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영전략] SKT의 M-commerce 모바일커머스전략
    1. m-commerce의 정의 2. m-commerce의 성장성 - 미래성장에 대한 예측 - 휴대폰, 전자상거래의 성장과 IMT-2000의 영향 1. 현재 진행중인 사업내용 -Moneta, NEMO, NeSign, NePay의 정의 -Moneta 사업영역 특성 및 사업현황 -NEMO 사업영역 특성 및 사업현황 -NeSign, NePay 사업영역 특성 및 사업현황 1. KTF -K-merce의 개념 -K-merce가 제공하는 서비스 -서비스와 관련되 제휴상황 2. LGT -현재 진행중인 사업내용 -사업진행을
    서비스 카드 휴대폰 결제 인터넷 무선 전자 신용카드 무선인터넷 모바일, 경영전략 SKT의 M-commerce 모바일커머스전략
  • [관광호텔] 우리나라 호텔산업의 마케팅사례
    Ⅰ. 마케팅이란? -개념과 목표 -호텔에서의 마케팅이란? Ⅱ. 마케팅의 요소별 예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Ⅲ. 호텔별 사례 - Ritz-Carlton, JW Marriott, Lotte Hotel Ⅳ. 해외호텔의 성공적 마케팅 사례 - Las Vegas Hotel Ⅴ. 개선방안 Ⅰ. 마케팅이란? ▶ 마케팅의 개념 개인과 집단이 제품과 가치를 창조하고 타인과 교환함으로써, 그들의 욕구와 욕망을 충족 시키는 사회적, 관리적 과정 ▶ 마케팅의 목표 소비의 극대화 → 소비자 만족의 극대화 → 선택의 극대화 및 생활의 질 극대화 ▶ 호텔 마케팅의 개념 정보수집과 시장조사를 통
    호텔 마케팅 서비스 고객 CRM JW 극대화 신라호텔 이벤트, 관광호텔 우리나라 호텔산업의 마케팅사례
  • [소비자행동] 역발상마케팅 사례
    Part1 접 속 Part2 애플 컴퓨터 Part3 누드 교과서 Part4 한겨레 신문 Part2 애플 컴퓨터 ■ 컴퓨터는 사무용 기기이며 외형보다는 성능이 중요하다 컴퓨터는 장난감이기도 하고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하며 디자인이 중요하다. 소비자에 대한 배려와 관심이 혁신적인 디자인을 탄생시킬 수 있었다. 이제는 공급자들도 사용자를 먼저 생각하는 발상의 전환이 요구된다. ■ 컴퓨터는 모니터와 본체가 분리되어 있다. 축구공 절반 크기의 반구형 본체와 관절로 처리된 모니터가 특징이다. 상하좌우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는 평면 모니터를 설치해 사용자가 컴퓨터 모니터를 자신의 자세에 맞추도록 했다.
    hinking different 컴퓨터 T 영화 Part P, 소비자행동 역발상마케팅 사례
  • [소비자행동] 역발상마케팅 성공사례
    1. ‘분유는 아기들의 전유물이 아니다’ -성인용 분유 2. ‘물건은 g으로도 팔 수 있다’ -눈금 마케팅 3. ‘카페는 차만 마시는 곳이 아니다’ -민들레 영토 아기용 분유 vs 성인용 분유 신생아들을 위한 분유는 소화흡수에 중점 성분 면에서 두뇌 성장을 돕는 뇌세포성분 DHA 와 아라키돈산리놀레산의 첨 가는 기본 고급형 분유에는 면역성분과 알레르기 예방 성분이 첨가 성인들을 위한 분유는 주로 칼슘,철분 등의 영양소 섭취 에 중점 아기용 분유에서 사용되는 전지분유가 아닌 탈지 분유 사용 골밀도 감소를 막는 예방 차원의 제품 눈금 마케팅이란? 무게로
    분유 마케팅 성인용 문화 판매 민들레 문화체험 소비자 눈금, 소비자행동 역발상마케팅 성공사례
  • [소비자행동] 한국형마케팅성공사례
    Ⅰ. 한국의 대표적인 소비심리 도미노 법칙 황금 비지떡의 법칙 Ⅱ. 마케팅 성공사례 참이슬 딤채 도미노 법칙이란? 다수의 분위기에 휩슬려 다수가 따르는 상품 및 트렌드를 따르게 된다. Well-Being이란? 바쁜 일상과 인스턴트에서 벗어나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이나 문화코드 Well-Being의 대표적 사례 ㆍ해태음료 → 아미노업 잇따라 동아오츠카(아미노밸류), 롯데칠성(플러스마이너스) 출시 ㆍ검은콩 우유 ㆍ황토, 삼성 레미안, e-편한세상 ㆍ꿈에 그린 – 건강한 사치 ㆍ해피 빌, 에버 빌 ▶황금비지떡의 법칙이란? 흔히 싼게 비지떡이란 말을 많이 하지만, 이런 통념을 깬 싸면서 질도 좋은 제품이 등장했다.
    ㆍ 성공요인 성공 소비자 마케팅 사례 법칙 ▶ 도미노, 소비자행동 한국형마케팅성공사례
  • [조직행동론] 엘렌무어 사례연구
    1) What are the problems and why do they exist? 2) What alternative exist at this point? 3) In Andrew's position, what would you do? 4) What changes would you recommend making for future projects? 1) What are the problems and why do they exist? 내가 보았을 때 문제가 있는 건 문화의 차이인 것 같다. 이 사례연구에서 대표적으로 나타내고 있는 문화의 차이 몇 가지를 알아보면, 한국은 오랜 전통적인 계층제의 구조이기 때문에 수평적이지 못하고, 수직적이라는 것에 있다. 그래서 상급자와 하위간 그리고, 남자와 여
    엘렌 한국 차이 Jack 한국사람 프로젝트 하지 문화적 앤드류 What, 조직행동론 엘렌무어 사례연구
  • [투자론] 지주회사체제로의 전환과 기업분할이 주가에 미치는 영향
    I.서론 II.배경 1. 지주회사 체제로의 전환 2. 기업분할 배경 III.실증분석 가설1: LG가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함에 따라 각 계열사들의 경영독립성은 강화될 것이다. 가설2: 회사분할을 계기로 지주회사 및 계열사들의 누적비정상수익률I. 서론 재벌은 “많은 경영부문에서 대규모 독점기업으로 구성되어 있고 친족이나 개인에 의해서 통제되고 소유되는 조직” , 혹은 “특정 족벌에 의해 통제되는 모기업을 통해 다수의 기업을 통제하는 기업집단” 으로 정의된다. 재벌에 대한 이와 같은 학문적 정의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특징은 ‘지배대주주에 의한 경영장악 및 계열사간의 상호의존성’으로 요약될 수 있다. 이러한 재벌 구조는 우리나라의 산업화 초기에는 막대한 자본과 상호출자로 인해 급속한
    LG 지주회사 계열사 회사 수익률 지주 기업 분할 기업분할 분석, 투자론 지주회사체제로의 전환과 기업분할이 주가에 미치는 영향
  • [전자결제] M-commerce 모바일커머스
    1. M-commerce개요 - M-commerce정의 - M-commerce 비즈니스 패러다임의 변화 - M-commerce 등장배경 - 모바일 비즈니스 유형 2.모바일 커머스 시장환경 - 모바일 비즈니스 시장환경 - 모바일 커머스 확산전망 - 모바일 상거래 활용 3. 모바일 커머스 촉진, 장애 작용 4. 사례조사 5. 비즈니스 도입의 문제점 6.모바일 커머스 활성화 방안과 결론 M-commerce 정의 정적인 단말기의 상징인 pc나 tv의 개념을 넘어서, “언제, 어느 곳에서나,어디에서나(anytime, anyplace, anywher)”라는 이동성의
    모바일 서비스 commerce 비즈니스 Mcommerce 이동전화 단, 전자결제 M-commerce 모바일커머스
  • [게임산업] 세중게임박스에 대해서
    세중게임박스 1. (주)세중게임박스에 대하여... 2. 초반 (주)세중게임박스의 X-box 기본 마케팅 구도 세중게임박스의 유통문제점 1. X박스 게이머들 성났다 2. X박스 유통사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 3. 지금 세중은? 최근 '살리자 X박스' 그 이면의 진실 세중게임박스의 새로운 대표와의 인터뷰 내용 Xbox Live관련 마케팅 질문 / 대답 1. (주)세중게임박스에 대하여... Microsoft社의 차세대 비디오 콘솔 게임기인 X-box의 한국내 총판을 맡고 있는 (주)세중게임박스는 2002년 9월 5일에 설립되었으며 X-box와 다양한 소프트 웨어를 국내 소비자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소비자 밀착형 서비스 제공과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으로 국내 비디오 게임시장을 견인하고 국
    X박스 박스 게임 YBM 국내 X 소비자 Xbox 서비스 세중게임박스, 게임산업 세중게임박스에 대해서
  • [경영전략] 삼보컴퓨터 경영전략 사례분석
    I. 외부환경분석 1. 산업내 경쟁자 3. 잠재적 진입자 5. 구매자와의 관계 2. 대체재의 위협 4. 공급자와의 교섭력 6. 산업분석 II. 핵심역량분석 ( 포터의 가치사슬분석 ) 1. 주활동 3. 조직구조 개편 2. 보조활동 III. 삼보 컴퓨터의 기존 전략 평가 Change-up 1. 체인지업 시리즈 2. 업그레이드 3. 평가 e-Machines 1. 진출배경 2. e-Machines의 설립 3. 추진전략 4. 성과 IV. 당면과제 제기 1. 삼보컴퓨터의 목표 3. 삼보컴퓨터의 전략 분석 2. 삼보컴퓨터의 현 상황과 전략 V. 해결책 제시 1. 제품전략 3. 브랜드 파워 상승전략 2. 시장다각화 전략 VI.
    TG삼보, 경영전략 삼보컴퓨터 경영전략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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