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과교육][음악교육]음악과교육(음악교육)목적,현실,지도내용, 음악과교육(음악교육)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컴퓨터활용,창의성신장전략

 1  [음악과교육][음악교육]음악과교육(음악교육)목적,현실,지도내용, 음악과교육(음악교육)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컴퓨터활용,창의성신장전략-1
 2  [음악과교육][음악교육]음악과교육(음악교육)목적,현실,지도내용, 음악과교육(음악교육)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컴퓨터활용,창의성신장전략-2
 3  [음악과교육][음악교육]음악과교육(음악교육)목적,현실,지도내용, 음악과교육(음악교육)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컴퓨터활용,창의성신장전략-3
 4  [음악과교육][음악교육]음악과교육(음악교육)목적,현실,지도내용, 음악과교육(음악교육)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컴퓨터활용,창의성신장전략-4
 5  [음악과교육][음악교육]음악과교육(음악교육)목적,현실,지도내용, 음악과교육(음악교육)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컴퓨터활용,창의성신장전략-5
 6  [음악과교육][음악교육]음악과교육(음악교육)목적,현실,지도내용, 음악과교육(음악교육)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컴퓨터활용,창의성신장전략-6
 7  [음악과교육][음악교육]음악과교육(음악교육)목적,현실,지도내용, 음악과교육(음악교육)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컴퓨터활용,창의성신장전략-7
 8  [음악과교육][음악교육]음악과교육(음악교육)목적,현실,지도내용, 음악과교육(음악교육)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컴퓨터활용,창의성신장전략-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음악과][음악과교육]음악과(음악과교육)의 성격,목적,실태,내용선정, 음악과(음악과교육)의 수행평가,협동학습,창의성,학습지도방향 분석
  • [음악과교육][음악교육]음악과교육(음악교육)목적,현실,지도내용, 음악과교육(음악교육)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컴퓨터활용,창의성신장전략
  • [음악교육]음악교육의 필요성,목표, 음악교육의 현실,지역화, 음악교육의 올프접근법, 음악교육의 마인드맵, 음악교육의 제고방안
  • [음악교육]음악교육의 특성,당위성,종족음악학, 음악교육과 컴퓨터활용,청소년음악적발달,창의성, 음악교육의 문제점,제언 분석
  • [음악과 교육과정]음악과 교육과정의 목표,개정중점, 음악과 교육과정의 편성운영,창작영역지도, 음악과 교육과정의 교수학습방법,지도방법
  • 음악과교육 창작활동중심학습(창작수업)정의,중요성, 음악과교육 창작활동중심학습(창작수업)기본단계,방법, 음악과교육 창작수업 기대효과,평가
  • 국어과교육,영어과교육 수준별학습지도, 수학과교육,과학과교육 수준별학습지도, 사회과교육,음악과교육,체육과교육 수준별학습지도 분석
  • 초등학교 음악과(음악교육)내용, 초등학교 음악과(음악교육)지도, 초등학교 음악과(음악교육)평가, 초등학교 음악과(음악교육)교육과정 비교
  • [음악감상]음악감상의 의의,유형, 음악감상의 원리,반응활동, 음악감상의 공연음악감상, 음악감상의 교수학습방법, 음악감상의 지도방안
  • [교육평가]영어교육평가(영어과평가), 국어교육평가(국어과평가), 수학교육평가(수학과평가), 과학교육평가(과학과평가), 사회교육평가(사회과평가), 음악교육평가(음악과평가), 미술교육평가(미술과평가) 분석
  • 소개글
    [음악과교육][음악교육]음악과교육(음악교육)목적,현실,지도내용, 음악과교육(음악교육)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컴퓨터활용,창의성신장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음악과교육(음악교육)의 목적

    Ⅲ. 음악과교육(음악교육)의 현실

    Ⅳ. 음악과교육(음악교육)의 지도내용
    1. 이해면
    2. 표현면

    Ⅴ. 음악과교육(음악교육)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1. 정보통신기술(ICT) 활용 능력 신장을 위한 활동
    2. 학습과정
    3. 정보통신기술(ICT) 활용사례
    1) 아동실태
    2) 수업설계 의도

    Ⅵ. 음악과교육(음악교육)의 컴퓨터활용

    Ⅶ. 음악과교육(음악교육)의 창의성신장 전략
    1. 개념적 접근 방법
    2. 경험적 접근 방법
    3. 통합적 접근 방법
    4. 창의적 접근 방법
    1) 음악 작품의 예술적 가치를 창의적으로 수용하는 일이다
    2) 음악 작품을 개성 있게 표현하는 일이다
    3) 즉흥적인 음악 표현활동이다
    4) 작곡 활동이다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보드만(Bordman, 1996)은 음악 수업을 개념적으로 접근해 감으로써 음악적인 배움과 음악적 성장이 잘 이루어진다고 하였다. 그녀는 음악 학습에 필요한 요소를 제시하고 이를 적절하게 조직함으로써 성공적인 학습이 이루어지고 학생들의 음악에 대한 이해를 발전시킬 수 있다고 하였다. 음악 학습에 필요한 요소는 다음과 같다. 1) 학습 내용(content), 2) 제재(context), 3) 활동(behavior), 4) 지식 표현의 형태(mode of knowledge), 5) 인지 과정(cognitive process), 6) 수업 태도(attitudinal climate).
    학습 내용은 학습을 하고 난 뒤에 습득되어 있는 것을 말한다. 학습자가 배워야 하는 것은 ‘음악’이라는 교과의 구조를 형성하고 있는 개념(concepts)이다. 학습할 내용이 개념이라고 가정할 때 개념화의 과정은 그 자체가 생산적이다. 왜냐하면 단순하고 구체적인 개념은 보다 복잡하고 추상적인 개념을 형성하는 데 기초가 되고, 또 그런 개념을 형성하는 데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전체를 구성하고 있는 작은 개념 하나 하나가 형성되고 습득됨에 따라 전체적인 개념으로 점차 발전되어 간다.
    제재는 개념을 담고 있는 그 어떤 것을 말한다. 음악이라는 맥락에서 그 개념을 담고 있는 어떤 것과의 상호 작용한 결과로서 개념은 습득된다. 학생들에게 습득시키고자 하는 것이 음악적 개념이므로 제재는 항상 음악이 될 것이다. 음악 학습에서 사용되는 제재곡은 첫째, 미적 가치를 지니고, 둘째 다양한 문화와 시대를 대표하고, 셋째 다양한 양식(genre)에서 선정되고, 넷째 학습자의 나이
    참고문헌
    김영미, 음악교육을 위한 컴퓨터 활용방법 조사연구, 부산여자전문대학 논문집, 1997
    성경희, 음악과 교육론, 서울 : 갑을 출판사, 1984
    영운초등학교, 초등체육·음악교과 ICT 활용 교수·학습모형 및 교수·학습과 정안 개발, 2002
    이홍수, 음악교육의 현대적 접근, 서울 : 세광음악출판사, 1990
    최시원, 음악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다라 출판, 1999
    한주미, 노래하는 나무, 서울 : 민들레,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