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큐비즘) 미술의 의미
이 파(派)는 매우 한정된 소수의 일파이지만 매우 일관성 있고 영속성 있는 유파이다. <프랑스에서 이 파는 본래 그리, 브라크, 오장광, 잔느레, 들로네, 마르쿠시스, 메쨍제, 글레이즈 및 레제와 같은 미술가들로 구성되었다. 한편 독일에선 마르크, 파이닝거, 바우마이스터
큐비즘의 아버지로 여기고 있다.
2. 20세기 회화와 조각
1) 표현
▶실체에 대한 예술가 개인의 주관적 해석을 강조한 것이라 생각.
▶1905년 프랑스 파리에서 야수주의(Fauvism)와 함께 시작.
2) 추상화
▶실체의 내적작용을 강조하는 것이라 생각.
▶1907년 프랑스 파리에서 입체파(Cubism)운동과 함
그는 형태를 무시하고 장소, 인물, 집, 모든 것을 기하학적 체계, 큐브(cube)로 단순화하려고 한다.’라고 말했다. 즉, 입체주의(cubism)라는 용어는 브라크의 레스타크 풍경화에서 유래되어 1909년부터는 그대로 통용되기 시작하였다.
큐비즘은 1907년 파리에서 일어난 미술 혁신 운동의 하나였다. 당시 아
입체주의(큐비즘)의 의의
1.다양한 시선에서 본 대상의 모습을 한 화면에 동시 표현한다
앞, 옆 뒷모습을 한 화면에 모두 담음
2. 대상을 시각적으로 분해하여 화면에 재구성함 - 세잔의 영향
3.야수파가 주정적인데 비해 입체파는 주지적인 경향을 가진다.
주정적 : 작가의 감정 포함
주지적 :
Ⅰ. 개요
입체파는 르네상스 이후 서양회화의 전통인 원근법과 명암법에 의한 사실성을 지양하고, 야수파의 주정적 표현에서 벗어나, 세잔느의 조형방법과 아프리카 조각의 원시성과 형태성을 도입하여 시점의 복수화에 의한 자연 형태의 기하학적 환원과 분석․재구성의 새로운 조형방법을 탐
2) 입체주의의 형성 (20c 파리의 시대적 배경)
큐비즘은 1907-14년 사이에 아주 빠른 속도로 발전했다. 1914년부터 대략 1925년까지는 큐비즘 양식으로 그림을 그리는 화가들이 아주 많았다. 그러나 이 후기 단계에서는 이미 그 이전 단계에서 어느 정도 기대되었던 것 말고는 양식상의 혁신이 거의 없는 것
1920년대 피카소는 입체주의 그림과 장엄한 고전양식의 그림을 그렸을 뿐 아니라 신고전주의적 기법의 드로잉들도 어렵지 않게 그려내었다. 또한 초현실주의자들이 추구하던 음울한 분위기로 가득찬 그림과 조각을 제작하기도 하였다. 1930년대 작품 또한 아주 다양한 데 다소 해학적인 대규모 조각과
순수한 정신의 자동기술을 말이나 글로 표현하기 위한 사고의 진정한 기능, 이성 그리고 외보의 모든 미학적, 도덕적 선입견들에 의한 어떤 통제도 없이 이루어지는 사고, 초현실주의는 이제까지 등한시되어 왔던 어떤 연상적인 현상의 초실재, 꿈의 무한한 힘, 그리고 이해를 떠난 사고의 유희에 대한
Ⅰ. 개요
다다의 메시지는 유럽적 가치관은 이미 아무런 의미도 갖지 않는다는 데에 있었다. 또한 그것은 지금까지 용인된 모든 취미와 이성의 원칙을 거부하는 것을 목표로 하면서 즉흥적으로 실행하는 의지의 표시이기도 했다.
다다와 더불어 새로운 현상이 도래하게 되었다. 생은 소음, 색채, 정
큐비즘에서 얻을 수 있었던 '움직이는 시점'이라는 형식은 호크니의 자연주의 시기 이후의 그의 전 작업의 바탕이 될 수 있었던 커다란 발견이다. 전통적인 일시점 회화의 가장 현대적인 완성으로 등장했던 사진은 그 진실성과 기록적인 객관성으로 인해 현대의 보는 방식을 지배해왔다. 호크니는 이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