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머리말
Chomsky, N. & Halle, M(1968)에서 비롯되는 생성음운론에서는 음소를 ‘변별자질의 집합’으로 보고 음운의 변화는 결국 자질의 변화로 보고 있다. 생성음운론은 구조음운론의 ‘음소’라는 단위를 ‘변별자질들의 집합’으로 보아 변별적 자질을 음운기술의 최소단위로 간주하고 있다. 변별적
前部)라 하였고 이들이 사는 행정구역을 통틀어서 내평(內評)이라 하였다. 지방도 5부(部)로 나누었고 부 밑에 성(城)이 있었다. 부의 장관을 욕살(褥薩), 성의 장관을 처려근지(處閭近支) 또는 도사(道使)라 하였는데, 각각 관료와 군대를 거느리고 있었다. 고
구려는 국민개병주의(國民皆兵主義)로 문무
前部) 서부(右部)로 바뀌었으니, <위지> 동이전 고구려전에는 5족명만이 보이는데, 《후한서》동이전 고구려전의 唐章懷太子註에는 방위로 표시된 5부의 별칭이 나타나 있다.
이것은 연장자를 족장으로 뽑던 종래의 유제를 정산한 것으로서 역시 왕권이 보다 강화되었음을 뜻하는 것이다. 구족장 세력
이어갔다.
(2) 공부하기
‘무령지곡(武寧之曲)’이라고도 한다. 중요무형문화재 제46호. 취타란 불거나 두들겨서 소리를 내는 악기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음악을 말한다.
대취타의 역사는 고구려까지 거슬러 올라 갈 수 있지만, 지금의 모습은 조선 때의 전부고취(前部鼓吹)에서 찾을 수 있다.
<국악의 멋과 감상>
-국악곡의 분류:아악, 당악, 향악
-아악:
원래 뜻은 중국의 제례악을 의미하며, 1116년(고려 예종 11)에 한궁[ 수입된 대성아악을 가리킨다. 이 대성아악은 고려와 조선 초까지 궁정에서 행하는 원구,사직, 태묘, 선농, 선잠, 공자묘 등의 제사와 연향(국가적 규모의 큰 잔치)에 쓰였다.
却說徐輝祖破了火耳灰者, 統軍前來, 平安、何福、陳暉等衆將接着, 言燕王聞禁軍一出, 膽已喪失。
각설하고 서휘조는 화이회를 격파하고 군사를 통솔하고 앞서 와서 평안과 하복, 진휘등의 여러 장수와 접하고 연왕이 금군이 한번 나감을 듣고서 담이 이미 상실했다고 말했다.
魏公曰:“不然, 彼
師貞??隨後步入, 進了重?星?門, 是個庭院, 有兩大磁缸蓮花, 一紅一白, 覺得?芬襲人。
?(격자창 령{영}; ?-총28획; l?ng)星: 세살창. 살이 가는 창문.
?芬 [q?ngf?n] ① 맑고 향기롭다 ② 고결한 덕행
사정은 조용히 뒤 따라 걸어 들어와 이중 세살창 병문에 들어가 정원이 있고 두 개 큰 자기항아리에 연꽃이 있
得着 […?dezh?o] ① 동작이 대상에 미칠 수 있다는 뜻을 나타냄 ② 동작이 대상에 미치는 것이 허락되어 있다는 뜻을 나타냄
감휘의 설명은 좋은 계책이지만 반드시 운주와 귀주가 아직 격파되지 않아야 시행할 수 있으니 아니면 청나라 군사가 강에서 남하하지 못하게 보장할 수 있겠는가?
成功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