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감상문]`굿윌헌팅`을 보고
    1. 들어가며... 2. 주요 등장인물 소개 3. 작품의 줄거리와 나의 생각 4. 맺으면서... 이 영화는 내가 고등학교 졸업반일 무렵인 1997년에 제작된 작품이다. 물론 우리나라에는 그보다 더 늦게 개봉해서 한창 대학생으로서의 첫발을 내딛을 즈음에야 볼 수 있었던 것으로 기억된다. 당시에도 역시 Matt Damon이 가장 부각되었다. 하버드대 출신에다 시나리오도 직접 쓰고, 외모 역시 지적인데다 연기력까지 뛰어나 어느 하나 흠잡을 곳이 없는 배우라 호평을 받았던 것이다. 아 역시 그의 이러한 인기비결을 확인코자 이 영화를 봤는데, 역시 그는 거의 완벽에 가까웠다. 하지만, 난 당시 십여년간 힘들게 공부해서 대학을 들어왔기 때문에 그의 그러한 천재성이 부럽고, 질투가 느껴지기도 했다. 그런 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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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연극감상문]`춘궁기` 분석-새로운 것으로의 이행
    - 목 차 - 1. 들어가며 2. 연극 '춘궁기' 1) 구성 2) 인물과 갈등양상 3) 배우의 연기 4) 무대장치, 조명, 음악, 의상, 분장, 소품 6) 작품의 특징과 가치 3. 나오며 1. 들어가며 1998년 삼성문학상 희곡부문에 당선된 박수진의 춘궁기는 이듬해인 1999년에 극단 미추에 의해 연극으로 올려졌다. 춘궁기는 남북분단과 농촌의 현실을 심도 있게 다루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박수진은 춘궁기 발표 이후에도 용병(2000, 극단 미추), 영광의 탈출(2001, 극단 미추), 한 여름밤의 꿈(2001, 극단 미추)으로 이어지는 왕성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춘궁기가 초연 되었을 때 젊은 신예작가답지 않은 특유의 입담과 잊혀져 가는 과거의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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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제매너와 영화]비상계엄을 보고
    1. 줄거리 2. 느낀점 3. 총평영화의 시작은 사우디에 주둔하고 있는 미군기지에 테러가 일어나고 이 테러의 배후인물로 탈랄이 지목된 가운데 미국의 데브로 장군은 불법적으로 탈랄을 납치한다. 이슬람과격분자들은 탈랄의 석방을 요구하며 테러를 벌이겠다고 경고(페인트 폭탄)하고 그 경고가 있고난 뒤 실제로 테러를 벌인다. 버스, 극장, 학교에 이어 급기야는 FBI본부에도 차례로 테러가 자행된다. 처음 사건을 맡았던 허브는 동료들의 죽음에 분노하고 테러범을 잡지만 테러는 연속적으로 일어나고 테러범들은 서로 연결고리가 전혀 없어서 잡기가 힘든 상황이었다. 허브와 같이 수사하는 인물로는 아랍계인 프랭크와 중동에서 활동했던 CIA출신 앨리스가 있다. 앨리스는 중동에서 같이 활동하던 사미르를 끄나풀로 이용한다.
    비상계엄 감상문 국제문화 국제문화와 영화 영화, 국제매너와 영화비상계엄을 보고
  • [국제매너와 영화]하렘2를 보고...
    1. 줄거리 2. 느낀점 3. 총평1. 줄거리 이 영화의 시작은 에이메이(막시델)가 죽어가는 상황에서 신부를 에이메이에게 이끌고 가는 장면으로부터 시작이 된다. 수도원에 있던 에이메이는 집으로 가기 위해 항해를 시작한다. 그러나 이 배는 해적들에게 습격당하게 되고 그로인해 에이메이는 노예로 팔려 이스탄불로 가게 된다. 에이메이는 하렘의 한 구성원이 되어 술탄 압둘 하미드 1세에게 선택되게 된다. 하지만 에이메이(낙시델)는 사랑하는 사람이 아니고서는 잠자리를 함께 할 수 없다고 생각하여 그 자리를 뛰쳐나가게 된다. 그런 그녀에게 시네페르버는 술탄과의 잠자리를 거부하면 3가지 방법밖에 없다며 일러 준다 .첫 번째는 술탄과 잠자리를 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처형을 당하는 것이고 마지막 세
    하렘 감상문 터키 오스만 터키 술탄, 국제매너와 영화하렘2를 보고.
  • [기행문] 국립민속박물관관람기
    1. 국립민속박물관 개관 2. 박물관 관람기 3. 나오며 3. 나오며 결론을 대신하여 민속박물관을 관람한 나의 생각을 적어보려 한다. 우선 떠오른 생각은 '민속'박물관이라는 이름이 적절한 것인가에 대한 것이다. '민속(民俗)'이라 함은 민중들의 생활사요 풍속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현재에도 그러하거니와 민중들의 풍속은 지배층의 그것과는 분명 뚜렷한 차이를 가진다. 민중들의 풍속은 지배층의 그것에 비해 조야하지만 그들 나름의 저항의식이 스며있는 것이었다. 물론 민중들은 청자, 고급종이와 같이 지배층이 향유하는 물품들을 생산하는 주체였다. 하지만 그들은 지배층 문화의 하부구조로써 기능하였을 뿐이지 그들 자신이 자신들이 생산한 물품들을 가지고 상층 문화를 누렸다고 볼 수는 없는 것이다. 그러하기에 그들은
    답사 경복궁 국립중앙박물관관람 국립민족박물관, 기행문 국립민속박물관관람기
  • [관람기]국립중앙박물관을 관람한 후
    립 중앙 박물관은 초등학생때 조선총독부 건물에서 전시되었을 시에 견학하고, 임시로 새로 옮긴 곳으로 처음 가보았다. 그곳은 평일인데도 사람의 발길이 끊이지가 않았다. 무엇보다도 그들 대부분이 일본인이었다는 것이다. 관광번역사를 통하여 문화재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아~ " 감탄을 하는 그들을 보며 좀 의아해 했다. 내 옆에서 관광통역사의 설명을 들으면서 문화재를 감상하는 일본인 중 "이 문화재는 우리 나라에도 있다"라고 말했다. 그 문화재가 어떤것인지는 잘 기억이 나지 않지만, 그때 좀 놀라면서 그 문화재에 대한 보조설명이 적힌 문구를 보니 "중국에 영향을 받아 우리나라에서 꽃피우고 다시 일본등지로 퍼뜨렸다."라고 씌여 있었다. 왜 그 문화재가 생각이 안나는지.. 정말 아쉽다. 나의 국립 중앙 박물
    답사 박물관관람기 국립민속박물관 중앙청건물, 관람기국립중앙박물관을 관람한 후
  • [독서감상문]`미안하다고 말하기가 그렇게 어려웠나요`의 11명 독자평 모음
    원인 없는 일은 일어나지 않는다. 이 시대의 사랑을 베풀고도 대접받지 못하는 부모들이 가엾다라. 물론 동의합니다. 넘치는 사랑을 받다 못해 이기적이고 멋모르는 철없는 어른이 존재하는 것은 분명히 사실이지만, 그러한 사랑 역시 잘못임에 틀림없습니다. 좋은 부모에게 제대로 교육을 받은 자녀는 부모의 사랑을 기억하기 마련입니다. 그것은 어디까지나 전적으로 부모의 몫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을 읽고 청소년들이 동조하리라는 생각 역시 이해할 수 없습니다. 극단적인 상황이 아닌 바에야 자식이 부모에게 장기적인 원한을 가지는 일은 절대로 없으리라고 저는 확신합니다. 그것은 제가 아직 어리다면 어린 중학생이기에 이해하기 가능한 일입니다. 저는 현재 부모 곁에서 부모님께 때로는 사랑을 느끼기도 하고 사소한 이유로 지나
    독후감 이훈구 교육서적 심리교육, 독서감상문미안하다고 말하기가 그렇게 어려웠나요의 11명 독자평 모음
  • [문화유적답사기]강화 유적지 답사기 감상문
    1. 시작하며 2. 강화의 대하여 1) 강화의 개관 2) 이름이 강화가 되기까지 3) 강화의 문화재 현황 3. 유적지 탐방 1) 목적 2) 답사 일정 및 장소 3) 답사 내용 (1) 비석 모듬지 (2) 강화 지석묘 (3) 고려산 오정(五井) (4) 강화 전성 (5) 선원사지 4. 맺으며 비가 어느듯 그쳐 있었다. 이어 도착한 곳은 고려산 기슭, 고려산(436m)은 정상에 군사시설이 있어 군관할 지역이라 민간인들의 출입이 통제된 곳이었다. 공문을 사전 발송하여 쉽게 통과할 줄 알았는데 위병소의 근무자는 우리를 잠시 대기시켜 놓고 연신 상부에 전화를 하더니, 우리를 안내하는 장병이 동승하고 군 시설을 통과하여 경사도 30도 정도의 경사진 산길을 약 10여분 달려 올라가
    문화유적답사기 감상문 문화 유적 답사기, 문화유적답사기강화 유적지 답사기 감상문
  • [감상문]울릉도 답사기
    나리분지는 화산의 분화구 자리로 동서 약 1.5 km, 남북 약 2 km, 면적 약 150 ha(약 70만평)로 섬에서 유일한 벌판이나 물이 부족하여 옥수수·감자·약초 재배를 많이 한다. 여기서 너와집, 투막집을 구경했다. 내부구조는 비슷한데 지붕이 너와(너와란 아름드리 통나무를 2~3자 정도 베어 도끼로 쪼갠 나무판으로 지붕을 덮은 것. 그 위에 돌을 얹어 고정시켰다.)면 너와집, 억새지붕이면 투막집이다. 너와집 투막집은 나리동에 3채, 알봉 마을에 2채가 남아 있다. 집둘레에는 지붕을 연장시킨 처마 끝에 억새풀이나 옥수숫대를 엮어 집을 에워 사는 바람막이(우데기)를 만들어 통로로 만들었다. 개척 당시 충분한 도구가 없어서 가지고 온 도끼와 톱으로 칡넝쿨, 억새풀, 대나무 등을 이용해 만든 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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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영화감상문 로드무비 를 보고
    영화 ‘로드무비’(감독 김인식·제작 싸이더스)는 동성애라는 소재 때문에 일찌감치 많은 화제를 모았던 작품이다. 동성애가 등장하는 한국 영화 중에서 가장 파격적인 정사장면이 적지 않은 논란도 불러일으켰다. 이성적으론 동성애에 대해 찬성을 하면서도 막상 가슴으로 동성애를 받아들이는 데는 거부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로드무비’는 우리 사회의 이러한 이중적 속성을 과감하게 정면 돌파하는 패기를 보여주고 있다. '로드무비'는 그러나 조금 특별한 러브스토리다. 남자 둘 여자 하나가 등장하는데, 그 중심에 있는 것은 여자가 아니라 남자다. 동성애자인 대식(황정민), 그리고 그가 사랑하는 남자 석원(정 찬)과 그를 사랑하는 여자 일주(서린). 서로의 등을 바라보며 서 있는 이들은 영원히 일치될 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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