達磨 대사大師의 그림 등을 말한다. 조선은 건국 초기부터 명의 제도에 준하여 관복제도를 정비하고 법전과 전례서에 규정된 의례와 복식을 따랐다.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의 연이은 전쟁으로 복식제도가 무너지고 간소화 경향이 생겼다가 후기로 들어오면서 조선의 상황에 맞는 새로운 양식으로 정비
아동의 우슈(WU SHU)
우슈(WU SHU)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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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기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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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슈(WU SHU)란?
우슈는 6세기 중국 선종의 시조인 달마(達磨) 선사가 고대 인도의 무술을 응용해 소림사(少林寺)에서 9년간 참선하며 계승·발전시켜 불가(佛家)에서 내공을 쌓고 체력을 다지는 무예로서의 민간 무술로 전승되었다
반드시 발이 바깥쪽으로 나오게 놓아 주세요.
마네키네코는, 달마(達磨)처럼 매년 사서 바꿀 필요는 없다고 하지만, 너무 오래되거나 더러워지거나 하면 운기도 떨어지고, 효험이 줄어버리기 때문에, 지금까지의 고생을 위로해 새로운 마네키네코와 교환하도록 해주세요.
마네키네코의 현재
達磨)까지의 28존자, 그리고 중국의 5조사 및 그 법통을 이은 후세의 국사 중 안국대사(安國大師)에 이르기까지의 것이 수록되었다.
판본은 경한이 입적한 3년 뒤인 1377년(우왕 3) 7월 청주목의 교외에 있던 흥덕사에서 금속활자인 주자로 찍어낸 것이 초간본(初刊本)이 된다. 상하 2권 중 지금까지 전해지
達磨, dharma:진리)를 깨침으로써 불타(佛陀, Buddha:깨친 사람)가 된 뒤, 80세에 입적할 때까지 거의 반세기 동안 여러 지방을 다니면서 여러 계층의 사람들을 교화 부처의 진리로 사람을 가르쳐 착한 마음을 가지게 함.
할 목적으로 말한 교설이다. 그러나 부처가 탄생한 때인 기원전 5세기부터 현재까지
사람을 깨닫게 하므로 세상의 귀중한 보배와 같다 하여 이르는 말이다.
, 법보 달마(達磨)·담마(曇摩)·담무(曇無) 등으로 음사(音寫)하는 불교의 중심관념.
, 승보 부처의 가르침을 받들어 실천하는 사람들을 보배에 비유하여 이르는 말이다.
)는 이러한 전통의 관점에서 불교를 다시 고친 것이다.
達磨에게 전하여 졌다. 후에 보리달마는 중국으로 넘어와 선종의 敎祖가 된다. 달마의 사적에 대한 후세의 전설은 대부분 믿을 수 없는 것이지만 ‘續高僧傳’에 의하면 보리달마는 南天竺人이며 먼저 중국 남방에 이르렀고 梁나라 때라 일컬어진다. 佛法天子였던 梁武帝와 대화했으나 인연이 닿지 않
達磨大師가 인도에서 동쪽인 中國으로 건너와서 中國禪宗의 始祖가 되었듯이 道義國師가 韓國 禪宗의 始祖가 되었다. 道義國師는 “경전이나 해석하고 염불을 외우는 것 보다 본연의 마음을 아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주장했다. 이는 平等과 人間性을 중시한 進步的 思想으로 당시로는 상상을 초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