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강이 이야기
(태강이의 운 없는 날을 스틸컷 사진으로 만들어 ppt로 제시하며, 선생님이 실감나게 읽어준다.)
T: 태강이는 하루 동안 어디어디를 갔었나요?
T: 이 장소들의 공통정은 무엇입니까?
T: 여러 사람을 위하여 만들어진 시설이나 장소를 공공장소라고 합니다. 태강이의 친구들은 공공
태강(太康)년 간의 번영을 누리기도 하였으나, 정치 사회면에서 있어서의 사족과 문벌의 지위가 굳어지고, 이들은 자기 자신만의 이익을 추구하며 극도로 부패한 생활을 하였다. 서진(西晉)은 사족들의 힘을 빌어 정권을 잡고 황족들의 힘을 빌어 천하를 유지하려고 하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을 제왕
태강 원년까지, 총 90년간의 역사를 가리킨다고 한다. 위 촉 오 삼국의 존재는 중국역사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반세기에 불과하고, 전 삼국시기를 다 더하여도 90년에 불과하다. 이렇게 삼국시대는 중국 역사에서 매우 작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 우리는 중국의 어떠한 왕들보다 삼국지 주인공들을 더
태강, 소강, 태유, 소유를 땅의 사유(四維)라고 하였다. 하늘과 땅 사이의 모든 현상이 사유사시로 이루어진다고 보았다. 그의 사상이 도가 쪽에 많이 치우쳐 있었기 때문에 후대에 그다지 큰 영향을 미치지는 못했다. 다음으로 주돈이의 『태극도설』이다. 태극도설은 도교의 「태극도」를 설명하는
태강(太康)년 간의 번영을 누리기도 하였으나, 정치 사회면에서 있어서의 사족과 문벌의 지위가 굳어지고, 이들은 자기 자신만의 이익을 추구하며 극도로 부패한 생활을 하였다. 서진(西晉)은 사족들의 힘을 빌어 정권을 잡고 황족들의 힘을 빌어 천하를 유지하려고 하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을 제왕
태강 6년(285)에 이르러 모용외에 의해 파괴되었다. 그 왕 의려는 자살하고 자제는 옥저로 도망갔다. … (중략) 이듬 해 부여의 다음 왕 의라가 사신을 하감에게 파견하여 남은 무리를 이끌고 수도로 돌아가 옛 나라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청하였 다. … 침과의 전투에서 대패하고 모용외의
하(夏)나라는 기원전 2070년에서 기원전 1600년경에 존재하였다고 생각되는 반전설적인 나라이다. 중국에서는 하나라의 실존에 대해 주장하고 있지만 외부에서는 이를 받아들이지 않고 있다. 하나라의 영역은 [그림1]에서 보는 바와 같이 황하강의 중류지역으로 추정하고 있다. 하나라는 반유목적이며 반
Ⅰ 서론
문화권이라는 말은 문화적 권리의 개념인데 청소년 문화권은 청소년이 누려야할 문화적 권리를 뜻한다고 하겠다. 청소년들이 문화를 누리를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전통문화를 탐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겠다. 문화권 탐방활동의 의미를 총체적으로 파악하기 위해서는 먼
1, 요약
1) 만고충신 박제상과 돌이 된 여인
“나는 임금의 명령을 받고 적국으로 들어가니, 그대는 나를 다시 볼 기약을 하지 마오.” 148p
신라의 17대 내물왕이 즉위한지 36년 경인년(390년)에 왜왕이 화친을 제의하며 사신을 보냈다. 사신은 화친의 뜻으로 왕자 한명을 보내 달라 청했다. 고민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