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교회의 교리를 주입시켜 영생할 수 있는 진정한 단체가 신천지교회라 하면서 교회신자를 빼앗아가기도 한다.
하나님교회는 하나님 아버지인 안상홍이 재림예수로 지칭되 믿어오다가 안상홍이 죽게되자 이번에는 장길자가 하나님 어머니라고 하여 하나님 아버지 뿐만 아니라 하나님 어머니도
1. 불가지론
유한한 인간으로서 하나님을 알 수 없다는 주장이다 하나님의 존재 자체를 부정하는 이론이 아니라 하나님에 대한 지식을 인간이 가질 수 없다는 주장이다.
2. 불가지론을 주장하는 학자들
흄, 칸트, 해밀턴, 콩트 - 이들은 그래서 인간의 이성이나 도덕, 또는 경험에서 하나님을
Ⅰ. 서론
하나님은 불변하시다. 하나님은 인간과 달리 한 실체를 지니고 계시기에 변화가 없으시다. 완전하시기에 변화가 없다. 하나님은 주권적 통치자이시다. 하나님은 그가 원하는 대로 그의 피조물을 다스리고 처리할 절대적 권리를 갖고 계신다. 공유적 속성, 윤리적 속성 이는 사람의 윤리적 성
Ⅰ. 서론
복음서는 예수의 공적 활동을 이야기하기 전에 먼저 세례 요한에 대하여 이야기를 하는데 하나님 나라에 대한 메시야적 선포를 하고 기성 종교 밖에서 활동하였다는 점에서는 예수의 활동과 같으나 하나님의 나라는 심판으로서 오는 것이라 하며 금욕 생활을 하고 묵시사상적 요소에 관하여
Ⅰ. 하나님 형상(하나님의 형상)의 이론
바울은 예수 그리스도 하나님의 형상이라고 한다(고후4:4-6.골1:15). 롬8:29/고전15:49/고후3:16-18/비슷한 사상 빌3:21 등의 바울은 하나님의 형상-εικων-이라는 말을 쓴다. 그리고 εικων과 어느 때는 동의어가 되는 μορφη-그리스도가 하나님의 형상(형태)-를 빌2:6
Ⅰ. 서론
오늘날 하나님은 새로운 방식으로 - 우리 시대의 사건들과 문제점들을 통해서 우리에게 말씀하고 계신다. 마가의 예수 이야기는 우리에게 진리 자체의 소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지만, 필경 결단하고 행동해야 할 것은 우리들이다.
예수의 실천 행동이 하나님의 나라를 기대하는 자들에
Ⅰ. 하나님 나라(하나님의 나라)의 개념
첫째, 하나님의 나라는 지상의 특정 장소에 세워지는 것이 아니라 저쪽(하나님의 세계)에서 온다.
째, 그 나라를 지배하는 이는 사람이 아니라 하나님이라는 것이다.
셋째, 그 나라는 유형적으로 지상의 나라와 같은 구조가 아닌 영적인 나라이다.
넷째, 미확
Ⅰ. 서론
예수는 세례 요한을 대신하여 하나님 나라에 대한 종말론적 소식을 전하였다. 그 나라는 하나님의 자비가 실천되며, 세무원들의 횡포가 없고, 자기가 받는 봉급으로 만족하는 세계다. 예수와 세례 요한은 제도화된 종교 밖에서 활동하였고, 이러한 행동은 제도화된 기성종교에 대한 비판을
하나님의 법은 세상의 법과는 틀리기 때문에 세상의 이론에 하나님의 법을 대입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믿는, 오직 그 분만이 우리의 구원자가 되시고, 그분 이외에는 결단코 하나님에게 나아 갈 수 없기 때문에 우리가 이 세속화, 다원화된 사회 속에서 우리의 것을 굳게 잡고, 변증
Ⅰ. 서론
신. 구약은 축자적으로 영감된 책이며 사람에게 주어진 하나님의 계시요, 정확무오(無誤)하며, 신앙과 행위에 절대적인 권위 있는 법칙이다.(딤후 3:15, 살전 2:13, 벧후 1:21)
계시는 하나님께서 자연을 통해 자신을 나타내시는 자연계시와 선민과 믿는 자들에게 유효한 특별계시가 있다.
일반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