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 특성이론
a) 특성이론의 개념
- 리더십 연구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이론 (주로 1940년도~1950년)
- 성공적인 리더들은 어떤 공통된 특성을 가지고 있다는 전제하에서 이를 개념화한 이론
- 연구초기에는 위인이론에 치중하다가 차차 조직체의 경영 관리자를 대상으로 성공적인
Ⅰ. 서론
교육은 교육자인 교사와 피교육자인 학생 사이에서 이루어지는 것이다. 교육의 효과와 성과는 교사에 의해 크게 좌우된다. 그러나 교육현장에서 실제적으로 교육 작용의 과정에서 볼 때 교육의 주체가 되는 교사와 학생이 존재하면서 상호 밀접한 관계를 이루고 있다고 하겠다. 즉, 교사가
1. 외국인 투자기업이란?
1) 외국인투자기업의미
외국인에 의한 직접투자기업을 의미, 외국인 직접투자는 외국인이 경영권에 개입할 수 있는 지분을 보유하 는 경우를 지칭.(우리나라에서는 통상 10%의지분율이 중요한 기준을 이룬다)
2) 노사관계의 성격
외국인투자기업의 노사관계의
제1강 소설의 등장과 18세기 영국소설
1. 소설 장르의 계보
 여기서 소설은 장편소설(novel)을 가리키며, 장편소설은 시, 드라마, 비평에 비해 최신의 장르임
 장르의 변천에서 <서사시(epic)-로맨스(romance)-소설(novel)>로 이어지는 계보를 가정할 수 있음
 ‘일상적 사건을
Ⅳ. 총보상 구축방안
1. 총보상이 효율적으로 구축되기 위해서는 구성원 관점서 충분한 공감대 형성이 이루어져, 창의적 사고, 성과 지향적 행동이 자연스럽게 유도되어야 한다.
2. 이러한 총보상은 기업 상황, 위치에 따라 탄력적으로 설계되어야 한다.
3. 기업문화, 조직구조와 정합성을 고려하여
Work & Life Balance
정의 : 개인이 일과 일 이외의 영역에 시간과 에너지를 균형 있게 배분하여 삶을 스스로 통제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이끌어가는 상태
GWP(Great Work Place)란
상사와 경영진을 신뢰(Trust)하고
자기일에 자부심을 느끼고(Pride)
함께 일하는 종업원들 간에 일하는 재미(Fun)
를 느끼는 회사
1. At Sunday`s graduation, Su-Kyeong Kim will speak to the 385 members of her class at Northfield Mount Hermon School.
This is an amazing feat for a girl who hardly spoke a word of English when she came here from Korea four years ago at age 15.
2.But Kim herself is amazing. Besides becoming fluent in English, Kim has won numerous academic awards.
She has also written a book about her exp
Rewards 프로그램이다. 고객이 Harrah's 호텔이나 카지노에 도착하면 Total Rewards 카드 가입 신청을 받는다. Total Rewards 신청자는 성별, 나이, 주소, 그리고 좋아하는 게임에 대한 정보를 반드시 제공해야 한다. 도박꾼이 슬롯머신에 카드를 넣고 게임을 하면 기계는 기계에 넣어지는 돈의 양, 전체 베팅의 회수,
Joe Nickel은 어느날 오후 라스베가스에 있는 Rio 리조트 카지노에서 이 기계 저 기계에 돈을 쏟아 부으며 350달러를 잃었다. 그리고 다시는 “카지노에 오지 않겠다”는 결심을 한다. 그러나 그가 그 오후를 보낸 카지노가 바로 Harrah's Entertainment 그룹이 운영하는 카지노였다면, 그는 반드시 장소에 관계없
Bandura’s Bobo doll theory suggests frequency of violent actions decreases when given punishment for them, and vice versa
(Bandura, Ross, and Ross 1963)
In-Game rewards & punishments
- Reward (Earning gold for killing monsters)
- Punish (Imprisonment, Fine)
Will Bandura’s theory work with video games?
Video games that reward violent actions would Increase aggression-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