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을 받지 않고, 자유스러운 운율로 표현된다. 그런데 일반적인 교육의 장에서는 이런 두 갈래의 관계에 대한 이해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특히 행이나 연의 구분이라는 최소한의 장치를 가지고 있는 자유시에 비하여 산문시는 그런 장치마저도 없다. 더구나 산문과 운문 사이의 경계마저
제약에 의해 일어나는 현상으로 볼 수 있다.(문양수, 이호영, 하세경 2002)
<중 략>
위의 예들은 구 이상의 단위에서도 발음할 때 한 마디로 인식하는 경우에는 유음화가 실현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이러한 유음화의 실현 유무를 말의 속도에 따른 차이로 보는 견해가 있다.(정철 1975) 서보월(1991)에서
Ⅰ. 국어 음절의 짜임새
우리말의 음절의 됨됨이를 공식으로 보이면 다음과 같이 된다.
CiVCf(Ci=첫소리 V=가운뎃소리, Cf=끝소리
[Ci]의 위치에는 19 닿소리가 다 올 수 있다.(다만 음절의 위치에 따라 약간의 제약은 있으나.)
[V]의 위치에는 10 홑홀소리와 12 겹홀소리가 올 수 있다.
[Cf]의 위치에는 7 닿소
3>
주대 다사리고 뱃밥을 박앋나냐 <동사2>
이처럼 고산은 어부사시사에서 주로 순우리말을 사용함으로써, 국문 경시 풍조가 만연하던 시기에 국어 애호(國語愛好)의 실천자였으며 동시에 운율적 효과를 높이고 시의(詩意)를 구체적으로 형상화했다.
2.2.3 음수율(音數律)의 파격(破格)
소리의 활용
동음이의어
소리의 반복
소리의 반복
○ 운율적, 음성적 또는 통사적 관계 형성
○ 안정감 , 의미적 연속성, 리듬감
○ 고전적 조건화, 단순 노출 효과
Ex) 옥메와까
어휘의 활용
제품과 연관된 단어의 사용
익숙한 단어의 사용
제품과 연관된 단어의 사용
○제품의 성격,
운율적 형식을 통한 전달이 불가능)
로버트 쇼울즈 - 르네상스 후기 이성의 시대에 높아진 역사의식에 의해 소설적 충동의 흐름이 로망스와 풍자로부터 역사 쪽으로 끌려간 결과로 시작.
허구의 세계와 경험의 세계로 분류,
풍자적(역사와 풍자 중간), 역사적(사실적), 로망스적(역사와 로망스의 중간
제약을 벗어난 형식의 시조로서 평시조의 규격에서 二章이 각기 그 자수가 10여자 이상으로 늘어난 시조다. 사설시조는 율조(律調)의 제한을 벗어나 어조(語調)가 사설체(辭說體)로 되었고 초(草)중(中)종(終)장의 구분이 가능한 시조를 말하는데 영. 정조 이후에 생겨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광순외,
뒤집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광고를 쉽게 기억시키는 효과가 있다.
다시 말하면, 동음이의어는 재미를 주고, 소비자가 광고를 기억하기 쉽도록 해주는 것이다. 광고 언어를 통해 광고 제품을 기억시키도록 강한 인상을 주고자 기억의 실마리를 제공해주는 것이다.
광고 1.1 대웅제약 / 우루사
<운율적 자질>
1. 개념
말을 이루는 요소 중 독립성 없이 음소(주로 모음)에 얹혀서 실현되는 요소를 운율적 자질이라 한다. 일반적으로 음장(音長, length), 음고(音高, pitch)와 억양(抑揚, intonation), 강세(强勢, stress)를 가리킨다.
운율적 자질은 음소와 함께 말의 뜻을 분별하는 데 관여할 때 의미를 갖
제약 앞에서, 향가의 검증과 증명에 필요한 객관적 기준을 향찰의 표기 원리에서 찾도록 한다. 비록 차자 표기로서의 향찰이 부족한 데가 많은 표기법이지만, 한자의 음과 훈을 아무렇게나 이용하고 무분별하게 통용을 허락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한 표기체계로서 당연히 지니고 있을 원칙들을 추출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