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단이 출연하여 수준 높은 연주와 소리 그리고 무용 등 다양한 내용을 선보이는 ‘토요상설 국악공연’은 1986년에 시작되어 상설 공연시대를 주도하였다. 국립국악원 홈페이지
어떤 공연을 관람하기에 앞서 그 공연에 대해 조금이나마 지식을 갖고 있다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 수업시
무용, 야외활동 등등)의 수가 증가하게 되었으며, 이러한 추세와 함께 ‘게임’영역내의 활동 단원도 점진적으로 증가될 수밖에 없었다. 이와 같은 문제점을 인식하여 1960년대 후반 영국의 Loughborough 대학 체육 교수진을 중심으로 한 일단의 체육교육 연구가들은 이해 중심 게임 수업모형을 발전시켜 왔
신체의 움직임으로서 육상, 체조, 수영, 구기와 무용 등의 신체 활동을 대상으로 한다.
체육 수업은 이와 같은 체육 활동 현상을 이해하고 신체 활동 수준을 보다 높이, 보다 빠르게, 보다 강하게 하려는 인간의 욕구를 실현하는 기능을 습득하는 동시에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건강을 추구하는 계획
수업 첫날 워밍업으로 본 시험에서 너무나 충격을 받아 2주에 한번씩은 꼭 국립국악원에 가서 공연을 접해 보리라 마음을 먹었었는데 나의 게으름으로 인해, 또 이래저래 발표준비와, 중국어 학원 시간과 공연 시간이 매번 겹쳐, 의욕에 넘쳤던 3월에 무용 공연을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보고 자꾸 미루다
무용을 배우는데, (연구자들이 방문했던 시점의) 한 달 전쯤에 여자아이들을 위한 가믈란 연주반이 신설되었다고 했다. 남녀를 구분해서 교육을 하는 이유를 물었을 때 그들은 우선 교육을 위한 장소가 협소하고 아이들을 모두 돌보기에는 교사가 부족하다는 현실적인 측면의 대답을 하였다. 수업료는
무용수는
더 이상 필요 없다.
* 움직임만이 전부는 아니다!
Ex) 영국 로열발레단 출신 Jennifer의 특강
“나에게 맞는 춤이 가장 아름답다”
* 개성 인정 = 다름 인정
* 학생에 대한 어른들의 신뢰가
그들 자신에 대한 신뢰로 이어짐
* 창작수업 : 구성이 정확, 세밀해져야 함
수업’, ‘단조로운 문법 연습 유형’ 등의 문법 교육을 개선할 수 있는 문법 교수·학습 방법의 필요성을 주장하는 관점이 있다. 교사 중심에서 학습자 중심으로 책임을 이양하는 문법·교수 학습 방식이나 문법과 말하기·듣기, 쓰기, 읽기 등과 통합하는 방식 등이 있다.
1. 문법 지식의 교육적 접근
무용동작처럼 하되, 느린 동물 내지는 동물이 다리를 다쳤다고 가정하고 동작을 하면서 목적지까지 가기 시작하고 나비 모양으로 나는 모습을 하되, 아주 천천히 양팔을 벌렸다 오므렸다하면서 이쪽 저쪽을 다녀본다. 바닥에서만 하는 것이 아니라 나비가 되어서 의자 위에도 앉아 보게하고 엉금엉금