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의 속성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인류의 구속을 위해선 하나님의 직접적인 임재가 필요하며 인간은 하나님의 그 임재를 통해서 피조물들이 하나님의 생명에 참여가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로고스, 즉 성육신이 바로 참된 인간이 온전한 신과 연합하는 ‘순간’이라고 주장했다.
이러한 아
예수 님이 가르치실 때에는 단 한사람도 지루한 줄을 몰랐다. 예수님은 시작할 때나, 관심을 집중시킬 때, 사람들을 참여하게하고, 도전하고, 자극하실 때에도 그리고 가치관을 굳게 세우고 기량을 개발시킬 때에도 매우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셨다.
③ 겸 손 : 바울은 성육신 하신 예수님은 '자신을
그리스도인: 150퍼센트 사람-성육화에 대한 인간적 목표.
2. 기본가치와 모델
문화를 이해하기 위한 모델-마빈 메이어스 제안(1974): 시간중심, 행사중심 등 12가지.
개인평가-우리의 기본성향.
3. 시간과 긴장
시간, 행사성향적 사람과 문화-예수는 줄곧 행사성향적 유대문화에 초점 맞추어 사역.
초
3. 하나님 나라의 선취
세상은 하나님의 나라를 실험하는 장이므로, 인간의 목표는 ‘평화’라는 모든 사물의 새로운 질서를 선취함으로 사랑을 실천하는 것이어야 한다. 고통을 감소시키고, 상처를 치유하며, 사회적 보상을 감당해내는 봉사가 사랑 없는 유토피아가 되지 아니하고 하나님 나라에 대
그리스도교, 크리스트교는 예수그리스도의 삶과 가르침에 바탕을 둔 아브라함계 유일신교이며, 세계 인구의 1/3이 신자인 세계 최대의 종교이다. 기독교 신자들은 예수가 구약성경에서 예언한 메시아로서 인류를 구원하려 이 세상에 온 그리스도라고 믿는다. 예수의 행적은 신약성경 중에서도 네 복음
1:16에서 그의 일생의 중대한 전환점에 대해 이야기한다.
- 36년경 바리새인이었던 바울이 그리스도인이 되었으며 또한 "이방인의 사도가"가 되었다.(롬11:13)
- 예수그리스도의 계시로 인하여 그는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기 위해 어떤 의무를 가지고 있는 사람인 "그리스도의 종"이 되었다.
예수그리스도를 올바로 알기를 권하기 위한 것이다.
이 리포트에서는 골로새서의 작성자와 작성 시기에 대해 분석하였는데 골로새서의 저자가 사도 바울이 아닐 수도 있다는 의견이 있기 때문이다. 또한 골로새 교회에 이단이 침투한 이유는 골로새 교회가 위치한 골로새라는 도시의 특성 때문이라
그리스도교에서 보는 바와 같이 신의 관념이 중심이 되면 종교적 교의는 신의 계시로서 인간에게 주어지게 될 것이며, 초자연적인 관념이 중심개념이 되는 것이다. 그러나 불교의 경우와 같이 어떤 우주적인 원리의 개념이 중심이 되는 종교에서는 그에 대한 신비적인 체험에 의해서 스스로 얻어지는
그리스도교에서 가장 핵심이 되고, 신앙의 시발점이 되는 부활은 과연 역사적으로 실존 했던 사실일까? 또한 성서에서 전하는 예수의 죽음과 부활이 지니는 의미는 우리가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 것인가? 예수의 죽음과 부활이 역사적 사실로서 증명이 된다면 이에 대해서 우리가 왈가왈부 할 필요가
예수님이 제정하신 것은 아니다. 예수님은 유대인들이 행하고 있던 여러 가지 풍습들 속에서 독특한 의미를 부여하시며 예전을 제정하신 것이다.
금세기에 들어와서 기독교에 나타난 가장 현저한 특징 중의 하나는 종교개혁 이후 분열에 분열을 거듭해 온 교회의 분열 역사를 종결하고, 그리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