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P&G 소개
세계 속의 P&G
P&G Korea 제품
2. P&G 조직조직
3. 진단 및 이슈
4. 대안 제시조직 문화
- 성과 중심의 조직 문화
- Mintzberg의 조직성장경로모형에 의한 P&G 조직 분석
사업부제 구조의 특징
- 사업부 간의 활동 평가척도로 성과를 이용
- 다음 예산 책정 시에도 성과를 기준으로 배분
- 단기적 재무성과를 높이는 것에 대한 부담감 가중
P&G의 이슈
다국적 기업
1. 권한의 문제
- 낮은 현지화 수준으로 현지의 욕구나 문화에 맞추기 어려움
2. 대응 속도의 문제
의사결정 과정이 길다 보니, 시장변화에 대응속도가 늦다
조직문화
1. 성과 중심의 조직문화
2. 쌍용 제지와의 합병으로 인한 조직문
I. Environment Analysis
1. 외부환경
2. 내부환경
3. SWOT분석
II. Objective (2004)
1. 매출관련 목표
2. 이익관련 목표
III. Segmentation
1. 행동적 요인 : 소비자의 효익에 따른 구분
2. 인구통계학적 요인 : 나이와 생애주기에 따른 구분
IV. Targeting
1. Primary Target
2. Secondary Target
V. Positioning
1. Positioning Map
2. 경쟁적 차별우위 비교
3. Positioning Statement
VI. 4P Mix
VII. ConclusionI. Environment Analysis
1. 외부환경
1) 여성
1. 환경분석 – 외부
2. 환경분석 – 내부
3. SWOT 및 Key Issues
4. OSTP전략
5. 4P Mix
6. 결론
1. 분사를 통한 핵심사업에
대한 역량 집중화
2. 국내업체 중 가장 빠르게
프리미엄제품 개발출시
3. 이미 구축된 품질신뢰도
4. 월등히 높은 광고인지도
1. 서론
2.본론
(1) 한솔 그룹 소개
(2) 사업부 전략
(3) 기업 전략
3. 결론 및 가설 도출물류와 사이버 유통 기술을 가지고 전자 상거래를 하고 있는 한솔 csn은 인터넷 쇼핑 사업을 시작으로 온라인 상에서의 관련 상거래를 중심으로 도약하고 있다. 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는 인터넷 쇼핑 시장에서 한솔이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이유는 한솔cs 클럽의 모기업인 한솔 그룹이 제지 회사로 출발, 물류에 관한 오랜 노하우와 기술이 있었기에, 오프라인에서의 물류망을 가지고 온라인에서 그 영역을 잘 활용 하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타 경쟁사들은 물류 망을 아웃 소싱이나 제휴 등을 통해 오프라닝에서의 물류를 운영하고 있다. 한솔cs클럽은 온라인 뿐만 아니라 기존의 오프라인의 체계적인 물
Introduction
Industry Outlook
Company Overview
Strong Points & Weak Points
SWOT Analysis
Strategy for Global Brand
안경잡지 및 고급 패션잡지 광고
국제 공인인증을 활용한 광고
ISO9001 등
해외전시회 참가시 고급스럽고 독특한 부스설치
상품독립 진열 및 진열의 고급화 추구
스타&스포츠 마케팅
철저한 A/S활동
제한적으로 현지법인 설립
-중국 등 규모가 큰 시장에는 현지법인 설립
해외사무소의 전략거점화
-연락사무소 역할에서 탈피
-현지수요조사,정보동향 파악하는 해외거점화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 제공
Ⅰ. 전자상거래의 개요
1. 전자상거래의 정의
2. 전자상거래의 확산 배경
Ⅱ.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효과
(1) 기업 측면
(2) 소비자 측면
Ⅲ. 인터넷 거래의 장애요인 및 해결방안
(1) 고객측면
(2) 운영측면
(3) 환경측면
(4) 확산 문제
(5) 국내 인터넷거래 현황에 따른 문제점
(6) 국제적 논의의 대상에 따른 문제점
(7) 인터넷거래의 사기행위
(8) 해결책 및 활성화 방안
Ⅳ. 전자상거래의 성공 요건
Ⅴ. 전자상거래 성공전략
(1) 전자상거래 성공전략
Ⅵ. 성공기업사례
1. ebay
2. 아메리칸 온라인(AOL)
Ⅶ. 인터넷 은행 사례
1. 인터넷 은행
2. 인터넷 은행의 효시 : SFNB의 출현
3. 인터넷 뱅
1.들어가며..
2.시장 환경 분석
3.WIZWID의 현 마케팅 분석
4.나가며..1.1 우리 사회의 트랜드 흐름
1.2 젊은 세대의 소비 트랜드
소비의 양극화
필수품에 대해서는 값이 쌀 수록 선호
고가품 시장에서는 고급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음
이같은 소비 패턴에 맞는 사업 모델이 성공할 가능성이 높음
1.3 트랜드 변화와 인터넷 쇼핑몰
적극적인 구매 행위로 소비자의 힘을 높이고 있음
‘공동구매’, ‘커뮤니티 형성’을 통한 소비자의 협상력 높이기
[1장] 항공 화물
1)항공 화물의 정의
2)항공 화물 운송의 발전 과정
3)우리나라의 항공 화물 운송
4)공황, 항공 물류 시스템
5)항공 운송 (4대 요소)
[2장] 기업 소개
1)대한 항공 연혁
2)기업 이념?
3)경영 목표/전략
4)21c 비젼
[3장] 대한 항공 물류 시스템
1)e-cargo
(1)화물 추적
(2)화물예약
(3)온라인 시간표
(4)탑재 가능성 확인
2)products
(1)중,대형 화물
(2)긴급 화물
(3)맟춤 물류 상품
(4)항공 운송과 해상운송의 결합
(5)특수 화물
(6)전세기
(7)국내 화물
(8)온도 조절이 가능한 콘테이
1. 캐릭터 산업
(1) 캐릭터
(2) 문화컨텐츠산업
(3) 캐릭터산업
(4) 캐릭터산업의 구조
(5) 캐릭터 산업의 역사
(6) 국내 캐릭터의 역사
2. 성공요인
(1) 캐릭터의 성공요인
(2) 마시마로의 성공요인
3. 향후계획
(1) TV 애니메이션 제작
(2) 폭넓은 상품화 전략
(3) 온라인 에이젼트사 구축
(4) 병행 수출라인 구축
(5) 해외 직접 투자
1. 캐릭터 산업
(1) 캐릭터
특정한 관념이나 심상을 전달할 목적으로 의인화나 우화적인 방법을 통해 시각적으로 형상화되고 고유의 성격 또는 개성이 부여된, 가상의 사회적 행위주체이다.
캐릭터는 디자인상으로는 표현하고자 하는 심상이나 이미지를 특정 대상의 형상을 통해 재구성한 것이라 할 수 있다. 동시에 제품화라는 과정을 통해 궁극적으로 상업화의 길을 걷기 때문에 제품에 대한 지배력이나 구매 소구력도 함께 논해져야 한다.
(2) 문화컨텐츠산업
시대의 변화는 개개인이 자신을 존중하고 꾸미고자하는 열의를 적극적으로 표출시킬 수 ...
1. 요약
2. 도입
3. 분석
4. 결론 및 조언1. 요약
TiVo는 경험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만족할만큼 훌륭한 기능의 제품이지만, 낮은 인지도 및 여러 구매장애요소로 인하여 성공적인 시장진입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핵심이슈는 Segmentation과 Target Segment의 부재, 불분명한 Value Positioning과 Brand identity 구축, Networks와 Ad. Industry와 같은 이해집단과의 이해충돌이 가장 큰 문제이다. 따라서, 고객needs를 바탕으로 한 세분화(별첨 1)로 ①번 시장을 Main Target, ②&③번 시장을 Secondary Target 고객으로 선정한다. Target고객의 Needs에 부합하도록 Recording capac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