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를 더 많이 창작할 것을 요구한다. 당원과 근로자들의 '민족적 자존심'을 고취시키고 인민대중이 친근하게 부르는 통속성 있는 선율의 창작을 말하는 것인데, 이는 조금 부르다가 음악이 사라지거나 몇몇 사람들만이 부른다면 음악정치를 통한 메시지의 영향력이 줄어들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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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제 6기(1966년 10월~1970년 11월): 당의 유일사상 체제 확립 시기
- 당정책풀이가요의 등장과 유일사상체계 확립
이 시기는 사회주의국가들의 내부 갈등이 일어나고, 공산주의 운동이 시련을 겪었던 시기이다. 김정일에게 권력세습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기 시작했다. “1966년 10월 ‘조선노동
항일무장 투쟁시기의 음악'으로 명명하고 있다. 이 시기에는 신민요와 혁명가요가 등장하였는데, 북한에서는 이를 북한음악의 뿌리라고 보고 있다.
제2기는 1945년 8월에서 1950년 6월까지이고, 평화적 건설시기의 조선음악이라고 부르고 있다. 이 시기에는 당성•인민성•계급성이라고 하는 레닌
Ⅰ. 서론
음악정치라는 단어를 들어 본 적이 있는가. 음악정치란, 음악을 이용하여 체제 및 사상의 확립을 위한 정치적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뜻한다. 바로 우리의 이웃인 북한의 이야기이다. 우리가 흔히 즐겨 부를 수 있는 노래를 북한에서는 사상 전파의 목적으로 쓰인다. 우리가 부르는 노래
5. 향가
(1) 정의 : 중국에 대한 우리의 노래/ 향찰로 표기(文語) 된 우리말 노래(口語) - 어휘형태소:훈독, 문법형태소:음독(공주님隱)
(2) 시기 : 신라 ~ 고려전기까지 창작 향유 / 쇠퇴이유: 화랑 쇠잔, 귀족적 불교로 바뀜. 제한된 향유층. 한문학(문자문학)발달
(3) 전승 : 노랫말이 배경설화와 함께 전승
Ⅰ. 서 론
1. 작자·연대 미상의 고전소설. 필사본·목판본·활자본이 모두 전하며, 이들을 표기문자에 따라 다시 한글본, 한문본, 국한문본으로 나눌 수 있다. 한글본은 효종연간에 전동흘 ( 全東屹 )이 평안도 철산부사로 가서, 배좌수의 딸 장화(薔花)와 홍련(紅蓮)이 계모의 흉계로 원통하게 죽은 사건
Ⅰ. 중국 영화
1. 중국영화의 역사
중국의 영화의 역사는 중국에 영화산업이 시작된 청조 말기와 민국 시기의 영화, 정치적 선전으로 영화를 이용했던 마오쩌둥 시대의 영화, 개혁개방이 이루어지고 예술적인 것으로서의 특징을 가지는 덩샤오핑 시대의 영화, 국제적으로 인정을 받기 시작한 5세대
鄧麗君 )
- 조용필 중국공연
2. 수교이후
- 1994년 김완선 대만 데뷔
- CLON, H.O.T 등 한국가수의 중국공연
- 중국 라디오 한국 가요 방송
- 99년 제1회 한중 가요제
- 중국 대륙 본토 : 왕비(王菲) 등
- 홍콩 : 진혜림(陳慧琳) 등
- 대만 : 소유붕(蘇有朋)), F4등
3.중국 대중가요의 현황
1)락과 발라드의 양분화-장르의 다양화
중국은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전통적으로 음악에 있어서 발라드가 상당한 비중을 차지한다.
우리나라에서는 여름에 댄스곡이 인기를 끌고 가을에는 발라드 음악이 인기를 얻는 것처럼 계절에 따라 그리고 유행에 따라 음악장르의 주
Ⅰ. 서론
아리랑은 우리 민족과 함께해온 민요이다. 그러나 아리랑은 단순히 민요이기만 한 것이 아니라, 민요 이상의 민족 공동 의식을 대변하는 백성의 소리이다. 즉, 아리랑은 우리 정서와 잘 어울리며 우리 삶 속에 존재한다.
재화뿐만 아니라 문화도 지역간 이동을 통하여 사람들의 생활에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