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가 마르크스주의 안에서 연구와 논쟁의 중요한 분야가 된 것은 1960년대 이후이다. 이러한 상대적 무관심은 부분적으로 1920년대 후반부터 1950년대 후반기까지 스탈린주의의 지배로부터 생겨난 마르크스주의 사상의 일반적 빈곤화가 원인이기도 하다. 그리고 국가에 대해서 주로 파생적이고 ‘상부
양개좌우호비 세고력궁 즉시정권 우균견인청어독고회은 여금숭무병패 가승허겁채 발거근본 즉유병돈실예기 불감거적의
각설하고 여숭무는 정좌와 사봉의 두명의 좌우 호위하는 팔뚝을 잃고 기세가 고립되며 힘이 다하여 즉시 정권과 우균을 시켜 독고회은에게 청했다. “만약 지금 여숭무 병사가
창작을 시작한 정령에게 새로운 세계를 준 사람은 남편 호야빈이었다. 그는 시와 소설을 쓰는 극히 평범하고 가난한 작가였는데 1928년 9월에 들어서 노신과 풍설봉이 번역한 마르크스주의 문예이론과 저서들을 읽고 또 진보적인 사회과학책을 접하면서 점차 혁명으로 기울어져 갔다. 이들 부부는 1930년
양개전 취유일양불호 소복최호갈주 갈료주 불시영웅장주웅 좌재문방불관시수장취취매
一? [y?y?ng] ①같다 ②동일하다 ③한 종류
?嘴 [zh?ng//zu?] ①입을 열다 ②말을 하다 ③간절히 부탁하다
소복 자기가 매우 양쪽 돈을 모아 한종류가 아니라 소복은 가장 술마시길 좋아하고 술을 마시면 영웅은
양개우투료십수합
두명이 십수합을 또 싸웠다.
正?到分際, 只見山高處叫道:「兩位好漢, 不要?了。」
정투도분제 지견산고처규도 양위호한 불요투료
分? [f?nj?] :1) 한계 2) 한도 3) 신분
바로 싸움이 한계에 이르러서 단지 산높이에서 소리침을 보았다. “두분 호걸이여, 싸우지 마시오.”
林衝聽
양개서례파 오용도 강호상구문인설입운룡공손승일청대명 불기금일차처득회
?? [x?l?] 인사하다
두명은 인사를 마치고 오용이 말했다. “강호에 오래 사람들이 입운룡 공손승 일청의 큰 명성을 말해오다가 뜻하지 않게 오닐 이곳에서 만나게 되었습니다!”
晁蓋道:「這位秀士先生, 便是智多星吳學
창조한 세계상을 발견할 수 없으며, 그 세계상은 작품화되기 이전에 가졌던 문자 그대로의 외연적 의미를 제시하는데 그치고 있다고 하였다. 조동일, 「경기체가의 장르적 성격」, 「학술원논문집」 15, 정신문화연구원,1976. 「고전시가론」, 새문사, 1984 p137
경기체가가 교술 장르라는 조동일의 주장은
남기고 지나가라. 야! 우리 산채 주인께서는 ‘왕의 법도 두렵지 않고 하늘도 두렵지 않고 아침 늦게까지 술에 취해 숲에 있다. 천자라도 이를 지나가면 통행세를 남겨야 한다.’”
那位老英雄, 乃是叔侄兩個, 從口外回家, 押着三千兩白銀.
나위노영웅 내시숙질양개 종구외회가 압착삼천량백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