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시가문학의 초기 형태는 원시시대 祭儀의 현장에서 행해지던 종합예술에 포함되어 있었다. 迎神과 送神의 단계에서 구송되던 샤만의 呪文이나 巫歌 등도, 娛神의 단계에서 부족민들에 의해 행해지던 歌舞樂의 종합예술체 등도 시가문학 그 자체이거나 그 편린을 지니고 있는 것들이었다. 악곡과
문학 활동을 소집단으로 할 것인지 대집단으로 할 것인지를 선택해 공간적 분할과 교재의 선택 의외에도 시간에 대한 계획을 세워야 한다.
➂ 매 체
원래의 문학 작품을 반영하여 만든 다양한 매체는 문학 작품 원래의 목적을 왜곡하지 않으면서도 작가의 의도를 잘 파악하여 진의를 전달할 수 있
문학)의 의미
우리 시가문학의 초기 형태는 원시시대 祭儀의 현장에서 행해지던 종합예술에 포함되어 있었다. 迎神과 送神의 단계에서 구송되던 샤만의 呪文이나 巫歌 등도, 娛神의 단계에서 부족민들에 의해 행해지던 歌舞樂의 종합예술체 등도 시가문학 그 자체이거나 그 편린을 지니고 있는 것들
중국 현대시는 5&4 신문학 운동과 함께 그 기원을 열었다. 민주와 과학의 요구, 애국주의와 반제&반봉건 등 신문학 계몽주의 문학의 기초아래 백화체와 자유체를 사용하여 새로운 시대와 생활을 새로운 사상과 감정으로 표현하고자 노력하였다. 許世旭, <韓&中 초기 新時의 비교> ≪中國現代文學論≫, (
문학이다. 이런 양식의 소설은 부조리한 현실과 사회에 대한 작가의 의도된 저항 정신의 발로이자 건강한 도덕심을 제창하기 위한 목적에서 비롯된 것이라 볼 수 있다. 또 정치 소설은 정치사상이 지배적 역할을 맡고 있거나 정치적 환경이 지배적인 배경으로 되어 있는 소설을 가리킨다. 말하자면 국
문학 번역가로도 활동하며 영미권의 작품을 한국어로 번안하여 국내에 소개하기도 했다. 순한글체 소설을 쓰는 등 소설 문학의 새로운 역사를 개척하기도 한 인물로 평가되며, 소설가로는 구한 말과 일제 강점기 시대 동안 '만인의 연인'이라는 별명과 함께 청소년 남녀 문인들의 우상이었고, 최남선,
문학이 개화기 문학이며, 구체적으로는 1894년 갑오경장으로부터 1917년 이광수의 장편 소설 ‘무정’이 등장하기 이전까지의 작품이 주목의 대상이 된다.
5. 개화기 문학의 창작 계층과 문체
1) 창작계층
① 저널리스트 ② 유학생 ③ 일반개화서민계층 ④ 전문시인 ⑤ 이민계층
2
문학)이 분화되지 않고 하나로 결합되어 있는 원시 종합 예술체의 형태로 존재했다. 당시의 사람들에게 뮈토스의 세계는 이성을 개입시킬 필요가 없는 당연한 것이었다. 지극히 당연하게 믿는 것, 의심할 이유조차 찾을 수 없는 것. 이것이 바로 당시 사람들의 마음속에서의 원시 종합 예술체의 위치였
체계를 세운 것이 성리학으로, 일명 주자학(朱子學)이라고도 한다. , 네이버 백과사전
과 팔고문(八股文) 중국 명·청대(明淸代)의 과거에 관한 특별한 형식의 문장. 파제(破題)·승제(承題)·기강(起講)·입제(入題)·기고(起股)·허고(虛股)·중고(中股)·후고(後股)·결속(結束)의 8단의 엄격한 형식을 갖춰
문학』. 1977. 10]-「날개 또는 수갑」[『세계의 문학』. 1977년 가을호]-「직선과 곡선」[『한국문학』. 1977. 10]-「창백한 중년」[『문학사상』. 1997. 10]이 된다. 그러나 작품집에의 수록 순서로 보면 「아홉 켤레의 구두로 남은 사내」-「직선과 곡선」-「날개 또는 수갑」-「창백한 중년」이다. 발표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