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는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초미의 관심 사였다. 김호연,「우생학, 유전자 정치의 역사」,아침이슬, 2009, p.23
이러한 지적 탐구는 플라톤PlatonPlaton은『국가』(Politeia, 기원전 374년)에서 우생학적인 주장을 한 바 있다.
으로부터 노이에스J. H. Noyes 미국 오네이다 사회주의 집단 사건을 일으켰다.
Platon
플라톤(Platon) <향연>
“우리들은 하나가 둘로 나누어진 ’반편‘의 사람”
사랑의 대상을 이성애와 동성애로 구분하지 않음
Christianity & Homosexuality
2. 중세와 르네상스 시대 - 종교적인 범죄, 외부의 적으로서의 동성애
Sodom and Gomorrah
소도미(Sodomie) - 자연에 반한 성행위
남성 사회의 명예를 침해하는
Platon과 Aristoteles의 철학을 접하면서 마니교에 회의를 느끼게 되었다. 이러한 과정에서 그는 Plotinus 등의 Neo-Platon 사상을 접하게 되었고 이 사상은 그의 물질주의 세계관을 관념적 세계관으로 바꾸어 놓음과 동시에 그의 교부철학을 정립하는 이론적 초석이 되었다2). 또한 Paul 사도의 로마서에서 생활의
아버지라 불리는 히포크라테스(Hippocrates)도 우울증 치료의 방법으로 걷기, 말타기, 연극관람과 더불어 음악감상을 주장하였다. 플라톤(Platon)과 아리스토텔레스(Aristoteles)는 영혼은 육체를 지배하고 음악은 영혼에 영향을 미치므로 음악이 정서적 정화를 시킨다고 했으며, Platon의 경우 풀룻은 열정
Platon), (아리스토텔레스)Aristoteles, 헤겔(Hegel) 등이 주장한 학설이다.....................
국가의 형태
국가의 형태란 국가의 전체적 성격 내지 그 기본질서가 어떤 것인가 하는 것을 기준으로 한 국가의 유형을 말한다. 종래 국가의 유형에 대한 분류방법으로는 여러 가지 기준이 있으나, 여기서는 국가
Ⅰ. 서론
플라톤(Platon)은 놀이는 하늘에 재를 올리는 의식에서 비롯된 것으로서 놀이와 삶을 동일시했고, 코메니우스(Comenius)는 놀이에 대한 참여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놀이는 자발적인 참여로 즐거움을 주는 것”이라고 정의한다. 프뢰벨의 『인간 교육』에서 “놀이는 영유아가 자신의 내적
Platon)은 인간은 출생부터 신에 의해 통치자, 수호자, 생산자로서의 본성을 타고난다는 주장을 펼쳤으며, 아리스토텔레스(Aristoteles)는 현상계를 구성하는 질료는 계속해서 만들어지고 변형되기도 한다는 점을 강조하였다(교재, p71)........(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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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매슬로(Maslow)의 욕구단계론(needs hierarchy)과 다
Platon의 정의관은 일종의 이상주의 정의관으로서 그림자 세계인이 세상의 정의롭지 못한 것이 두 번째 삶의 시작인 이상국가에 가서는 반드시 보수를 받게 된다고 하며 또 다른 보응적 정의관을 주장하였다.
근대에 들어와 Jeremy Bentham과 John Stuart Mill은 공리주의(utilitarianism) 정의관을 정립하였다 Bentham(
Platon)은 국가론에서 이상적인 국가 건설을 위해 좋은 인재 양성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이를 위해 아동을 양육하고 교육하는 일부터 국가가 지도하고 관리해야 한다고 지적하였다. 그러나 플라톤의 제자인 아리스토텔레스(Aristoteles)는 아동이 선량한 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양육되어야 한다고 주장하면
1) 18세기 이전의 부모교육
인류 역사의 시작과 함께 부모된 사람들은 그들의 자녀들에게 각자의 역할을 가르쳐 왔다. 대부분의 문화에서 아들에게는 사냥하는 법이나 농사짓는 법 등의 밖의 일들을 가르쳤으며 딸에게는 아기를 낳아 돌보며 양육하고 가사를 맡아 해내는 일 등을 가르쳤다.
Platon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