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에 나타는 교육사상 (신명기의 교육사상)
1.신명기의 교육적 언어
신명기는 모세의 가르침으로 다루어져 왔다(신 1: 5; 4, 8, 44, …). 신명기 1장 5절에서 모세는 요단강 저편 모압 땅에서 율법(=토라)을 해설하기 시작했다. 모세는 약속의 땅으로 들어가기 직전 전 이스라엘에게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신명기의 많은 율법들이 원래 제의의 중앙 집중화라는 개념이 없이 기능을 담당했다는 강력한 그의 주장, 즉 원래 이스라엘 예배의 일치보다는 정결리 신학적으로 강조되었다는 것이다.Ibid., p. 203.
그렇다고 해서 촤일즈가 중앙집중화를 반대하는 것은 아니다. 그 또한 12장이 중앙집중화를 이스라엘
신명기 원문에 있는 모세 율법(십계명)을 보면 거기에서는 계명들의 구분이 명확하지 않다. 계명 수는 성서의 저자들이 그렇게 구분한 것이 아니고 후대 사람들이 편의상 그렇게 나누어 놓았을 뿐이다. 그런데 천주교에서는 교부철학자인 성 아우구스티노의 분류법을 따랐고, 대부분 개신교에서는 필
임윤택의 결혼기사
[스포츠서울닷컴 | 김은정 인턴기자]
위암 투병 중인 그룹 울랄라 세션의 임윤택(32)이 영화 같은 프러포즈로 신부를 울렸다.울랄라 세션의 소속사 관계자는 15일 <스포츠서울닷컴>과 통화에서 "임윤택이 8월 세 살 연하의 이혜림(29) 씨와 결혼식을 올리고 신혼 보금자리를 꾸밀 예정
신학적인 요소나 이미지에 대한 그리스도교의 초월적 입장이 배제되는 실증주의적인 미술사학적 고찰이 기초를 이룬다. 하지만 동방 정교회의 입장에서 본다면 이콘은 교회의 전승에 따른 그리스도교의 유기적 전체의 일부이자 교회의 전례를 형성하는 조화로운 총체로 인식되고 있다. 이콘의 이미지
Ⅰ. 서론
우리가 코메니우스(1592-1670)의 유아교육사상을 바르게 이해하려면 먼저 그의 신학사상(기독교사상)을 잘 알아야 한다. 그 이유는 그의 교육사상은 전부 기독교사상이라고 볼 수 있는 그의 신학에 의존되어 있으며, 코메니우스는 그 사상을 전제하여 교육을 말하고 있으며, 또한 유아교육을
Ⅰ. 개요
지상에는 설립자나 지도자 신학적 견해로 이름을 표방한다. 또 어떤 교회는 교회 정치 체제를 표방한다. 따라서 지상의 교회는 교파를 이루며 수백여 종에 이른다. 그러나 이 모든 교회를 교회 정치 원리에 입각해서 보면 크게 넷으로 분류된다. 그것은 “교황정치”, “감독 정치”, “회중-
1. 서론
현대 사회는 욕망의 시대이다. 우리 주변은 온통 우리의 욕망을 자극하는 것들 투성이다. TV 속 광고는 말할 것도 없고, 인터넷으로 기사 하나를 보려고 하면 수십 개의 광고에 노출이 된다. 오고 가는 대중교통 안에서도 차창 너머로 보이는 수백 개의 빛나는 간판과 포스터에서도 우리는 욕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