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의 배경 및 목적
스포츠 마케팅의 이론적 고찰
스포츠 마케팅의 구성
스포츠 마케팅의 영향
스포츠마케팅의 사례
결 론
▶ 스포츠가 산업화 될 수 있었던 조건이 사회학적 관심의 대상
▶ 스포츠 산업이 한국 자본주의 사회 변화에 차지하는 의미는
사회학적 관심의 대상
▶ 스포츠 산업과 밀접한 관련을 지닌 스포츠 스타들은 사회학적
연구의 대상
▶ 스포츠 산업이 갖는 세계화 추세가 사회학적 상상력을 제공
▶ 스포츠 산업 촉진을 위한 스포츠 마케팅 연구는 스포츠 사회학의
주관심 분야로 개척
iRiver의 연혁
시장 상황
경쟁사의 상황
제품 특징 [iMP400
제품 특징 [iMP400
4P 분 석
SWOT
STP Strategy
최종 분석2000년 7월 (주)아이리버 설립
2000년 8월 미국 Sonicblue사와 Multi-CODEC CD Player 공급계약 체결
2000년 11월 세계 최초 Multi-CODEC CD Player (iMP-100) 개발 완료 및 출하
2000년 12월 iMP-100 국내 판매 실시
2001년 1월 MP3 CD Player “Best 10 디자인상품” 으로 선정 (한국산업디자인진흥원)
2001년 1월 기업부설연구소(전자통신 연구소) 설립
2001년 5월 Amazon.com Most Popular 1위
2001년
외부환경 분석
내부역량 분석
SWOT 분석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시장상황
1) 사회적 요인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맞벌이 부부의 확산, 여가 관심 고조, 신세대 및 뉴 패밀리 층의 출현, 새로운 가치관 대두(모방과 적응)
2) 문화적 요인
문화적인 의식향상, 식생활의 서구화, 서구 음식 문화 도입, 지가만족적인 의식구조
3) 경제적요인
경제성장 수입자유화 및 글로벌화 대내 외 경쟁력 강화
4)기술적 요인
포장기술의 발달 해외 유명브랜드와 기술제휴, 콜드체인 시스템의 보급 확산
Ⅰ. 회사 소개 및 선정이유
1. 회사 소개
2. 회사 선정동기
Ⅱ. 시장 진출 배경 / 방식
1. 인도네시아 시장진출 배경
2. 인도네시아 선택 이유
Ⅲ. 인도네시아의 경제적, 법적/ 정치적, 사회 문화적 환경분석
1. 경제적 환경
2. 법적 정치적 환경
3. 사회 문화적 환경
Ⅳ. 용마의 SWOT 분석
1. STRENGTHS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S (위협)
Ⅴ. 4P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Ⅵ. 앞으로의 전략적 운영방향
1. 수출국 다변화
2. 제품 다변화
3. 종합가전상사 or 전문 IT업체 ?
1. 회사 소개
Ⅰ. 서 론
1. 복합 상영관(MULTIPLEX)의 개념
1)복합 상영관(MULTIPLEX)이란?
2) 한국 영화 상영관 시장의 환경분석
2. CGV의 선택이유
Ⅱ. 본 론
1. CGV의 연혁 / 매출액
2. SWOT 분석
3.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4P's 전략
Ⅲ. 결 론
- CGV의 성공요인
- 앞으로의 마케팅 전략 수립시 고려되어야 할 요인
1. 복합상영관이란?
복합영화관이란 처음에는 단순히 스크린의 수가 많다는 멀티스크린(Multi-screen)의 의미였으나 1개극장 시설내에 여러 개의 스크린과 쇼핑레저 시설이 겸비된 백화점식 복합관을 말하게 되었는데 80년대 미국에서 처음 시작되어 80년대 중반부터 유럽에 등장하게 되었고 90년대 들어...
회사소개
회사연혁
환경분석
경쟁자 분석
STP전략
SWOT분석
4P분석
성공요인/결론한국이동통신서비스주식회사 설립
한국이동통신주식회사로 상호 변경
휴대전화 서비스 개시
이동전화 가입자 100만 돌파, 무선호출 가입자 400만 돌파
세계 최초 CDMA 이동전화 상용서비스 개시 (인천, 부천지역)
미국 Moody's사의 신용평가(A+) (세계 이동통신사업자 중
최고 신용등급 획득)
사이버 고객센터 오픈
CDMA 이동전화 가입자 300만 돌파
이리듐 서비스 개시
이동전화 가입자 700만 돌파
고객만족지수(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PC통신
서비스 부문 1위 수상
IMT-2000 핵심장
1. 도입
2. SM 선정이유
3. SM 소개
4. 마케팅 전략
4.1 홈페이지 관리
4.2 가수 제조
4.3. Star Making System- BOA
4.4 마케팅 정보 시스템 구축
5. 마케팅 기법 분석
5.1 SWOT 분석
5.2 4P 분석
5.3 STP 분석(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
6. 장기 비전(Vision)과 경영전략
1. 도입
21세기를 살고 있는 현재 우리 사회는 여러 측면에서 급격한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고도로 산업화됨에 따라 사회의 여러 부분에서 변화가 일어나고 있으며, 사회 안에 살고 있는 사회 구성원들의 생활과 사고도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다. 특히 산업 구조적 측면에서 보면 인건비의
1. What is COMDEX?
1.1. COMDEX
1.2. COMDEX KOREA
2. 전시산업에 대하여
2.1. 한국 전시산업의 현황
2.2. 한국 IT전시산업에 대하여
3. 3C Analysis
3.1. Company
3.2. Competitor
3.3. Customer
4. COMDEX의 STP 전략
4.1. S-T-P
5. 4P 분석
5.1. Product/ Price
5.2. Place
5.3. Promotion
6. COMDEX KOREA의 위기
6.1. IT업계의 성장 저조
6.2. 여타 전시회와의 차별성 감소
6.3. 전시회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 부족
7. COMDEX KOREA가 나아갈 길
7.1. Communication 전략
1. 지오다노의 역사
2. 지오다노의 성공 비결
3. SWOT 분석
4. 마케팅믹스-about 4P
5. STP 전략 분석
6. STP 상황
7. 지오다노의 미래
품질 및 서비스:저렴한 가격
고급스러운 쇼핑환경
톱 스타 기용
스피드:보다 빠른 트랜드 전개
판매현황별 탄력적 스피드경영
단순함:심플한 디자인 추구
소수직원과 짧은 결제 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