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필자가 아는 플라톤은 고대 철학에 있어 큰 업적을 남긴 것 누구나 인정하고 있다. 플라톤은 그 유명한 펠로폰네소스전쟁이 시작된 지 4년째 되는 해, 그리스 아테나이에서 태어났다. 전쟁은 기원전 404년 아테나이의 패배로 끝났으므로 전쟁 속에서 태어나 전쟁의 소용돌이 속에서 성장했다
목차
서론
본론: 요약 및 추가 설명
1, 피타고라스의 생애
2, 신비주의적 전통의 아쿠스마티코이 3, 다재다능한 철학자, 신앙인, 음악애호가 그리고 수학자
4, 피타고라스의 우주론
결론: 감상 및 평가
참고문헌
서론
피타고라스의 모든 지식은 그가 성장할 때의 교육환경에서부
1. 세종대왕의 역사
① 세종대왕의 연혁
- 세종(世宗,)
-1397년 음력 4월 10일~ 1450년 음력 2월 17일,
-조선의 제4대 왕 (재위 1418년~1450년)
-성은 이(李), 휘는 도(裪), 자는 원정(元正)
-시호: 세종영문예무인성명효대왕(世宗英文睿武仁聖明孝大王)
-태종과 원경왕후의 셋째 아들
-비는 소헌왕후(昭憲王
음악과 양식을 사용하여, 우리 민속 가운데 흐르고 있는 설화를 긴 노래로 엮어 부른 데서부터 시작되었으며, 조선조 후기에 이르러 국가 재정상의 이유로 나례가 폐지되기에 이르자, 생활기반을 잃은 광대들이 생존을 위한 노력으로 간단한 인원, 고도의 전문성을 확보하면서 발전했다는 것이다.
4)
이러한 판소리의 포괄적인 예술 세계는 여러 분야에서 두루 조명해야 하겠지만, 그 예술적(미학적) 가치의 핵심 부분은 아무래도 음악학의 관점에서 규명될 문제들일 터이다. 왜냐하면 판소리는 다음과 같은 일반적 특징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첫째로, 판소리는 소리판(공연장)에서 이루어지는 시간
음악도 사실성을 추구한 것이 아닌 정서적 음악성을 양식화하여 과장한다. 어떤 장면, 연기, 연출에도 무대에 꽃이 있고 그림과 같이 아름다운 형태로 구성되어있어야 한다.
화장, 의상, 가발은 양식과 인물의 역할에 따라 제각기 정형이 되어있다. 아라고토의 구마도리는 그를 그리는 역의 성격에 따
Ⅰ. 서론
1964년 12월24일 중요무형문화재 제 5호로 지정되고, 2003년 11월 7일 유네스코 제2차 인류구전 및 무형유산 걸작으로 선정된 판소리를 문화로서 살펴보고자「우리시대의 판소리문화」라는 문헌을 찾아 연구해보았다. 판소리를 문화로 보자는 것은, 판소리를 예술로만 한정하여 바라보는 시각이
Ⅰ. 개요
한국의 전통 음악은 지금까지 우리 민족이 이 땅에서 이루어 놓은 음악 전체를 가리키는 말이다. 그런데 전통 음악을 잘못 해석하면 옛날 음악이 되어 버리는데 그렇게만 해석하면 부족하다. 전통이란 옛날부터 오늘날을 거쳐 미래에도 지속되는 하나의 흐름 전체를 말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
1. 들어가며
춘향가는 두 남녀의 계급을 넘어선 사랑이야기로 오랜 시간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작품이다. 19세기에 꿈꾸며 살았던 서민들의 바람이었던 춘향의 이야기는 시대가 지난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고 여성들의 꿈이기도 하다.
문화콘텐츠로서 ‘춘향’
음악적 업적을 계승하고 이를 다듬어 다양한 더늠(長短)을 창출했다. 이 시기에 박유전에 의해 보다 서민적인 감성에 충실한 서편제 소리가 등장하게 되었는데, 이로 인해 판소리는 더욱 다양하고 강한 흥행성을 띤 예술로 발돋움하게 되었다. 마침내 19세기 후반에 판소리는 왕실에까지 침투하게 되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