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니메이션]한국 애니메이션의 역사
    - 60년대 CF 로 시작된 한국 애니메이션 - 1960 년대 - 홍길동 - 홍길동 이후 많은 아류작들 등장 - 1970년대 - 1970년대 후반 - 80년대 초반 - 80년대 후반' 정부가 경쟁력있는 국산 만화영화에 대한 정책적인 배려 코엑스에서 제1회 국제만화 페스티벌 개최 1995년에는 총 4편의 국산 애니메이션이 극장에서 개봉. 전국에서 40만의 관객을 동원하여 유일하게 흥행에 성공. 실제로는 등을 만든 일본 최고의 스탭들이 다수 동원되어 주인공만 한국산일뿐 실제로는 일본산 또는 한국산 이라는 비난을 받음 원작만화의 인
    한국만화 만화산업 캐릭터산업 둘리 영상산업, 애니메이션한국 애니메이션의 역사
  • [애니메이션]일본 애니메이션-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
    JAPAN ANIMATION HISTORY? JAPANIMATION? 오타쿠 문화란? 일본애니메이션의 주제 분위기 하야오의 초기 작품의 배경 하야오 초기 작품의 특징 전반기의 애니메이션 후반기의 애니메이션 저패니메이션의 궁극적 목적 JAPAN ANIMATION HISTORY? 저팬과 애니메이션이란 단어를 합쳐 불려지는 저패니메이션의 조류는 하와이를 비롯한 미국 서부 해안에서 시작된다. 일본 최초의 텔레비전 애니메이션 “철완의 아톰”(63)이 최초로 방영되었다. 일본제 애니메이션 즉, 저패니메이션이 본격적으로 인식된 계기는 “초 시공요새 마크로스”에서 시작된다. “로보테크”는 미국 전역에 걸쳐 저패니메이션의 매니아들을 형성하였다. 저패니메이션은 이후
    일본만화 만화산업 영상산업 미야자키히야오 센과치히로, 애니메이션일본 애니메이션-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
  • [애니메이션]미국 에니메이션의 특징
    (1) 미국 에니메이션의 특징 (2) 미국 에니메이션(디즈니)의 흐름 도입기 성장기 정체기 쇠퇴기 디지니의 KSF 과거 미국 애니메이션의 특징은 화려하고 복잡한 그림이었다. 그러나 지금 미국 애니메이션의 특징은 컴퓨터 그래픽이라는 것이다. 특히 점토를 이용한 애니메이션이 많이 발달하고 있다. 그것이 점점 정교해지면서 많은 발전을 이루고 있다. 현 애니메이션 시장 1위이다. 미국의 애니메이션은 책으로 된 것보다는 스크린으로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미국의 애니메이션의 특이한 점은 장편과 중편만화가 많이 없다는 것이다. 미국 애니메이션은 극장용 시나리오로 많이 선사되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미국 애니메이션들을 생각해 보면, 거의가 전부 극장에서 방영이 되는 것들이다. 한 개의 작품이라도 수많은 노고를 들여 성공시키겠다는 디즈니사의 방식은 미국 애니메이션 방식으로 자리잡혀 버렸다. 특히 미국 애니메이션을 생각하면, 가장 먼저 발견되는 것이 부드러운 칼라링 그래픽이다.
    캐릭터산업 디즈니 미키마우스 만화산업 영상산업, 애니메이션미국 에니메이션의 특징
  • [체육학]교양체육 - 배드민턴 역사와 기원
    배드민턴 역사와 기원 배드민턴 규칙 및 반칙 1. 규 칙 2. 반 칙(폴트) 배드민턴 심판법 배드민턴 용구와 용어 1. 용 구 기 본 자 세 1. 라켓 잡는 법 2. 준비 자세 3. 기본 스윙 4. 셔틀 잡기 기 본 기 술 - 클리어(Clear) - 드라이브(Drive) - 헤어핀(Hair Pin) - 스매시(Smash) - 드롭(Drop) 경 기(Game) 단식 경기 복식 경기 배드민턴은 인도에서 행해지고 있던 '푸나 게임'이라고 전해진다. 푸나게임은 1820년대 인도 봄베이 주에 있는 푸나라고 하는 마을에서 처음 행해지면서부터 서서히 인도 전역으로 보급된 것으로, 게임의 명칭도 처음 행
    교양체육 배드민턴 여가생활 다이어트, 체육학교양체육 - 배드민턴 역사와 기원
  • [한국 근대패션]한국근대패션100년
    1960년대 무릎 위 얼마 높이까지 치마가 올라갔는 지를 자로 잰 정부의 '단속'에도 불구하고 미니 스커트가 젊은 여성들로부터 선풍적 인기를 누리는 등 사람들의 의상에 대한 개념이 자기를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수단으로 전환된 시점이다. 미니스커트와 핫팬츠, 노슬리브 드레스, 화려한 프린트 셔츠 등이 히트 아이템이었으며 과장된 형태의 부풀린 헤어스타일과 남성들의 장발이 크게 유행했다.
    근대패션 한국 패션 한국 복식문화 100년 한국 근대패션 100년, 한국 근대패션한국근대패션100년
  • [대중문학]배설욕의 집합체
    몸말 1. 텍스트의 부적격성 [대중예술의 이론들]을 텍스트로 정하면서 그 안에서 어떤 주제를 택한다면 자신 있게 나의 주장을 펼 수 있을까 하고 무지하게 고민했다. 그러나, 어느 것에도 그리 확신이 가지 않았다. 그리고 지금 선택한 대중문학이 다른 주제들보다 특별하게 자신이 있는 장르도 아니다. 단지, 다른 것보다는 아주 오래 전부터 접해왔었고, 가장 친근하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 박성봉氏는 대중문학의 텍스트로 J.G. 카웰티의 [Adventure, Mystery and Romance: Formula Stories as Art and Popular Culture](1976)라는 책의 머리 부분에 해당하는 글인 를 사용하여 기재하였다. 단적으로 말하자면 그가 왜 이 텍스트
    대중문학 대중예술의 이론 대중문학의 이론 도식성과 현실도피의 문화 배설욕의 , 대중문학배설욕의 집합체
  • [영화론] 헐리우드 `B급영화`에 대해서
    1. B급 영화의 정의와 탄생배경 - B급 영화란 무엇인가. 2.할리웃 B급 영화 제작 환경의 특징 3. 영화 분석 1) 1980년대 B급 SF물 2편 소개와 비교 2) A급 SF물 2편 비교 4. APPENDIX - 관련 b급 영화 감독 < 팀 버튼 > . - REFERENCE - 공황기인 1930년대에 미국의 영화시장에서는 영화의 흥행을 위해 마케팅의 한 방법으로 두 편의 영화를 한 장 값으로 동시상영함으로써 관객을 동원하였다. 공황으로 생활이 궁핍해지자 영화관을 찾는 관객 수가 줄었고 입장수 익을 만회하기 위해 동시상영을 하게 된 것이다. 동시 상영으로 관람하는 두 편의 영화 중 인기있는 스타와 제작
    영화 B급 B B급영화 카메론 급 급영화 B급영 주류 외계인, 영화론 헐리우드 B급영화에 대해서
  • [영화이론] Jean Mitry와 영화기호학자들
    Ⅰ. 들어가며 Ⅱ. Jean Mitry의 ‘무엇’ Ⅲ.Jean Mitry의 '봄' Ⅳ. 영화기호학자들의 ‘무엇’ Ⅴ. 영화기호학자들의 ‘봄’ Ⅰ. 들어가며 우연히 TV를 보다가, 이런 말을 들은 적이 있다. ‘영화 싫어하는 사람도 있나?’ MBC의 ‘호텔리어’라는 드라마에서 송혜교 대사의 일부분. . 우리의 삶에서 ‘영화’라는 대중예술이 얼마나 큰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가를 누구나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계량적으로 측정하기는 어렵지만, 우리는 한 달에 한 번쯤은 극장에 가고 일주일에 한 번쯤은 TV영화를 보고 하루에 한 번쯤은 영화 광고를 접한다. 하지만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영화를 봄에 있어, 수많은 영화잡지를 채우는 소위 영화전문기자들의 글처럼 분석적으로 보지는 않는다
    영화 의미 미트리 영상 예술적론 영상언어 영화이론, 영화이론 Jean Mitry와 영화기호학자들
  • [직업윤리] 무용과 직업에 관한 윤리
    한국의 무용 변천사 무용 교육의 과정 무용의 종류 무용에 관한 직업들 한국의 무용 변천사 1980년대 중반으로 접어들면서 전국적으로 무용 공연의 횟수가 놀랍도록 늘어났다. 이러한 현상은 이 시기를 중심으로 대학 무용과 졸업생들이 주축이 된 동문 그룹들이 대거 만들어졌고, 각 장르별로 구성된 협회 주최로 4~5일간 계속되는 페스티발 형태의 기획 공연들이 생기기 시작한 데에서 기인한다. 무용 공연 횟수의 증가와 더불어 1980년대의 무용계를 결산하면서 거론된 것 중 하나는 예술로서의 무용이 일반 대중들에게 새롭게 인식되었다는 것이다. 물론 대중성을 획득하기에는 아직도 요원하지만, 1986년 아시안 게임 문화예술축전과 1988년 서울올림픽 문화예술축전 등을 통해 무용 예술이 일반 대중들의 관심
    무용 무용단 예술 지도자 의상 댄스 시립무용단 스포츠 교육 동작, 직업윤리 무용과 직업에 관한 윤리
  • [대중문화]한국영화와 스크린쿼터제
    Ⅰ.서론 Ⅱ.본론 1. 스크린 쿼터제란 무엇인가 2. 영화인들의 강력한 반발의 이유 3. 스크린쿼터제를 반대하는 주장과 그에 따른 의견 4. 한국 영화 산업과 스크린쿼터제 5. 스크린쿼터제 폐지 및 축소에 따른 문제점과 그 사례 Ⅲ. 결론 1. 스크린 쿼터제란 무엇인가 스크린쿼터제는 1966년부터 실시되었다. 이 제도는 1년의 5분의 2에 해당하는 146일 이상 한국 영화를 상영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외국영화의 지나친 시장잠식을 방지하는 한편 자국영화의 시장확보가 용이하도록 해줌으로써 자국영화의 보호와 육성을 유도하기 위한 제도다. 영국에서 처음 실시되었으며 이후 프랑스 ·이탈리아 등 유럽 일부 국가와 남아메리카 ·아시아 국가 일부가 이 제도
    영화산업 대중매체 스크린쿼터 한국영화 영화인, 대중문화한국영화와 스크린쿼터제
  1181  1182  1183  1184  1185  1186  1187  1188  1189  11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