습니다. 여러분은 이러한 문학 작품들을 읽으면서 그 작품 속 주인공과 우리는 전혀 다른 세계의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있지는 않았습니까? 또는 작품 속 사건은 내게는 일어날 수는 없
Ⅰ. 서론
고려는 통일신라에 중국으로부터 받아들여진 자기의 제작기술과, 청자를 중심으로 계속되는 자기유입(완제품)을 그대로 이었다. 지금까지 알려진 그 시대 청자 가마터로는 전남 당진과 전북 진안, 부안, 고창, 그리고 경기도 고양 등을 들 수 있으며 모두 서해안에 분포되어 있거나 가깝다. 9
의식임에도 불구하고 특히 장례시에는 상당히 풍자적이고 회화적인 놀이를 즐겼을 뿐 아니라, 그 내용에 있어서 일상적인 도덕률을 뒤집어엎는 극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장례놀이로 빈 상여놀이, 진도 다시래기, 진사 모시기, 산다위 등을 들 수 있는데, 이들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Ⅰ. 머리말
고려는 통일신라에 중국으로부터 받아들여진 자기의 제작기술과, 청자를 중심으로 계속되는 자기유입(완제품)을 그대로 이었다. 지금까지 알려진 그 시대 청자 가마터로는 전남 당진과 전북 진안, 부안, 고창, 그리고 경기도 고양 등을 들 수 있으며 모두 서해안에 분포되어 있거나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